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실무]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의 문제점과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20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의 추진 배경
1) 교육과학기술부의 추진배경
2) 대학과 사회의 요구
3) 일본의 사례
2.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의 목표
3.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의 주요 내용
1) 2008년 12월 보도 당시의 계획
2)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의 기본 방향
3) 추진 일정
4) 개발 경과
5)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 영역별 문항 내용
6) 시험 실행 관련 사항
4.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에 대한 의견
1) 각계의 입장
2) 기타
5.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에 대한 우리의 논의
1)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의 수능대체가 가져올 결과
2)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의 잠재적인 문제점
3)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의 올바른 발전 방향
- 본문내용
-
2008년 초,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이라는 한국형 토플 시험이 언론을 통해 알려지면서 큰 화제가 되었다. 교육과학기술부에서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2012년부터 수능 영어를 이 시험으로 대체하겠다는 방안을 말했기 때문이다. 구체적으로 현 수능 외국어영역이 듣기와 읽기 위주인데 반해 말하기와 쓰기도 포함시키고, 점수제가 아니라 통과 여부로 평가하는 자격시험 형식이 될 가능성이 높으며, 여러 차례 시험을 볼 수 있게 하겠다는 혁신적인 내용이었다. 현 수능 외국어영역에 비해 시험 자체에 대한 부담이 덜할 것으로 기대되었으나, 이미 수능 체제에 익숙해져 있던 학생과 학부모 및 교사들은 이런 급작스러운 보도에 당황하며, 아직 제대로 검증되지 않은 새 시험에 대한 의문과 함께 과연 학교 교육만으로 이 시험을 성공적으로 대비할 수 있을까 하는 우려를 보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한번역-The female mosquito
- 만4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수업계획안(이야기나누기) -활동주제:엄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일’ -
- 중국어와 한국어의 단어 구조와 문장형태 비교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 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