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Social Network Service)를 통한 국내 소셜커머스의 문제점 및 향후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20 / 2019.12.24
- 4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1장 서론 ․․․․․․․․․․․․․․․․․․․․․․․․․
3
제1절 연구배경 및 목적 ․․․․․․․․․․․․․․․․․․․․
3
제2장 이론적 배경 ․․․․․․․․․․․․․․․․․․․․․․
4
제1절 SNS(Social Network Service)의 등장과 발전 ․․․․․․․
4
1. SNS의 개념 및 특성 ․․․․․․․․․․․․․․․․․․․
4
2. SNS의 발전과정 및 현황 ․․․․․․․․․․․․․․․․․
4
3. SNS의 다양한 분야로의 진출 ․․․․․․․․․․․․․․․
6
제2절 전자상거래의 등장과 발전 ․․․․․․․․․․․․․․․․
8
1. 전자상거래 개념 및 특성 ․․․․․․․․․․․․․․․․․
8
2. 전자상거래 유형 ․․․․․․․․․․․․․․․․․․․․․
8
3. 인터넷 쇼핑몰의 유형 및 현황 ․․․․․․․․․․․․․․․
9
4. SNS와 인터넷 쇼핑몰 ․․․․․․․․․․․․․․․․․․․
11
제3장 Social Shopping의 현황 ․․․․․․․․․․․․․․․․
12
제1절 개념 및 유형 ․․․․․․․․․․․․․․․․․․․․․․
12
1. Social Commerce와 Social Shopping의 개념 ․․․․․․․․․
12
2. 소셜쇼핑(Social Shopping)의 유형 ․․․․․․․․․․․․․
12
제2절 국내외 현황 ․․․․․․․․․․․․․․․․․․․․․․
15
1. 소셜쇼핑(Social Shopping) 해외 현황 ․․․․․․․․․․․․
15
2. 소셜쇼핑(Social Shopping) 국내 현황 ․․․․․․․․․․․․
17
제4장 연구방법 및 결과 ․․․․․․․․․․․․․․․․․․․
21
제1절 연구방법 ․․․․․․․․․․․․․․․․․․․․․․․․
21
제2절 연구결과 ․․․․․․․․․․․․․․․․․․․․․․․․
21
1. 소셜쇼핑(Social Shopping)사이트 관찰조사 ․․․․․․․․․
21
2. 소셜쇼핑(Social Shopping)관련 설문조사 ․․․․․․․․․․
27
3. 연구문제 분석 결과에 따른 개선방안 ․․․․․․․․․․․․
32
제5장 결론 ․․․․․․․․․․․․․․․․․․․․․․․․․
34
제1절 연구결과 요약 및 논의 ․․․․․․․․․․․․․․․․․
34
제2절 연구의 한계점 및 시사점 ․․․․․․․․․․․․․․․․
35
참고문헌 ․․․․․․․․․․․․․․․․․․․․․․․․․․
37
부록 : 설문지(소셜쇼핑 관련 설문조사) ․․․․․․․․․․․․
38
- 본문내용
-
인터넷의 등장과 발달로 소비자들은 쇼핑을 할 때 단순히 물건을 사는 것만이 아니라 자신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을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SNS와도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
SNS를 사용하여 소비자들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마음에 드는 상품을 발견하고 사진을 찍어 친구들의 인견을 들을 수 있으며 자신이 있는 위치를 주위의 친구들에게 알려 함께 정보를 공유하고 쇼핑을 즐길 수 있다.
- 참고문헌
-
[1] 윤상진, 우윤수 저 『소셜커머스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2] 쥘리앵쇼몽 저 『전자상거래가 소셜 네트워크와 만날 때 소셜 커머스로 스마트하게 우리가 해야 할 것 』
[3] 유민수, 티켓몬스터 저 『티몬이 간다(1등 소셜 커머스 티켓몬스터 이야기)』
자료평가
- 훌륭한자료공유감사요ㅠㅡㅠ
- dbstar***
(2014.09.22 21:43:2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 남성복 패션 마케팅 전략
- [대중매체론]멀티미디어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