놀부NBG의 해외진출현황과 경영전략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2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놀부NBG의 해외진출현황과 경영전략0k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 론
II. 본 론
1. 놀부의 연혁과 회사소개
1) 놀부회사의 연혁
2) CI소개
3) 심볼마크 소개
4) 비전 및 경영 이념비전
5) 놀부의 과거 그리고 현재
6) 제품소개
2. 놀부의 경쟁력 분석
1) 놀부의 SWOT 분석
(가) Strength(강점)
(나) Weakness(약점)
(다) Opportunity(기회)
(라) Threat(위협)
3. 놀부의 국내 성공요인과 마케팅 전략
1) 놀부의 국내 성공요인
2) 놀부의 마케팅 전략
(1) 4p 전략
(2) promotion(촉진)


4. 놀부의 해외시장진출
1) 놀부의 프랜차이즈 해외 진출
2) 해외진출 배경
3) 해외 현황
4) 항아리 갈비’, 중국으로 진출하다
(1) 실패, 그리고 재도전
(2) 왜 중국인가?
(3) 항아리 갈비란?
(4) 왜 항아리 갈비 인가?
5. 성공요인
1) 친근한 브랜드 네이밍
2) 항아리 갈비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메뉴 구성
3) 현지화 되지 않은‘한국 고유의 맛’고집
4) 동양과 서양의 퓨전
5) 주중(住中) 한국인들을 통한 구전마케팅
6. 놀부의 브랜드 및 사업 방향과 경영방향
1) 놀부의 브랜드 및 사업 방향
2) 경영방향
Ⅲ. 결 론
1. 사례의 시사점과 한계점
2. 결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필자도 놀부보쌈에 가서 음식을 먹어 보았는데, 진수성찬이 나와 배부르게 음식을 먹을 수 있으며, 맛도 좋아 손님들이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1987년 5평점포 ‘놀부보쌈’에서 시작하여, 전국 680여개의 가맹점을 경영하여, 과학적인 시스템, 한식의 표준화, 고객중심경영과 꾸준한 사회에 환원하고 있는 놀부NBG는 흥부와 대비되는 이미지로 순 우리말의 브랜드 명이며, 조선후기의 토속적이고 서민적 분위기로 놀부의 진수성찬을 기대하고 있다.
놀부는 과학적인 프랜차이즈 시스템과 한식의 표준화를 도입해 경영환경을 구축해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의 한식 브랜드로 자리매김하여 사회활동과 투명한 윤리경영이 뿌리내리는 기업문화를 위해 노력한다.
놀부NBG는 놀부보쌈, 놀부부대찌개, 놀부 항아리갈비 등의 대표적인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113억원, 80억원을 기록했다. 재 700여개에 이르는 직영 및 프랜차이즈 매장을 운영중이다. 또 중국, 싱가포르, 태국 등 해외시장에도 진출했다. 이 장에서는 놀부NBG의 해외진출현황과 경영전략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참고문헌
곽영태. 한국 육류유통 협회. 2006, 필리핀 돼지고기 수출 분석 및 전망
김유미. 숙명여대 대학원. 2008, 한국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에 관한 연구-제너시스 BBQ와 놀부 사례를 중심으로>
신계원. 한남대 경영대학원. 2007., 외식프랜차이즈 사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놀부 2008년 재무제표 감사 보고서>. 회계법인 이촌.
랭키 닷 컴 www.rankey.com
헤럴드경제 www.heraldbiz.com
매일경제 www.mk.co.kr
놀부홈페이지 www.nolboo.co.kr
창업플레이스 www.bizplace.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주)놀부 NBG의 필리핀 진출 전략 수립 보고서
  • (주)놀부 NBG의 필리핀 진출 8조경영학과 3학년 ○○○경영학과 2학년 ○○○경영학과 2학년 ○○○경영학과 2학년 ○○○경영학과 2학년 ○○○경영학과 2학년 ○○○목 차서 론본 론Ⅰ.업체소개Ⅱ. 핵심역량과 가치사슬의 세계적 배치가. 놀부의 핵심 역량나. 가치사슬의 세계적 배치다. 자회사에 대한 통제 조정Ⅲ. 진출시장(필리핀)의 환경Ⅳ. 진출 전략결 론EXECUTIVE SUMMARY진출업체 및 기업소개(주)놀부(

  • [A+] 외식경영 프렌차이즈경영 - 놀부 기업전략 및 성공요인 마케팅 4P STP SWOT, 해외진출 사례분석(hwp)
  • 외식경영, 외식마케팅 성공브랜드 분석- 품질, 서비스전략, 성공요인, 마케팅분석-CONTENTS 서론 - 브랜드 소개, 현황 1. 기업개요 2. 경영현황, 재무현황 3. 제품현황, 주요메뉴4. 기업이념, 경영전략 5. 성장과정 및 역사 6. 로고의미 , 탄생배경 본론 1 - 한식외식기업 시장현황, 시장환경 분석 1. 시장조사1) 국내 한식 체인 브랜드의 현황2)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의 해외 진출 현황 본론 2 - 놀부 마케팅전략 분석 1. 놀부 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놀부

  • 놀부 NBG 기업 분석
  • - 목 차 -Ⅰ.서론 1. 사례선정 동기 및 글로벌시장동향Ⅱ.본론 1. ㈜놀부 NBG 기업개요 1-1. 기업소개 1-2. 기업 성장과정 1-3. ㈜놀부 NBG의 주요제품군 & 브랜드 1-4. 해외진출 현황2. ㈜놀부 NBG 의 해외시장 진출 배경2-1. 외식산업의 특성 2-2. 국내 외식산업의 상황 & 중국 진출 배경2-3. 중국 실패 & 재도전3. ㈜놀부 NBG 의 해외시장 진입전략 3-1. 중국 외식 산업 분석 (경제/사회문화/정치법환경/)3-2. 5-force3-3 . VRIO Model4. ㈜놀부 NBG의 현지화 마케팅 전략

  • [국제경영](주)놀부NBG 중국진출 실패요인 및 전략
  • (주)놀부NBG I N C H I N A목차 기업 소개 및 선정 이유- 기업 개관 및 연혁- 선정 이유 : 국내 성공 요인- 해외 진출 현황2. 중국 시장으로의 진출- 중국 진출 동기- 중국 진출 상황 : SWOT STP분석- 중국 진출 실패요인 : 4P분석 3. 실패를 통한 시사점 및 전략적 제안1. 기업 소개 및 선정 이유1. 기업 소개 및 선정 이유 기업 소개놀부갈비와 놀부부대찌개 등 7개의 브랜드로 운영중식브랜드와 편의점과 홈쇼핑 등 유통 사업에도 진출하며 사업영역을

  • 놀부 마케팅전략분석 성공요인분석및 해외진출전략
  • 놀부서론 1. 기업선정동기 2. 기업소개 - CI & BI 소개 - 비전 및 경영이념, 경영철학- 메뉴소개본론 1. 국내시장사업- 놀부의 SWOT 분석 - 놀부의 마케팅믹스(4P) - 놀부의 국내시장 성공요인 2. 해외시장사업- 놀부의 해외시장 진출 현황 및 관련기사- 해외(중국)시장 진출 성공요인 결론1. 놀부의 경쟁력 강화방안2. 한식의 세계화 방안 3. 참고자료 서론1. 기업선정동기∙놀부라는 기업은 익히 들어 잘 알고 있는 것처럼 부대찌개, 보쌈 등으로 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