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의 성공 및 실패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20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콜라보레이션’
(1) 초경쟁 시대의 키워드, 콜라보레이션
(2) WHAT : 콜라보레이션이란?
(3) WHY : 콜라보레이션은 왜 하는가?


2. 콜라보레이션의 종류
(1) 브랜드x브랜드 콜라보레이션
(2) 브랜드x스타 콜라보레이션
(3) 브랜드x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4) 브랜드x장소 콜라보레이션


3. 콜라보레이션의 실패/성공
(1) 마케팅 성공 사례
(2) 마케팅 실패 사례
(3)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4. +α
(1)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전략이 소비자 심리에 미치는 영향
(2) 콜라보레이션의 핵심


본문내용
(1) 초경쟁 시대의 키워드, ‘콜라보레이션’


○남과 다른 가치를 창조해야 성공할 수 있는 초경쟁의 시대가 도래
-->콜라보레이션이 하나의 강력한 돌파구로 작용할 수 있다!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개념이 대중화된 것은 2008년 1월 스위스 다보스에서 개최된 세계경제포럼의 주제 ‘Collaborative Innovation'에서다. IT와 인구구조·기업·사회에서 일어나고 있는 중요한 변화가 세계경제 안에서 협력의 패러다임을 어떻게 바꾸고 있고, 이로 인해 기관과 제도가 어떤 변화를 겪고 있는지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마케팅 환경(여기에서는 거시환경)의 변화로 인해 지금의 기업과 정부, 교육기관은 과거와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가치를 창조하고 혁신하며 역량을 쌓아 나간다.

○개발에서 생산, 판매까지 폭넓게 기술과 지혜를 촉구하는 콜라보레이션이 확산되고 있다.
-->신기술을 꽁꽁 숨겨서 경쟁사보다 먼저 신제품을 발표하면 승리하던 시대가 막을 내리고 있음
-->강점과 약점을 냉철하게 분석해 외부의 힘과 지혜를 흡수하는 콜라보레이션의 흐름에 비즈니스 모델을 맡겨야함
-->제품 개발과 생산, 부품조달이라는 제조의 전 과정과 판매망 강화 및 소비자 설득단계에서 사내외 치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해야함

→경쟁사는 물론 소비자까지도 끌어들이는 협력이 중요한 시대가 된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정리가 잘되어있는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받았습니다.
  • luc***
    (2014.04.08 23:54:12)
회원 추천자료
  • MCM 마케팅 레포트
  • 제목 : M C M작성자 :1. 기업소개1) 성주그룹2) 김성주 CEO3) 기업의 사명5) 기업의 제품 MCM① MCM소개② 성장과정Ⅱ. 본론1. MCM마케팅 목표 및 핵심전략2. 시장환경 분석1) 내부환경 분석2) 외부환경 분석3. SWTO분석4.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4Ps Mix6. 성공/실패사례와 분석1) 성공사례와 분석2) 실패사례와 분석Ⅰ. 서론계속하여 발전해 나가고 있는 현대사회는 사람들에게 경제적 여유와 풍요를 안겨주면서 소비를 늘리고 양보단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글로벌 유통전략성공 및 실패사례분석Ⅰ. 들어가면서『유통』은 생산한 제품 또는 서비스가 갖는 잠재적 이익을 생산자가 실현해 가는 과정이다. 동시에 생산자가 소비자 또는 최종소비자의 가치(benefit)에 접근해 가는 과정이기도 하며, 그리고 이를 달성한 용역의 중요도에 따라 중간경로에 부가가치를 획득해 가는 과정이기도 하다. 다시 말하면, 유통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생산에서 소비에 이르기까지 원활하게 이전시키는 활동을 하고 있고 이를

  • HJC 홍진크라운 기업분석및 홍진크라운 마케팅사례분석및 해외진출전략분석과 홍진크라운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나의의견
  • 및 마케팅까지 종합적으로 협력하는 것을 말한다. 기술의 발달로 인한 기술적인 차별화가 어려워지고 그에 따른 다른 브랜드와의 차별적인 우위를 만들기 쉬운 ‘영역파괴’가 일어나면서 시작되고 공생마케팅이 활성, 발전하여 콜라보레이션으로 진화하게 된 것이다.콜라보레이션, 명품화 전략의 성공사례는 명품 폰으로 출시되어 전 세계적으로 화제가 된 프라다 폰이다. 이는 출시된 후 18개월 만에 한국에서만 20만대가 팔렸으며, 유럽과 아시아,

  • 나이키 vs 아디다스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나이키와 아디다스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 레포트
  • 분석① 나이키② 아디다스3) 각 브랜드 환경분석① 두 브랜드의 시장상황분석② 각 기업의 세부브랜드 분석4) 나이키 vs 아디다스 마케팅전략 비교분석① 나이키의 브랜드마케팅 전략-상징성 극대화전략-스타마케팅② 아디다스 브랜드 마케팅 전략-성능으로서의 승부-대회 스폰서십 마케팅③ 각 브랜드의 마케팅 성공/실패 사례분석-나이키의 마케팅 성공사례-나이키의 마케팅 실패사례-아디다스의 마케팅 성공사례-아디다스의 마케팅 실

  • [이랜드 경영전략과 글로벌마케팅전략] 이랜드 기업분석과 이랜드의 해외 마케팅전략분석및 이랜드 중국진출 성공사례와 미래전략제안및 나의견해
  • 성공사례 즉, 국제경영 성공사례를 살펴보고 일반인들은 기업의 성공과 해외진출성공을 이해하고 국제경영을 공부하는 학생들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또한 연구방법은 기존 문헌들에 대한 고찰을 통해 기업발전의 단계를 알아보고, 인터넷 및 언론자료들을 가지고 최근 현황 및 전략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이랜드기업의 성공을 분석하려 한다.2. 이랜드 기업소개(1) 기업연혁이랜드는 1980년대 이화여대 앞 의류 보세가게 ‘잉글랜드’로부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