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그룹한국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사례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2 / 2016.01.22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STX그룹한국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사례0k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선정기업 소개 및 브랜드 성장 중심 동력 및 역사
1.1 선정기업 연혁 및 역사
1.2. 브랜드 성장 중심 동력
2. 최초 출시 때의 시장상황과 마케팅 방법
2.1 최초 출시 때의 시장 상황 및 진입.
2.2 STX 성장동력 및 터닝 포인트
2-3. 1등 자리로 오기까지 가장 큰 공헌을 한 계기와 터닝 포인트
(1) 수직계열화
(2) R&D를 통한 비용절감과 신 공정 개발
(3) 원천 기술 확보를 통한 신 사업 확장
(4)글로벌 네트워크(위기관리능력)
2.4. STX 사업분야의 현재(2011년기준) 시장상황
(1) STX 팬오션
1) 기존 기업 간 경쟁
2) 공급자의 협상력
3) 구매자의 협상력
4)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5) 대체재의 위협
(2) STX 조선
1) 산업매력도와 경쟁강도
2) 공급자의 협상력
4)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5) 대체제의 위협
3. 1등으로 떠오르게 한 성공 비결
3.1. 기업가 정신에 입각한 강덕수 회장의 리더십
3.2. 인재경영
3.3. One STX를 통한 글로벌 네트워크 육성
3.4. 속도경영
4. 1등 기업 또는 브랜드를 위한 향후 마케팅 전략 방향 제안
4.1. 하이닉스 인수
4.2. 플랜트ㆍ건설과 에너지 사업 집중 육성
4.3. 조선업계 블루오션 ‘메가요트‘ 사업 진출
4.4. 개발형 사업 (수직계열화의 업그레이드 버전)Ⅲ. 결론 및 요약정리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요즘은 지구촌이 하나의 네트워크화 되어 있어 서로 연결되어 유기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따라서 사실상 국가 간의 경계와 영역이 허물어져 상호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그럽 회사중의 하나가 바로 STX이다.
STX는 전체 매출의 90% 이상이 국외로부터 들어오는 매출이 차지한다. 또한 해외 법인과 지사를 포함해 140여 개의 해외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며, 조선과 해운업종을 다루는 회사의 특성상 해외출장 및 장단기 파견근무의 기회도 잦다.
이 때문이라도 STX는 자사의 사원들이 언제 어디서든 자신 있게 자신의 업무를 해나갈 수 있도록 젊은 직원들의 미래에 투자하는 STX만의 인재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 10년간의 세계 경제 침체기 속에서 올해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은 STX 그룹의 성장은 경영학계에서도 관심을 가질 만큼 주목받고 있다. 2001년 출범 당시 2605억원에 불과하던 매출은 지난해 26조원으로, 4391억원이던 자산은 32조원으로 불어났다.
STX그룹은 글로벌 기업이다. 전체 매출의 90%가 해외에서 발생한다. STX에 따르면 2011년 예상 매출액은 35조원 가량. 31조5000억원이란 엄청난 금액을 해외에서 벌어들일 계획이란 얘기다. 세계 각국에서 활동 중인 STX의 해외법인과 지사 수는 150여 곳. 아시아, 유럽, 중동, 아프리카 등 진출해 있는 지역도 다양하다.
- 참고문헌
-
Murray N. Rothbard(2006), "인간,경제,국가", 자유기엄원
인터넷
STX그룹 http://stx.co.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LG경제연구소 http://www.lgeri.com
한국조선협회 http://www.koshipa.or.kr/
한국경제연구원 http://www.keri.org/
통계청 http://www.kostat.go.kr/
한국공정거래위원회 http://www.ftc.go.kr/
특허청 http://www.kipo.go.kr/
기사발췌
http://dart.fss.or.kr/dsab001/main.do?autoSearch=true
http://ko.wikipedia.org/wiki/%EC%B1%84%EB%84%90_%ED%84%B0%EB%84%90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00607009012
http://news.donga.com/3/all/20110726/39082632/2
http://www.hani.co.kr/arti/economy/biznews/489032.html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1/07/26/2011072600531.html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DHL 기업분석과 DHL 경영전략분석 레포트
- GATT의 설립배경 및 과정
- GATT와 WTO 레포트
-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 [공기업민영화] 공기업민영화의 의의, 필요성, 유형과 공기업민영화의 문제점 및 외국 공기업민영화 사례를 통해 본 향후 공기업민영화문제의 해결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