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대학교 법인화의 파급효과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12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법인화란?
법인화의 배경 및 내용
2.주요 쟁점
대학, 교직원, 학생의 입장 이에 대한 정부의 대응
3.결론 및 요약
본문내용
일본의 법인화 효과


경비 절감

도쿄대학은 법인화 3년 만에 일본 최대의 신용평가기관인 R&I로부터 최고 등급인 AAA를 받음.

낮은 금리의 금융 지원과 채권 발행으로 재원 조달이 가능해짐.

The times가 선정한 대학순위 19위

법인화의 방향

그렇다면, 한국은??

이해관계를 고려한 정책집행.법률상 명시.



정부 간섭을 배제할 수 있는 조건 또한 명확히 법률 명시
안정적인 지원금을 법적으로 명확히 보장


정부 재정지원의 불안정
정부의 일방적인 집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경영론] 기업의 스포츠 스폰서쉽 활동실태와 성공사례 및 홍보효과
  • 효과 현대자동차는 FIFA 공식 후원업체의 광고효과를 1백억 달러로 추정하고 있다. 우선 전세계 2백여개 국가에서 올림픽의 2배가 넘는 4백억명(연인원)이 시청하는 월드컵 대회 하나만으로도 25억 달러의 광고효과를 거둘 수 있다 는게 현대의 설명. 하버드 경영대학의 조사결과, 지난 94년 미국 월드컵에 공식후원사로 참여한 마스터 카드는 결승전 한 경기에서만 12분8초간의 광고판 노출로 5억 달러의 광고효과를 본 것으로 분석됐다. 여기에 월드컵

  • [사회복지] 의료민영화의 문제점돠 대안제시
  • 경영학, 보문각.ㆍ신진경(2007),『국민건강보험제도의 현황 및 개선방안』, 청주대학교 사회복지ㆍ행정대학원.ㆍ전형준(2007),『의료서비스에 대한 영리의료법인과 민간의료보험도입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 산업경제연구 제 20권 제 11호. p425∼426.ㆍ정기택(2006), 『의료산업화론의 이론적 배경 연구』,재정부, p70.ㆍ박성호(2003). 『한국 민간의료보험 도입의 문제점 분석』, 석사학위논문, pp44-69.ㆍ이준영(2003),『의료보험 민영화에 대한 비판적 고찰

  • 의료관광의 마케팅 사례, 우리나라 의료관광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분석
  • 대학교 대학원, 2001.• 장병권 외, 중국 관광객 유치를 위한 관광 수용 형태 개선방안, 2010.• 장원 외, 태국 범룽랏 병원의 성공요인과 마케팅 전략, 2011.• 조구현, 한국 의료관광 활성화 방안에 관한 탐색적 연구, 호텔경영학연구, 한국호텔외식경영학회, 2006.• 최경은, 중국인 개별 관광객 유치 활성화 방안, 한국문화관광연구원출판, 2011.• 한국관광공사, 2013 한국의료관광총람 - 전략편,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 2013.• 함승우, 의료관광 활

  • [국제마케팅](주) 진로 재팬 일본 진출 사례
  • 대학교 외국학종합연구센터 국제지역정보 제9권 3호(통권 140호) 2005.3.1 박용구, 일본인의 비언어 커뮤니케이션코트라(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http://www.kotra.or.kr/  루이뷔통, 100엔숍을 통해 본 일본소비시장 양극화 - 성공의 핵심은 브랜드화와 고객가치달성, 2005.5,KOTRA2006년 일본시장트랜드, 2005.12, KOTRA日經MJ 2004년 9월 7일자 KOTRA 오사카무역관 남우석日, 소비 이극화 현상 , 2004년, Kotra브랜드를 좋아하는 일본인의 심리, 2005년, Kotra日, 작년 통신판매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분석하여 소싱할 상품을 선정하고, 데이터베이스에 국내외 우수상품을 입력하여 소싱에 활용하고 있다.3) 고객 서비스 전략대부분의 CATV 홈쇼핑 업체들이 제공하는 고객 서비스들은 대체로 유사한데, 이는 한 업체가 효과적인 고객 서비스를 실행할 경우 경쟁업체들이 즉각적으로 모방함에 그 이유가 있다. 이 또한 고객서비스가 CATV 홈쇼핑 시장에서 얼마나 중요한지를 반증하는 것이라 하겠다. 제품 구매시점에서 제품을 직접 보거나 만지면서 구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