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탁주 해외진출에 따른 SWOT와 성공요인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2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서울탁주 해외진출에 따른 SWOT와 성공요인0k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1.서울탁주 소개
2.서울탁주 일본진출
3.서울탁주의 SWOT
4.서울탁주의 성공요인
5.결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필자도 막걸리를 자주 먹는 편이다. 여름철 갈증 날 때 냉장고에 들어 있는 시원한 막걸리 한잔 마시면 갈증이 해소되고, 몸도 가쁜 해지며, 얼굴 혈색도 좋아진 것을 느낄 수 있다. 막걸리는 가장 서민적인 식품이고 국민들의 가장 사랑을 받아온 전통주이다. 영양가도 높으면 위장기능도 강화시키고 적당히 막걸리에 취하면 기분도 좋아진다. 미용에 좋은 웰빙을 부각시킨 여성용 "막걸리", 2010년은 로하스붐, 친환경을 부각시킨 "막걸리", 농민의 술 막걸리,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캐릭터를 이용한 "막걸리"로 소비자들은 인정하고 있다. 막걸리의 효능을 살펴보면, 막걸리에는 유산균이 700~800억개가 있어서 장의 염증이나 암을 일으키는 유해세균을 파괴하고, 면역력을 강화한다. 그리고, 막걸리에 2000ml에는 비타민B2 68ug, 콜린 44ug, 나이신 50ug가 함유 되여 있는 중년남성에 도움이 되는 영양으로 피로완화,피부재생,시력증진 효과가 있다.
막걸리에는 식이섬유가 10%정도 함유 되여 있으므로 막걸리 한 사발에는 식이음료의 100~1000배의 식이섬유가 있어서 대장운동을 활발하게 하고,변비를 예방하며,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막걸리는 마시면 포만감이 있으나 카로리는 낮으므로 다이어트 식품으로 적격이다.
막걸리가 같은 농도의 주정을 함유한 다른 술에 비하여 인체에 미치는 영향이 월등히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
참고문헌
강수민, 막걸리 마시면 살이 `술술` 빠진다고?, 헬스 조선, 2009. 10
김현상, [기자의 눈/10월 22일] 막걸리 세계화의 조건, 서울경제, 2009. 10
류근원, 2011, 세계일보 , 일본에 이어 중국시장에서도 막걸리 인기
신승일, 2010,한류전략연구소 소장막걸리 세계화, 차근차근 준비해야
유덕영, 2011, 동아일보, 막걸리, 세계인의 술로2부, 막걸리 세계화 5가지 조건
이금숙,2011, 헬스조선,막걸리의 새 건강 효능"비만 예방·염증 억제 효과 기대돼
이한승, 막걸리 다이어트,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코리아 헬스, 2009. 10
윤경숙, 막걸리 알고 마시자 ‘생’·‘살균’ 막걸리는 유산균 유무 차이...수출품은 `살균`, 아시아투데이, 2009. 10
임삼미,`2009, 떡볶이·비빔밥·막걸리·김치, 세계화 나선 우리 음식들, 세계일보.
한상준, 2010, 동아일보, 1000~2000원짜리 싼 술로는 한계… 품질부터 높여야 성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타이어와 현대자동자해외진출 성공실패 사례0k
  • 진출 실패요인 중 하나이다. 9. 과제해외진출을 고려시, 진출할 국가의 시장을 확실하게 조사하여 자사능력을 제대로 파악하여 해외시자에 적절한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참고자료 조현우, 한국 중소기업의 중국 진출에 관한 연구( DM 327.9811-11-14=2)- 성공과 실패 사례 비교 연구-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 북한 동아시아 전공 한국 타이어 50년사. 한국타이어제조주식회사. 한국타이어. 1991 한국타이어 : 중국, 기회의 땅에서 생존의 땅으로. 신유진. 서울

  • [국제경영] 백세주 중국주류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SWOT 분석- SWOT분석 -Strength(강점)Weakness(약점)- 두통과 숙취가 없고 몸에 잘 맞는 부담 없 는 술- 알콜도수가 14도- 국내 최고의 발효제 개발과 제조 능력을 보유- 한약 냄새가 강함- 주류시장에서 약주시장이 비중이 작음.Opportunity(기회)Threat(위협)- 중국 내의 엄청난 한류열풍- 국내 경쟁 기업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 유명 브랜드에 높은 선호를 보이는 북경과 상해 소비자들- 국내와는 다른 중국의 유통구조- 늘어나는 중국내의 경쟁기업(6-1) Streng

  • 국순당 우국생 마케팅 4P,STP,SWOT분석과 국순당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과 국순당 향후방향과 나의의견
  • 해외시장 수요 증가-우리 농산물에 대한 좋은 이미지-젊은 층의 수요 증가 (소비 연령층 확대)-여성 층의 수요 증가-새로운 형태의 막걸리 출시-대기업의 막걸리 시장 진출-대체 주류가 다수 존재-다년간 지속되는 불경기-날씨에 따라 수요 변동이 존재-봄, 가을 실종에 따른 막걸리 수요 감소-주류자체가 건강에 좋지 않음Strength우국생은 수확 1년 이내의 우리햅쌀로 빚은 막걸리로 6℃의 낮은 도수이고 100g당 총 42㎉라는 낮은 칼로리라는 웰빙

  • [국제마케팅] 국내 전통주의 국제마케팅 전략 - 국순당의 중국진출 전략
  • 성공할 수 있었다. 이러한 국순당의 백세주가 현재는 내/외부 요인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해외 진출을 통해서 현재의 위기를 극복하고 세계적인 주류 브랜드로서 자리를 잡을 수 있다고 판단을 하여 주제로 선정을 하게 되었다.- 1 -※ 국순당의 SWOT 분석StrengthWEAKNESS•두통과 숙취가 없고 몸에 잘 맞는 부담 없는 술•알콜도수가 14도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저도주•차별화된 유통망 개척으로 안정된 유통망 확보 •국내 최

  • 불고기브라더스 소개및 SWOT분석과 불고기브라더스 전략의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마케팅전략 분석및 불고기브라더스 향후전략제시
  • 따른 각 나이별 손님의 증감에 따른 구체적인 자료를 얻어야 한다. 그러나 그러한 자료를 찾아보기 힘드므로, PRICE의 나아가야 할 구체적인 가격제시를 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그러므로 단순히 PRICE의 방향에 대하여 제시하도록 하겠다.- 대안제시“가격전략 방향제시”첫 번째로는 지금 현재보다 더 고급화된 메뉴를 추가하여 평균적인 가격을 상승시키는 방법이다. 구체적으로 언급하게 되면 Promotion, R&D, Physical evidence에 좀 더 집중하게 되어 더 고급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