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남성전용 뷰티샵 사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0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환경분석
1) 산업분석
A. 산업의 특징
B. PEST 분석
C. 5 Force를 통한 산업구조 분석

2) 경쟁사 분석 – 얼짱몸짱

2. 전략방향 도출
A. 경쟁사 SWOT
B. 경쟁사 Cross-SWOT
C. 전략방향 도출

3. 전략 목표 및 단계 도출
1) Segmentation, targeting층 선정
A. Segmentation:
B. Targeting :
2) 전략목표
3) Positioning:
4) 세부전술의 시행
본문내용
C. 5 Force를 통한 산업구조 분석
a. 산업내의 경쟁 (강)
뷰티 산업의 경우 화장품과 뷰티샵으로 그 범주를 제한 할 수 있고, 산업의 집중도가 높게 나타난다. 특히 화장품의 경우는 성분이나 효과가 다르고, 본인이 직접 관리해야 되는 특성이있고, 뷰티샵의 경우 대부분 비슷한 내용의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다는 점에서 산업내의 경쟁은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차별화 된 서비스와 이미지가 산업 내 성공요인이 될 수 있다.
b. Potential entrants (Threat of entrants is High)
According to change of the current social trend, demand for specialized men’s beauty is increasing. Therefore, men’s beauty market is expected to
뷰티 산업 내에서 남성 뷰티 관련 부분은 현재 사회적 트랜드가 변화함에 따라 그 수요가 계속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난다. 또한, 여성 뷰티 산업에서 근거를 추론하여 보았을 때, 남성 뷰티 시장 역시 수익률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고정비용이 낮으며, 초기비용이 낮다. 또한, 진입장벽(entry barrier)과 매몰비용(sunk cost)도 낮은 편. 히, 맨스튜디오의 예시와 같이 화장품 회사의 산업확장이 가능하다. 이미 서울에서 존재하는 업체의 프렌차이즈 확장 가능성이 매우 크다. 따라서 전체적으로 잠재적 진입자의 위험은 높은 것으로 나타난다.

c. 대체재의 위협 (강)
뷰티 산업의 경우 대체재가 많이 존재하기 때문에, 대체재의 위협은 높다고 할 수 있다. 뷰티샵과 화장품, 모두 대체제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화장품의 경우에는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가 존재한다. 화장품의 가격은 천차만별이나 보통 비오템, 클리니크 등의 수준의 화장품은 제품 당 40000~ 이다. 하지만, 화장품의 경우 개인이 직접 관리해야 한다는 특성이 있어, 다른 산업으로도 여길 수 있는 대체재이다. 또한, 남성 역시, 일반 뷰티 샵에서도 관리가 가능하며, 뷰티샵의 숫자가 많기 때문에 대체재의 위협이 크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여성 뷰티샵의 경우는 여성의 성향이 외모와 관련 가격에 민감하지 않고, 관심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가격대가 전체적으로 높게 나타나고 있다.

d. 구매자의 힘 (강)
뷰티산업의 소비자의 경우 선택의 폭이 넓기 때문에, 구매자의 힘이 강한 것으로 나타난다. 특히, 뷰티샵이나 화장품의 경우, 전환비용이 거의 들지 않기 때문에 소비자의 구매력이 큰 것으로 나타난다. 그러나, 화장품이나 뷰티샵의 경우 서비스나 그 품질에 만족감을 느낄 경우 브랜드 로열티가 매우 크게 나타날 수 있는 부분이다.

e. 공급자의 힘 (약)
위 산업은 뷰티 관리시 사용되는 원자재 공급 가격에 따라서, 제품의 원가가 달라진다. 그러나, 원자재- 피부관리 제품의 경우 공급자간의 경쟁자구도가 치열함으로 자사의 선택의 폭이 넓다. 따라서, 공급자의 힘이 낮게 나타난다. 특히, 제품을 외국에서도 가져올 수 있다는 점에서, 공급자의 힘은 더욱 낮게 나타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벤처창업론]남성 스킨케어전문점 사업계획서(A+리포트)
  • 전용샾 운영밀폐된공간에서 벗어난 개방형 구조약점강점시대적인 남성상의 변화가 더디다.기성세대들의 고정관념(기존의 남성전용에 대한 퇴폐적이미지가 강하다.예:이용원)우리나라의 사업 특성상 경쟁사가 몰릴 가능성이 크다.소비층의 연령에 따라 가격에 대한 인식차이가 많이 다르다.국내 기업 최초의 남성 피부 관리 시발점남성 외모 관리 시장의 급신장.점차적인 시대적인 남성상의 변화(터프한 이미지의 남성 -> 아름다운 남성)위협

  • [사업계획서] 남성 종합 화장품 가게
  • 남성용 종합 화장품 사업인 만큼남성에게 필요한 기초 화장품부터 기능성 화장품 까지다양한 제품을 비치한다. 마케팅-4P전략왁스, 헤어 에센스, 영야 팩 / 마스크, 각질제고, 무스스프레이미용제품컬러로션, 선크림, 비비크림색조제품스킨, 로션, 에센스, 영양크림기초제품폼 클렌징, 바디로션, 쉐이빙 젤 or 폼, 바디클렌져,아이크림, 핸드크림, 데오드란트, 제모크림생활용품각 브랜드 벼로 (ex. 버버리, 캘빔클라인, 불가리 등)종 류향 수제

  • [사업계획서] 남성 종합 화장품 가게
  • 남성용 종합 화장품 사업인 만큼 남성에게 필요한 기초 화장품부터 기능성 화장품 까지 다양한 제품을 비치한다. *Promotion 자신들을 가꾸기 원하지만 화장품 가게를 들어가는 것, 화장품을 구매하는 것에 거부감 또는 부끄러움을 느끼는 숨은 소비층을 양지로 이끌어 내야 한다. 이러한 거리감을 줄이기 위하여 여러 촉진 방법이 필요하다.- 신뢰 가는 브랜드 모양 마크를 만들어 쉽게 기억에 남게 한다.- 남성을 위한 프로그램, 잡지 등에 남성의

  • 서초동_오피스_사업계획서
  • 사업지800m개발환경분석2서초동 오피스 개발 프로젝트주변 상가 분양가 분석상 가 명강남역 이즈타워형 태등기분양구분근린상가주 소강남구 역삼동 821-11총점포수18개시 공 사이수건설입 점 일2005-3대지면적183.55연 면 적1,665.50평규 모지하5층 ~ 지상15층B1평당2,700만원근린생활시설1F평당 6,000만원근린생활시설2F평당 3,600만원근린생활시설3F평당 2,600만원뷰티샵이즈타워당사업지700m개발환경분석2서초동 오피스 개발 프로

  • [사업계획서, 비즈니스모델] 여성을 위한 메이크업샵
  • 사업이므로 이를 극복하기 위해 빠른 시간 내에 브랜 드화 하고 프랜차이즈를 성공시키며 시장에서의 우위를 점해나가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2. 결론11 - 11모든 새로운 아이템의 시작은 현재의 불만으로부터 시작된다고 생각한다. 지금의 불만에 따르는 더 나은 방법은 없을까에 대한 고민이 지금 우리의 풍요로운 삶의 원동력이라고 생각된다. 그래서 우리 조는 이번 사업계획서를 준비하면서 현재 우리가 누리는 부분에서 부족하거나 불만이었던 것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