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관리론] 메이디 그룹(Midea)의 조직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20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1. 메이디 그룹 (Midea) 소개
1-2. 조직 관리 측면에서 바라본 Midea
2. 삼성과의 비교
2-1 공통점
2-2 차이점
출처
- 본문내용
-
메이디 그룹은 중국의 주요 가전제품업체 중 하나로, 광둥성을 기반으로 하는 중국 가전업계의 신데렐라라 부를 만큼 급속히 성장해온 기업이다. 1968년 광둥성 순더시에서 음료수 병뚜껑을 만들면서 제조업계에 명함을 내민 후 지속적인 기술개발로 이제 Haier에 이어 중국가전업계 2위 업체로 급부상해있다. 이들의 주요 제품은 에어컨, 식기세척기, 전자렌지, 선풍기, 밥솥 등으로, 제품별로 모두 중국 내 상위권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중국 가전 제품 브랜드에 대한 2010년 4월의 자료를 보면 하이얼이 1위, 메이디가 2위다. 해외가전제품의 순위는 비교적 낮은 편이다. 3.4%로 6위를 차지한 Sanyo를 시작으로, 삼성은 3.3%로 7위, 소니는 3.0%로 9위를 차지하고있다.
- 참고문헌
-
Business week_Samsung Under siege
중국권역별성별연구단 메이디 기업 보고서_이혁구 초청연구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