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미샤 고급화 성공 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20 / 2019.12.24
- 20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 및 상품소개
1). 기업소개
2). 상품소개
2. 시장상황(환경)분석
1). 시장 규모 및 변화추세
2). 경쟁상황
3). 주요 경쟁자 – THE FACE SHOP
3. STP전략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
3). 포지셔닝 전략
4. Marketing mix
1). 상품전략
2). 가격 및 유통전략 – 유통 채널 최소화
3). 촉진전략
5. 성과
1) 매출액과 매출 증가율
2) 브랜드 샵 점유율
3) 영업 이익과 이익율
4) 순이익과 순이익율
6. 문제점
7. 새로운 마케팅 목표
8. STP전략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 - 20대~30대 여성
3). 포지셔닝 전략
9. Marketing Mix
1). 상품전략
2). 촉진전략
(1)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한정판 상품 발매
(2) 미샤(뷰티넷) 어플리케이션
10. 참고자료 및 출처
- 본문내용
-
Able C&C는 아름다워지기를 원하는 모든 사람들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최고의 만족을 얻게 하기 위해 존재한다는 이념 아래 고객을 위한, 직원들의 행복한 삶을 위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회사라는 비전을 가지고 운영하고 있다. 미샤는 Able C&C의 대표적인 상품으로, 온라인 회원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로 성장한 프로슈머 브랜드로서 주력상품은 색조 화장품, 그 중에서도 립스틱이다. 유명 백화점 브랜드 립스틱에 뒤지지 않는 발색력을 보여주면서도 가격은 훨씬 저렴하다. 용기의 가격과 마케팅 비용을 줄이고, 중간 유통 채널을 최소화함으로써 소비자와 직거래 형태로 만드는 유통 혁명을 이루어 냈기에 가능했다.
미샤의 현재 가장 큰 문제점은 가격에 오름에 따른 소비자의 불만이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소비자와의 거리를 더 가깝게 유지해야 하고, 소비자가 가격 상승을 납득할 수 있도록 이미지의 고급화를 이뤄내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어야 한다.
위 목표를 이루기 위한 촉진 방법으로는 20대~ 30대 여성을 대상으로 디자인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한 한정판 상품을 발매, 기존에 세련되지 못했던 미샤의 케이스를 리뉴얼하는 방법을 제안했다. 또 미샤 어플리케이션을 개발 한다면 구매를 쉽게 할 수 있도록 하며 회사와 고객의 거리를 더욱 가깝게 할 수 있을 것이다.
- 참고문헌
-
-미샤 홈페이지
http://shop.beautynet.co.kr/missha/
-Able C&C 홈페이지
http://www.able-cnc.com
-미샤 이벤트 관련 기사
http://sports.chosun.com/news/ntype2.htm?id=201105160100145090012101&ServiceDate=20110516
-미샤 유통채널 관련 자료
http://cafe.naver.com/strategymkt.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47&
-브랜드샵 가격 경쟁관련 자료
http://dreamzonem.blog.me/80124285105
-명품 저렴이 화장품 관련 기사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198097
-스마트폰 가입자 현황
http://blog.naver.com/qkrtmddn10?Redirect=Log&logNo=80126950935
-STP 자료 출처
http://bntnews.hankyung.com/apps/news?popup=0&nid=04&c1=04&c2=04&c3=00&nkey=201007191708193&mode=sub_view
http://shop.beautynet.co.kr/missha_story/brand_story2.php
http://www.able-cnc.com/ 의 투자정보에서 IR자료
http://www.fnnews.co.kr/view?ra=Sent1001m_View&corp=fnnews&arcid=0922071616&cDateYear=2010&cDateMonth=08&cDateDay=19
http://joy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menu=704110&g_serial=440327
-화장품 어플리케이션
http://blog.naver.com/cccaaarrrnet?Redirect=Log&logNo=90081742747
http://zzocco.tistory.com/15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