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 교육행정학의 이론적 발전-행동과학적 접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12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행동과학적 접근의 등장배경
행동과학적 접근이란?
행동주의 심리학
2. 본론
행동과학적 접근의 발전– 이론화운동
행동과학적 접근의 연구방법 –양적 연구
영화‘The experiment’ 를 통한 행동과학적접근
3. 결론
한계점과 대안
본문내용
이론화 운동
행동과학적 접근이 대두되기 전에는…

-단순히 경험에만 의존, 규범적 형태의 연구
-조직과 개인 사이의 상관관계를 체계적으로 설명하지 못함


이를 이론적 학문의 수준으로 전환하고자 한 것이
‘이론화운동’
행동과학적 접근의 발전의 토대


1.이론의 중요성
어떠한 있는 그대로의 자연현상을 다루는 것
가치나 당위적 규범적 진술은 배제한다

.
.
4. 조작적 정의
질적인 것, 관찰 불가능한 것을
양적이고 관찰 가능한 것으로 변형시켜 정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