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엔터테인먼트 일본진출 성공 사례와 마케팅전략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2 / 2016.01.22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SM 엔터테인먼트 일본진출 성공 사례와 마케팅전략0k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 목차
-
I. 회사소개
1. SM ENTERTAINMENT
2. 연혁 3. 경영이념 4. 재무 정보
II SM ENTERTAINMENT 의 글로벌 전략
1. 기업내부 분석
1) 기업 내부 환경 2) 마케팅 중간상
3) 고객 4) 경쟁기업 5) 대중
2. 외부시장 환경 분석
1) 인구 통계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3) 기술적 환경 4) 정치적 환경
3. 시장 환경
1) 음반 시장 감소 추세
5) 문화적 환경
III. SM ENTERTAINMENT 일본 진출 사례
1.일본 음반 시장의 특징
2. 저작권 보호에 따른 안정적인 수입
3. 적절한 진출 시기
4. 관련 산업의 발전
5. 일본 SWOT 분석
6. STP 전략
IV. 일본 시장 마케팅 전략
1) 진입 방법 (Joint venturing)
2) 현지화
V 결론
*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전 세계적으로 한류바람이 크게 일어나고 있다. 특히 K-POP의 열풍은 한국을 떠나 전 세계적으로 유행가처럼 퍼져 나가 한국적인 것이 곧 세계적인 것으로 도약하고 있다. 이런 내면에는 SM 엔터테인먼트의 역할이 지대하다고 볼 수 있다.
한류열풍은 한국의 영화, 드라마, 음악 등을 통해 아시아 전체에 우리의 문화를 전하고 있다. 이는 아시아뿐만 아니라 세계가 빠른 속도로 하나가 되어가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이에 따른 부수적인 효과로 한글을 배우고자 하는 열풍과 한국제품이 최고라는 이미지를 심어주고 있으며, 더 나아가 ‘세계화(Globalization)’를 통해 음반시장에서도 예외 없이 진행되고 있다.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카라 등 한국의 인기 아이돌이 세계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아시아를 넘어 유럽과 미국 등으로 케이팝 열기가 확산되고 있는 것. 세계 청소년들이 한국의 아이돌 그룹과 멤버 이름을 줄줄이 꿰고 있고, 노래뿐 아니라 안무까지 능숙하게 따라하고 있다. 일본과 미국 등 선진 음악 시장에서 본격적으로 활동하는 아이돌도 늘어나고 있다.
- 참고문헌
-
강현두, 『현대사회와 대중문화』 p. 21.
정혜경, 『한국 대중문화 영역의 스타시스템 변화과정에 관한 연구』(서울대, 1992) p. 38.
오세인, 『대중문화 매니지먼트 산업에 관한 연구』(중앙대, 1995) p. 64.
장용호, 《한국언론학보 가을호》 p. 203.
송호근, 『한국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나』이수만 인터뷰내용, 삼성경제연구소, 2003.
SM엔터테인먼트
한국 음반 산업 협회
SM의 성공을 통해 바라 본 한류의 세계화 전략
http://www.kookmin.ac.kr/site/ecampus/perfor/thu.htm?mode=view&num=257&page=2&pPart=&pKeyword=&pGroup=>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문화의이해1공통)교재19쪽에 문화상품생산자는 가장문화소비에 적극적인계층과 세대를주요한대상으로삼아문화상품생산자들이 어떤방법사용하는지분석해보시오0K
- 정부기업관계론4공통) 영화산업과 음악산업의 발전을 통해서 본 우리나라의 경제문화사회 정치발전의 방향에 대해서 논하라0k
- 국제브랜드관리2C) 한국의 대중음악(K-Pop)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을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0k
- SM엔터테인먼트 성공사례,마케팅,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일본진출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및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SM엔터테인먼트 해외진출 마케팅사례분석과 SM엔터테인먼트 중국시장진출 성공전략 제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