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시장의 기본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09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 증권시장의 기본적 분석방법의 체계적 정리
▶ 중요도에 따라 빨간색과 '★'로 구분
▶ 도표를 이용한 이해력 향상
- 목차
-
■ 개괄
1. 기본적 분석과 기술적 분석
2. 경제분석 : 거시경제변수와 주가 관계
3. 산업분석
■ 기업분석
4. 질적분석
5. 양적분석 : 재무비율분석
6. 시장가치비율
7. 레버리지 분석
■ 주식평가모형
8. 배당성장평가모형
9. 이익평가모형 : 주식으로부터 예상되는 미래의 주당이익을 할인율로 할인한 주식의 가치
10. 자본자산가격결정모형(CAPM) : 균형시장에서 위험자산에 대한 체계적 위험을 고려한 적정수익률 추정모형
11. PER(주가수익비율)모형 : 성장성, 위험, 회계처리방법 등 질적측면이 총체적으로 반영된 지표
12. PBR의 평가모형 : 기업의 자산 가치에 근거하여 현재 주가와 기업의 자산가치 비율로 상대가치평가모형
13. EVA, EV/EBITDA
- 본문내용
-
■ 개괄
1. 기본적 분석과 기술적 분석
<도표:증권분석구분>
·증권분석방법
* 상향식 방식(Bottom-up Approach) : 기업분석 -> 산업분석 -> 경제분석 (일반인)
* 하향식 방식(Top-down Approach) : 경제분석 -> 산업분석 -> 기업분석 (전문가, 일반적) ★
2. 경제분석 : 거시경제변수와 주가 관계
·경기와 주가 : 주가는 경기에 선행함
·통화량과 주가 ★
<도표 : 통화량과 주가>
·통화구분 ★★
* 협의의 통화 M1 = 현금통화 + 요구불예금 + 수시입출금식 저축성 예금(MMDA, MMF포함)
* 광의의 통화 M2 = 신M1 + 기간물 정기 예금 및 적금, 부금 + 회사채 + CD + RP + 시장형 상품 + 실적배당형 상품 등( 장기 : 만기 2년 이상 제외)
* 총유동성 M3 = 신M2 + 한국증권금융 및 생명보험회사의 예수금 + 만기 2년 이상 기타 예수금
·금리와 주가 : 이자율(상승) -> 자금조달(하락) -> 설비투자(하락) -> 수익성(하락) -> 주가(하락)
·물가와 주가
* 완만한 물가상승 -> 실물경기(상승) -> 기업수지(상승) -> 주가(상승)
* 급격한 물가상승 -> 금융자산(하락) -> 실물자산(상승) -> 주가(하락)
* 디스인플레이션 -> 물가/금리(하락) -> 금융자산(상승) -> 주가(상승)
* 스태그플레이션 -> 비용(하락)/구매력(하락) -> 기업수지(하락) -> 주가(하락)
·환율과 주가
* 환율상승 -> 자국 화폐가치(하락) -> 수출(상승), 수입(하락)
* 환율하락 -> 자국 화폐가치(상승) -> 수출(하락), 수입(상승)
3. 산업분석
·Michael Porter 산업구조분석 ★★
- 진입장벽
- 기존업체간 경쟁강도 : 산업성장률(하락) -> 경쟁강도(상승) ★
- 대체가능성
- 구매자의 교섭력
- 공급자의 교섭력
·진입장벽 및 철수장벽에 따른 수익성과 위험 ★★
* 진입장벽(상승) / 철수장벽(상승) = 수익성(상승) / 위험(상승)
* 진입장벽(하락) / 철수장벽(상승) = 수익성(하락) / 위험(상승)
* 진입장벽(하락) / 철수장벽(하락) = 수익성(하락) / 위험(하락)
* 진입장벽(상승) / 철수장벽(하락) = 수익성(상승) / 위험(하락)
·제품수명주기분석(PCL : Product Life Cycle)
<도표 : 제품수명주기>
<중략>
- 참고문헌
-
▶ 주식시장 분석
▶ 한국금융투자협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