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Social Network Service)를 통한 국내 소셜커머스의 문제점 및 향후 발전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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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1장 서론 ․․․․․․․․․․․․․․․․․․․․․․․․․
3
제1절 연구배경 및 목적 ․․․․․․․․․․․․․․․․․․․․
3


제2장 이론적 배경 ․․․․․․․․․․․․․․․․․․․․․․
4
제1절 SNS(Social Network Service)의 등장과 발전 ․․․․․․․
4
1. SNS의 개념 및 특성 ․․․․․․․․․․․․․․․․․․․
4
2. SNS의 발전과정 및 현황 ․․․․․․․․․․․․․․․․․
4
3. SNS의 다양한 분야로의 진출 ․․․․․․․․․․․․․․․
6
제2절 전자상거래의 등장과 발전 ․․․․․․․․․․․․․․․․
8
1. 전자상거래 개념 및 특성 ․․․․․․․․․․․․․․․․․
8
2. 전자상거래 유형 ․․․․․․․․․․․․․․․․․․․․․
8
3. 인터넷 쇼핑몰의 유형 및 현황 ․․․․․․․․․․․․․․․
9
4. SNS와 인터넷 쇼핑몰 ․․․․․․․․․․․․․․․․․․․
11


제3장 Social Shopping의 현황 ․․․․․․․․․․․․․․․․
12
제1절 개념 및 유형 ․․․․․․․․․․․․․․․․․․․․․․
12
1. Social Commerce와 Social Shopping의 개념 ․․․․․․․․․
12
2. 소셜쇼핑(Social Shopping)의 유형 ․․․․․․․․․․․․․
12
제2절 국내외 현황 ․․․․․․․․․․․․․․․․․․․․․․
15
1. 소셜쇼핑(Social Shopping) 해외 현황 ․․․․․․․․․․․․
15
2. 소셜쇼핑(Social Shopping) 국내 현황 ․․․․․․․․․․․․
17


제4장 연구방법 및 결과 ․․․․․․․․․․․․․․․․․․․
21
제1절 연구방법 ․․․․․․․․․․․․․․․․․․․․․․․․
21
제2절 연구결과 ․․․․․․․․․․․․․․․․․․․․․․․․
21
1. 소셜쇼핑(Social Shopping)사이트 관찰조사 ․․․․․․․․․
21
2. 소셜쇼핑(Social Shopping)관련 설문조사 ․․․․․․․․․․
27
3. 연구문제 분석 결과에 따른 개선방안 ․․․․․․․․․․․․
32


제5장 결론 ․․․․․․․․․․․․․․․․․․․․․․․․․
34
제1절 연구결과 요약 및 논의 ․․․․․․․․․․․․․․․․․
34
제2절 연구의 한계점 및 시사점 ․․․․․․․․․․․․․․․․
35


참고문헌 ․․․․․․․․․․․․․․․․․․․․․․․․․․
37
부록 : 설문지(소셜쇼핑 관련 설문조사) ․․․․․․․․․․․․
38

본문내용
인터넷의 등장과 발달로 소비자들은 쇼핑을 할 때 단순히 물건을 사는 것만이 아니라 자신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을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SNS와도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
SNS를 사용하여 소비자들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마음에 드는 상품을 발견하고 사진을 찍어 친구들의 인견을 들을 수 있으며 자신이 있는 위치를 주위의 친구들에게 알려 함께 정보를 공유하고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참고문헌
[1] 윤상진, 우윤수 저 『소셜커머스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2] 쥘리앵쇼몽 저 『전자상거래가 소셜 네트워크와 만날 때 소셜 커머스로 스마트하게 우리가 해야 할 것 』

[3] 유민수, 티켓몬스터 저 『티몬이 간다(1등 소셜 커머스 티켓몬스터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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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훌륭한자료공유감사요ㅠㅡㅠ
  • dbstar***
    (2014.09.22 21:4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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