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인터넷 마케팅 전략과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12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인터넷 마케팅이란?
2. 한국의 인터넷 시장
3. 인터넷 마케팅의 장점
4. 인터넷 마케팅 전략
인터넷 마케팅 사례 분석
본문내용
1. 인터넷 마케팅이란?

인터넷을 통해 의사전달로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일련의 행위
인터넷을 이용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활동

인터넷 마케팅의 유형

데이터 베이스 마케팅고객, 경쟁사, 산업정보 등 1차 데이터를 직접 수집, 분석하고이를 기초로 수립하는 마케팅.(고객이 무엇을 얼마나 자주 구입했는지,특정 고객층의 재 구매 시기는 언제인지 등과 같은 데이터)

1 : 1 마케팅소비자와 공급자가 인터넷을 통해 1 : 1 로 사이버 공간에서 직접 만나거래하는 마케팅. 새로운 고객 유치보다는 기존 단골고객 관리

관계 마케팅고객유지, 고객가치증대, 신규고객 유치 등을 중점으로 두는 마케팅.특히 선별된 고객과의 장기적이고 수익성 있는 관계를 구축하여고객가치 극대화 및 기업매출 증대

E-mail 마케팅고객에게 E-mail 을 통해 제품을 소개하고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하여구매하도록 유도하는 마케팅.Spam 메일이나 고객이 원하지 않는 홍보성 메시지는 부정적 효과

바이러스 마케팅기업의 마케팅 메시지를 접한 고객이 인터넷상의 E-mail 이나 배너 등여러 수단을 통해 인접한 고객이나 홈페이지에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하는마케팅. (오프라인의 구전마케팅과 유사한 개념)

제휴 마케팅상품을 판매하는 전자상거래 업체와 이를 잘 판매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링크하여 거래가 발생할 경우 수익을 자동배분해주는 방식의 마케팅.Spam 메일이나 고객이 원하지 않는 홍보성 메시지는 부정적 효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분석4. 세브란스 병원의 STP분석5. 새로운 전략적 방안1. 서 론내부 고객 만족세브란스 병원 SWOT분석세브란스 병원 STP분석새로운 전략적 방안깨끗하고 편리한 시설사회적 홍보활동(PR) 및 브랜드 관리HEALTH CARE 전문병원으로 특화VISIONPHILOSOPHY의사들의 MindStrategic Planning마케팅 원론에 근거한 세브란스 분석을 통해, Marketing적인 Vision과 고객과의 관계를 새롭게 정립하고, 전략적으로 시장에 접근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하며 엄청난 성과를 기업에

  • [경영정보학]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을 이용한 광고 마케팅 사업 계획서
  • 인터넷’의 시장 현황 및 시장 현황 조사 (2) 스마트폰의 주요기능: 모바일 인터넷과 Application (3) 스마트폰의 주기능인 어플리케이션 시장활성화의 사회적 파생효과 (4) 스마트폰의 향후 전망 (5) 환경 분석을 통한 시사점 Ⅱ. 회사소개(1) 사업 목적 (2) 사업 비전 및 목표 Ⅲ. 사업 계획(1) 사업정의 (2) 시장분석 (3) 핵심 사업 전략 (경쟁 우위) (4) 마케팅 전략 (5) 예상 Risk 및 그에 따른 방안 Ⅳ. 운영 방안(1) 기업들의 성공적인 마케팅활용 사례의

  • [인터넷마케팅] NHN `네이버` 마케팅전략 분석
  • 전략 분석1. Segmentation(1) 네이버 서비스 회원의 분류(2) 전체 인터넷 이용자의 분류 2. Targeting(1) Product specialization : 지식 검색(2) Full market coverage : 지식쇼핑과 금융 서비스(3) Market specialization3. Positioning(1) 지식검색(2) 지식쇼핑(3) 금융 서비스(4) 엔토이Ⅴ. 마케팅 믹스 - 네이버와 엔토이를 중심으로1. Product2. Price3. Promotion※ 광고분석4. PlaceⅥ. NHN의 향후 전략에 대한 분석1. naver의 허용마케팅 실시2. 쇼핑몰 수익구조 개선(by 웹로그파일 분석

  • [경영학] 아이러브스쿨의 현재와 미래
  • 인터넷산업에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과의 제휴 및 M&A 추진SK 및 KT 등 풍부한 자금과 콘텐츠를 가진 국내 기업국내 진출을 꾀하는 해외기업 등□ 내부역량강화 방안 강구- 조직원의 고통분담을 통한 무리한 구조조정 지양- 비전 제시 및 성과에 따른 인센티브 제도 활성화 추진6. 해결방안157. 결 론유료서비스 확충기업공개/투명성제고내부역량 강화수지구조개선경영안정성제고대외이미지제고기술력 및 브랜드파워를 기반으로 글로벌화 추

  • [국제경영] 삼성(애니콜) 중국시장진출전략
  • 분석하고, 일찍이 중국 시장에 진출하여 커다란 성과를 거둔 모토로라와 노키아의 마케팅전략과 이종산업의 중국진출 실패사례인 혼다의 예를 알아보고, 새롭게 급부상하고 있는 중국 국내 브랜드의 발전 방향을 알아보았다. 본 보고서는 세미나를 토대로 진행되었고, 중국 관련 서적들, 인터넷 사이트 자료들, 신문 자료들을 이용하여 작성하였다.■ 본 론○ 중국시장 분석• 중국 이동전화 산업 분석1. 산업의 규모 및 성장잠재력중국 휴대폰 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