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홈쇼핑의 해외진출과 추구전략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2 / 2016.01.22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GS 홈쇼핑의 해외진출과 추구전략0k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1. GS 홈쇼핑 회사 개요
2. GS 홈쇼핑 연혁
3. GS 홈쇼핑 취급 품목
4. GS 홈쇼핑 추구전략
5. GS 홈쇼핑 유통프로세스
6. GS 홈쇼핑 고객서비스
7. GS 홈쇼핑 해외진출
8. GS 홈쇼핑 성공요인
참고자료
본문내용
필자도 간혹 시간나면 TV 홈쇼핑 광고를즐겨본다. 그것을 시청하고 있으면, 물건을 충동구매하고 싶은 마음이 절로 들게 된다. 홈쇼핑은 TV 광고를 통하여 소비자 구미에 맞는 물건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욕구에 발 빠르게 대응하는 유통 업체로 부각되고 있는 것이다. 이처럼 홈쇼핑이 등장하게 되면서 우리는 새로운 쇼핑형태가 주는 편리함을 느끼게 되었다. 편의성을 포함한 홈쇼핑의 다양한 장점으로 인해 홈쇼핑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유선방송이라는 매체에 이어서 인터넷이라는 강력한 사업도구가 등장함에 따라 이때라는 듯이 이를 활용한 새로운 형태의 홈쇼핑 사업모델이 나타났고, 외출할 필요 없이 홈쇼핑 프로에 채널 고정시켜 놓아 홈쇼핑 방송을 청취하게 되어, 케이블 TV의 홈쇼핑 채널, 통신판매업체의 증가와 인터넷쇼핑의 대중화는 쇼핑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파라다이스를 제공하고 있다.
TV홈쇼핑회사로는1994년 10월에 방송위원회 사업승인을 받은 GS홈쇼핑(당시LG홈쇼핑)
은 1995년 TV 홈쇼핑 채널에 진출한 우리나라 TV 홈쇼핑의 간판주자중 하나이다. GS홈쇼핑의 물건은 저가이면서 소비자에게 필요한 실용적인 물건을 판매하여 국내 최초의 TV홈쇼핑 회사로 국내에 홈쇼핑 붐을 일으켰다.
참고문헌
- 김권중 김문철 저 ‘재무제표분석과 가치평가’(개정판) 2006년 1월 28일
- 이상열, 유비쿼터스 혁명과 방송보도, 博英社, 2007
- 정갑영, 잘나가는 기업 경영비법은 있다, 영진미디어, 2005
- 공인회계사 김홍석 저 ‘회귀모형을 이용한 가치평가’ (2006)
- 우리투자증권 2007년 11월 15일자 기업분석보고서 (CJ 홈쇼핑, GS홈쇼핑)
- GS홈쇼핑 http://www.gseshop.co.kr/
-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 대한상공회의소 http://www.korcham.net/
- 한국온라인쇼핑협회 http://www.kedma.or.kr/
- SERI경제포커스 2006.1.2 TV 홈쇼핑의 신 성장 동력
- 한국은행 발행 2005년 기업경영분석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참고하는데 도움이 됬습니다~
  • chingu4r***
    (2014.05.09 22:44:30)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 GS홈쇼핑 유통시스템
  • 홈쇼핑 - 01년 11월 정식 개국, 신규 채널 중 가장 늦게 방송을 시작 - 현대백화점 오프라인망 활용 유통측면 강화 및 정보제공, 방송 공익적 기여(차별화) - 방송프로그램 고급화(인터넷쇼핑, 디지털 TV를 이용한 T커머스와 경쟁 의식) - 후발 주자임에도 불구 기존 유통망 활용 차별적 공격적 마케팅 전략 추구 - 450만 가구 송출 / 750만 가구 목표 8. GS 홈쇼핑 문제점과 개선 방향 (1) 매출 대비 낮은 수식성의 문제 - 가전제품에서 수익성 높은 생활용품, 패션

  • [경영전략] 이마트 새로운 전략
  • 전략이라고 함)을 유치하면 되기 때문이다. 다른 업체들이 ‘새로이 대지를 구입해서 점포를 지어 마케팅을 하기 까지’ 대규모의 자본과 시간이 소요되어야 한다는 것에 비추어 보면 큰 장점이 아닐 수 없다.또한 이마트안에 극장 뿐만 아니라 건강 문화센터를 리뉴얼 하도록 한다. 우리는 인도시장으로 해외 진출을 계획하고 있으므로, 요가 교실을 만들도록 하는 것이다.우리나라가 태권도의 본거지듯이 인도는 요가의 본거지로써 인도는 가히 요

  • 유통산업 발전 전략 분석
  • 전략에 치중하여 해외 유통시장 진출에 장애요인으로 작용Ⅲ. 2015년 유통산업 목표1. 비전 목표유통산업의 고부가가치화를 통한 경제성장의 견인 및 해외 유통시장에서의 부가가치 창출확대2. 계량 목표1. 유통산업의 국민 경제 발전기여도 제고 (GDP의 10% 수준)2. 생계형 영세소매업체 비중감소 (‘03년 95.5% => ’15년 : 85.5%3. 국내 5개 유통업체의 세계 100대 소매기업내 진입Ⅳ. 세부 발전 전략□ 유통 환경 개선, 유통경로 개척, 유통서비스 개선, 유

  • GS SHOP의 글로벌 경영사례와 시사점
  • GS SHOP의 글로벌 경영사례와 시사점Ⅰ. 서론글로벌 전략화 되어있는 국내 산업과 기업을 찾던 도중 국내 유통산업 중 TV홈쇼핑 기업들이 이미 앞서 해외시장 진출과 그 과정에서의 무수히 많은 성공과 실패사례들을 접하게 되었다. 이에 포커스를 국내 유통산업 중 TV홈쇼핑 산업분야로 맞추고 조사해 보았다. 1995년 시작된 케이블 TV 현 가입자는 약 1,454만 명으로 여기에 위성방송 가입자 429만 명과 IPTV 가입자 966만 명을 포함하면 TV홈쇼핑 프로그램 시

  • [경영학] [경영학원론]GS홈쇼핑(GSeshop) 고객만족(CS)경영 분석 및 eCRM 구축사례 조사(A+리포트)
  • GS이숍은 인터넷 쇼핑몰 업계를 선도하면서 TV홈쇼핑의 신화를 이어갈 미래의 성장엔진으로 그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으며 2005년 2월에는 중국 충칭시(重慶市)에 현지법인을 설립, 세계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이러한 성과는 사업 초기부터 상품기획, 상품선정, 품질관리, 배송 등 홈쇼핑 사업의 기본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투자를 아끼지 않고 고객과의 신뢰를 쌓는데 전력을 기울여 온 결과에 기초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24시간 고객상담, 30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