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전주아시아태평양무형문화유산축제 보고서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2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축제 개요


2. 포지셔닝을 중심으로 축제 평가


3. SWOT 모델 분석












본문내용
1. 축제 개요

1-1 축제의 소개


경이롭고 숨막히게 아름다운 인류의 위대한 유산!
아시아 태평양의 ‘소리? 몸짓? 숨결’을 6월, 전주에서 만나다

아시아?태평양 문화 전승과 교류의 중심, 아?태무형문화유산 전당의 성공적 준공을 기원하며 개최되는 ‘2011 전주 아시아?태평양 무형문화유산축제’는 국내의 대표적 무형문화유산과 아·태지역의 전통무형문화유산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대만, 태국, 베트남, 캄보디아의 전통공연과 대한민국 무형문화 예술인 초청공연, 거리 혼인퍼레이드, 한국?중국?일본 혼인문화전시 등 무형문화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넓힐 수 있는 축제 프로그램들이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아?태지역 4개국-한·중·일·베트남-의 무형문화유산관계자를 모시고 전문가의 시점에서 문화유산을 보호하고 재탄생하려는 방법을 같이 고민해보는 국제학술대회도 열립니다.
녹음이 더해지는 6월, 전주 한옥마을에서 살아있는 문화재들의 향연을 만끽하세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문화적 혁신은 아주 신선하게 다가오고 있다. 삼성이나 현대 같은 글로벌 기업도 우수한 제품을 만들어낸다. 중국인으로서 한국에 대해 좋은 감정과 존경심을 갖고 있다. 학자로서 분석할 때 한국에서는 많은 혁신이 일어나지만, 앞으로 발전 여지가 더 크다고 생각한다. 아시아 기업, 아시아 경제의 성장 모델은 비슷하다. 우리가 계속해서 미국유럽과 같은 선진국 성공 모델을 배우고 있는데, 삼성 역시 미국 시스템을 활용하고 있다. 삼성이 훌륭한

  • [관광경영학] 남 아메리카 관광현황 조사-콜롬비아, 페루, 아르헨티나, 베네수엘라, 브라질, 칠레
  • 문화적 부유지하 무덤실 함과 사회적 복합성을 증명해 주는 유적지이다.(6) 말펠로 동식물 보호 해상 구역(Malpelo Fauna and Flora Sanctuary)▶ 세계자연유산, 2006년 등재 콜롬비아 해안에서 약 506km 떨어져 있는 말펠로 섬과 주변 바다 지역이다. 이곳은 동부 열대 태평양에서 가장 넓은 어로금지구역이다. 세계적으로 멸종 위기에 처한 해양 생물의 주 요한 서식지이다. 또한 다양한 해양 생물의 영 양공급처가 되고 있다. 이곳에는 상어다금바 리

  • [관광경영] Mega Event(국제행사지)의 지속적인 관광 상품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사후관리 및 지속적인 관광객 유치)
  • 문화 체험프로그램으로 계속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 넷째, 한국관광공사의 주도적인 계획과 면밀한 실천이 이루어져야 한다. 한. 중. 일 축구대회 및 응원전 개최, 한류 붐 조성 방한 캠페인 전개, 유럽 등 신규. 틈새시장 개척, 해외홍보사이트를 통한 사이버 마케팅 강화, 지방관광 활성화 등의 대책을 구체화 시켜 실천해야 한다.3. 국제회의 - 부산 APEC 정상회담3-1. APEC의 개념APEC( Asia-Pacific Economic Cooperation: 아시아 태평양 경제 협력체 )은 아시아와

  • 문화마케팅 사례와 전략
  • 문화마케팅은 기업이 문화를 매개로 하여 「유희하는 고객」을 유혹하는 다양한 활동을 말한다. 여기서 매개로 하는 문화란 것은 “사회 구성원인 인간에 의해 습득된 무형의 총합체로서 지식, 신념, 기술, 도구, 도덕, 법, 관습 및 관련 능력을 모두 포함하는 것 ” 말하며 이러한 문화의 범주에는 음악, 미술, 전시, 영화, 문학, 드라마 등을 들 수 있으며 이러한 문화를 전달하기 위하여 기업은 미디어, 이벤트, 축제, 광고 등을 이용한다. 또한 마케팅의

  • [국제관계, 정치외교, 지역사회, 도시행정, 행정학, 경영학,] 지방자치단체의 국제교류(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중심으로)
  • 문화가 안동에 유입되었고 유입된 이후 안동만의 가치관으로 재편성되어 꽃을 피운 것이다.따라서 안동문화는 동양의 가치관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가운데 안동다운 특징을 보여주는 수준 높은 지향점을 보여준다. 이러한 문화적 자산이 탈춤페스티벌을 가능하게 하는 배경이다. 즉 문화유산의 가치 속에서 정적인 마음의 고요함을 배우고, 탈춤이 가진 신명을 통해 동적인 발산을 체험하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탈춤축제는 안동문화를 답사하는 것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