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한국의 광고모델 트랜드-남성모델 증가 현상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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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들어가는 말
2. 한국의 광고 남성모델이 증가하는 원인

Ⅱ. 본론

1. 한국의 화장품 광고모델 트렌드
2. 한국의 식품 광고모델 트렌드
3. 한국의 가전제품 광고모델 트렌드

Ⅲ. 한국의 광고모델 트렌드 결론
본문내용
들어가는 말

- 한국의 광고모델 트렌드는 남성모델 중심에 있다.

- 기존에 여성들이 광고하던 화장품, 세탁기, 냉장고등 각종 광고에 남자모델의 수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 남자모델이 증가하는 여러 광고 분야 중 화장품, 식료품, 가전제품 세 가지 광고 분야를 다루고자 한다.

한국의 광고 남성모델이 증가하는 원인



*왜 남성모델일까?

▶ 원인 1. 살림하는 남성증가

- 통계청의 전업주부남성 15만6000명으로 5년 만에 34.5% 증가

- 남성 전업주부가 증가하는 동시에 맞벌이로 집안일을 분담하는 가정이 늘면서 남성모델을 앞세움.

- 냉장고 밥 솥 등의 가전제품은 편안하고 다정다감한 남성모델을 씀.

예시- 유재석 〈 리큐 〉광고

- 세제광고에서 유재석을 내세운 애경은 최근 매장에서 ‘유재석 세제’를 묻는 소비자들이 늘었다.

- 광고인지도 조사 결과 브랜드 인지도와 구매의사가 70%를 넘어설 정도로 ‘유재석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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