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인 지역마케팅을 위한 도시브랜드 개발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23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참고문헌의 인용한 부분은 출처(각주)를 확실히 달아서 자료수집에도 용이하며, 논문 및 레포트 작성시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그럼 다운받아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의 내용 및 방법

Ⅱ. 도시브랜드에 관한 이해
1. 도시브랜드의 개념
2. 도시브랜드의 필요성
3. 도시브랜드의 기대효과

Ⅲ. 국내외 도시브랜드의 사례분석
1. 국내 도시브랜드 사례
2. 해외 도시브랜드 사례

Ⅳ. 당진 도시브랜드 개발 제안
1. 당진 환경분석 및 이미지 조사
2. 당진 도시브랜드 제안
3. 당진 도시브랜드 마케팅 방안 및 전략
4. 당진 도시브랜드 시스템 구축

Ⅴ. 결론

< 참고 문헌 >

【부록】- 설문지
본문내용
본 연구는 선진국들의 성공적인 도시브랜드 도입사례를 벤치마킹하고 국내의 도시브랜드 도입현황과 활용을 분석한 후 당진 도시브랜드의 실제적인 디자인 개발을 통해 향후 도시브랜드 개발의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는 실제적인 도시브랜드를 개발하여 당진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현재 도시간의 경쟁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타 도시와의 차별화 된 이미지 구축을 필요로 하고 있다. 그 이유로 세계의 도시들은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한 브랜딩 작업을 체계적으로 진행해 오고 있다. 그러나 최근 수많은 지자체들이 도시브랜드를 개발하고 있지만 지역성에 대한 충분한 연구와 시민들의 참여 없이 개발된 도시브랜드는 시간과 노력, 예산만 낭비하고 개발의 효과는 기대만큼 거두지 못하는 실정이다.
참고문헌
김부티, “효과적인 지역마케팅을 위한 도시브랜드 개발 : 삼척시 도시브랜드 개발을 중심으로”, 이화여대 디자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마이클 입・빈센초 페리, 「브랜드디자인」, 월간디자인 Vol296, 2003
박준형, 「브랜딩 마케팅 리포트」, 새로운 제안, 2002
박진희, “도시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징디자인 개발 및 활용에 관한 연구 : 충청남도 천안시를 중심으로”,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신현암, 「브랜드가 모든 것을 결정한다」, 삼성경제연구소, 2000
한수정, “도시브랜드 차별화를 위한 비주얼 아이덴티티 디자인 개발 : 경북 영양군 도시브랜드 개발을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인터넷 사이트>
www.brandhk.gov.hk
www.busan.go.kr
www.cb21.net
www.dangjin.go.kr
www.discoverhongkong.com
www.hiseoulfest.org
www.iloveny.com
www.seoul.go.kr
www.suwon.ne.kr
www.tcvb.or.jp
www.ulsan.g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 분석] 강원랜드 기업 분석
  • 지역 개발 지원에 관한 특별법’ 10년 연장한∙중 바둑대전 창설2005.11 시사저널 선정 ‘강원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기업 1위’2006.5 강원랜드 전사 경영혁신 운동 실시2006.6 강원랜드 서울 사무소 이전 및 한국 도박 중독 치유 센터 확장 이전강원랜드 입직원, 협력업체 관계자 투명 사회 협약 체결식2006.10 강원랜드 노사 첫 무분규 임금협상 합의2006.11 강원랜드 비전 선포 ‘문화관광산업이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강원랜드 아이스 하키팀 창단 3

  • [경제문화 도시 마케팅] 서울시 경제문화마케팅 프로젝트
  • 지역특색에 착악한 옴니버스 영화의 제작 4) 주요 전략 시장간 우선순위 설정의 필요성 5) 국제 컨벤션, 기업 포상 휴가 유치를 위한 체험 프로그램 개발 Ⅳ. 결론: ‘위대한 도시’로 서울의 관광산업, 그 현재21세기 관광산업의 의미 관광산업의 중요성세계적으로 저명한 연구소들은 21세기 유망 산업으로 정보ㆍ통신ㆍ환경 관련 산업과 함께 레저ㆍ생활문화ㆍ관광 산업을 거론하고 있다. 관광산업은 20세기 석유, 자동차 산업과 함께 최대 산업으

  • [마케팅원론] 마케팅의 정의와 마케팅 기법의 종류
  • 브랜드 가치를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찾던 기업들 간에 이심전심으로 뜻이 통하여 새로운 전략적 제휴 방법으로 등장하게 된 것이다. 국내의 경우에는 주로 중소기업의 활로를 모색하는 차원에서 지역적 기반이 같고 유사한 업종의 영세업체들 사이에 공동 상표가 활발히 도입되고 있다. ☞관계 마케팅고객 등 이해관계자와 강한 유대관계를 형성, 이를 유지해 가며 발전시키는 마케팅 활동을 말한다. 고객 만족 극대화를 위한 경영 이념으

  • [건축공학, 부동산] 울산 00동 주상복합 사업제안서
  • 개발여건 종합분석6.개발방향 및 목표7.개발전략울산의 주거명소 만들기를 위한 개발전략주상복합단지 분양성 향상을 위한 개발전략“고품격 도심 문화복합공간”000 City울산시 oo동 주상복합 개발계획사업개요 개발구상 개발계획 일정표울산시 상위계획 검토울산의 비젼 2021의 배경경제 여건의 변화 및 혁신 도시의 조성, 울산과학기술대학교 개교, 고속 철도 역세권 개발 등 지역 주요 현안 사업의 대두 및 환경의 중요성 증대 등으로 인하

  • 현대백화점 고급화 전략 성공사례 분석
  • 지역상권 및 토착 세력과의 마찰4) 경영전략 - 매장의 고급화(고소득층과 2,30대 겨냥) - 서비스강화전략 (외부컨설팅업체에 서비스 수치척도평가,CS평가제도) - 유연하고 신속한 정책 결정 - 효율적 경영(빅3 백화점 중 매장은 가장 적지만 전부 흑자) - 적극적으로 변화 선도: PB(자체브랜드) 개발 업계 최초로 테이크아웃 매장 시도 식품 직영화 “헬로 서비스”팀 발족 - VIP고객을 위한 프리미엄 마케팅전략 강화 - 공격적 경영(여성전용 쇼핑공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