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물류 및 유통시스템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19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기업 소개


Ⅱ. 이마트의 마케팅 전략 (참고)


Ⅲ. 이마트의 물류 개념의 도입 배경


Ⅳ. 이마트의 물류 및 유통 시스템 전략


Ⅴ. 이마트의 향후 추진 유통정보시스템





본문내용
1. 기업 소개

이마트는 대한민국 1등 할인점을 넘어 글로벌 종합 유통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는 국내 최초의 할인점이다. 즉, 이마트는 1993년 문을 연 국내 최초의 할인점으로서 현재 국내 136개, 중국 25개 점포를 보유하고 있는 대한민국 1등 할인점이다. 또한 슈퍼마켓인 이마트 에브리데이, 자영업자를 위한 순수 EDLP(EVERYDAY LOW PRICE)매장 이마트 트레이더스, 애완 토털 솔루션 전문점 몰리스펫샵 등 다양한 포맷의 매장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마트 성공에 따른 SWOT 분석과 포지셔닝 전략0
  • 이마트가 시행하고 있는 제도들을 성공요인으로 꼽고 있는데 다른 대형할인점도 이와 비슷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는 사실에 비춰볼 때 합리적인 대답이 되지 않는다. 이런 면에서 이마트 성공요인에 관한 다른 각도의 분석이 필요하다. 이 장에서는 이마트 성공에 따른 SWOT 분석과 포지셔닝 전략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Ⅱ. 본 론1. 할인점 마케팅 변천사1) 태동기 (1993~1996)국내에 할인점이 최초로 선을 보이기 시작한 시기는 93년을 전후

  • 현대백화점 CS 경영
  • 경영이념아래 Customer(고객), Constituent(구성원) Company(기업, 주주), Community(사회) 등 4C Satisfaction이라는 경영목표를 가지고 최고의 상품 및 서비스로 고객감동을 실현함으로서 사회에서 사랑 받는 기업, 기쁨을 주는 기업이 되고자 전사적인 고객만족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시함으로써 최고의 명품 백화점의 위치를 고수하고 있다.본 보고서는 이러한 현대백화점의 고객만족경영 시스템 전반에 대한 소개와 사례들을 분석함으로써 급변하는 업계 환경 속

  • [글로벌마케팅] 삼성전자와 하이얼의 생활가전분야 마케팅
  • 『글로벌마케팅』- 삼성전자와 하이얼의 생활가전분야를 중심으로 -◈ 목 차 ◈▪서론1. 마케팅의 정의 및 특성2. 기업 선정 동기▪본론1. 삼성전자1) 기업소개2) 마케팅 환경분석3) 마케팅 성공전략2. 하이얼(Haier)1) 기업소개2) 마케팅 환경분석3) 마케팅 성공전략3. 삼성전자와 하이얼(Haier)1) 마케팅 성공전략 비교분석▪결론1. 시사점참고문헌▪서론1. 마케팅의 정의 및 특성우리는 생활주변에서 항상 마케팅을 경험하고 있고 또 마케팅

  • [경영시스템 MIS] 교보문고 경영분석 - 환경분석, MIS구축사례, 마케팅 4P SWP SWOT 6C 분석(PPT)
  • 성공사례 분석MIS ECRM 경영정보시스템 , 6시그마 경영, 6C 전략 분석C O N T E N T SChapter 3. MIS 경영정보시스템 구축 분석(1) 교보문고의 MIS 구축 배경 (2) 교보문고의 E-CRM 추진 목적 / 과정(3) 교보문고의 E-CRM 전략 / 운영사례(4) 교보문고의 E-CRM 도입 효과(5) 교보문고의 E-SCM 구축 분석- 주문시스템, 물류자동화 시스템- 정보 시스템 처리 과정 Chapter 4. 교보문고의 전략과 MIS지원방안(1) 고객DB를 활용한 커뮤니티 / 추천시스템(2) 유비쿼터스를 도입 / 배송

  • [첨단경영전략] 이마트 성공전략..
  • 이마트의 성공요인고객중심의 매장운영한국형 새로운 할인점 모형다양한 고객서비스최저가격 신고 보상제, 품질 불량식품 신고제, 100%교환 환불제계산 착오 보상제, 신선도 만족 책임제, 지역단체 재원 지원 프로그램신선식품 리콜제, 카드사 및 기타 제휴 마케팅점포 표준화윤리경영체제 정착이마트의 성공요인이마트의 비용우위 전략이마트의 비용우위 전략PB상품의 확대저비용 투자점포 표준화다점포 전략차별화된 유통시스템유통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