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소녀시대의 일본 진출에 대한 AKB48의 대응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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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01. Introduction

02.소녀시대 analysis

03.AKB48 analysis

04. conclusion
본문내용
일본의 여자 아이돌 중 최고 (앨범 판매량, 인기)

Team A, Team B, Team K 로 나눠서 활동



팬과 같이 성장해가는 아이돌프로젝트

- 컨셉 ‘극장으로 발을 옮기면 매일 만날 수 있다‘

- AKB회관에서 거의 매일 공연하고,
성장과정을 매스컴을 통해 보여줌

Defender로서 AKB48이 갖춘 경쟁력
차별적인 컨셉
처음부터 '극장으로 발을 옮기면 매일 만날 수 있다‘
인지도 상승 큰 역향 미침
그리고 AKB48은 전형적으로 일본 남성들이 좋아할 만한 귀엽고, 친근하고 새내기 같은 여자 아이돌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실제로 AKB48의 주된 팬 층은 20~30대의 열혈 남성 팬이 많으며,
이들은 일본 특유의 마니아적 성향이 강한 오타쿠 문화를 형성해 나가고 있다.
지난 5월 발매된 AKB48의 21번째 싱글 앨범인 '에브리데이 카츄사'는
첫 주 133.4만장을 판매해 일본 가요계 싱글 첫 주 판매 1위에 올랐는데
이 판매량은 15년 4개월 만에 일본 음반 기록을 갈아치웠다는 점에서 일본 현지에서도 많은 이슈를 불러일으켰다.
그리고 이러한 경이적인 판매량의 이면에는 일본 오타쿠 문화에 기반한 남성 팬들의 앨범 사재기가 한몫을 했다는 분석이 나오기도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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