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국어과 교수학습 지도안-(2) 어느 날 심장이 말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05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교과
본시주제
학습목표
교수자료
수업형태

단계
주의
획득
학습
목표
제시
선수
학습
상기

자극
제시

학습
안내
제시

학습
안내

제시

수행
유도


피드백
제공


수행의
평가

파지와 전이 증진


본문내용
동기화

-학습목표를 파워포인트 슬라이드로 제시한다.

-학생들이 교사의 시작지시(하나, 둘, …)에 따라 큰소리로 학습목표를 따라 읽게 한다.

- ppt로 제시되는 학습목표를 교사의 지시에 따라 큰소리로 읽는다.

- 학습목표를 읽으면서 학습 할 내용인 시나리오 용어에 대해 생각해 본다.
2“
학습자들이 정해진 목표를 달성하도록 노력하게 하는 동기화가 일어나는 과정
선택적
지각

-전시 학습 때 배운 시나리오 용어의 종류와 상황에 맞는 기법에 대해서 빙고 게임을 통해서 상기시킨다.
(1차시 학습은 시나리오 용어에 대한 개념이해 2차시는 화법에 관한 내용)




- 빙고를 통한 시나리오 용어를 맞히며 전시 학습 시 배운 내용을 상기 한다.

-상기한 전시 학습 내용을 통해 오늘 학습 할 내용과 어떻게 연계가 될 지 생각 해 본다.

3“
새로운 정보의 유형에 주의를 기울여서 다양한 특징들을 구별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선택적 지각의 과정
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심장부이다. 1 상한에 속하게 될 일을 줄인다. 처음에 했던 두 가지 질문의 답은 아마도 2 상한의 일들일 것이다. 2 상한에 집중하기 위해서는 못한다고 할 수 있는 용기와 신임적 위임이 필요하다.⊙ 2 상한에 초점을 맞추려면 다음의 6 가지 기준을 충족시켜야 한다. ▶ 일치성 : 비전과 사명사이, 역할과 목표사이, 우선 순위와 계획 사이, 욕망과 자기 절제 사이의 조화, 통합, 통일▶ 균형 유지 : 여러 가지 역할에 따른 균형 유지, 어느 한 분야에서의

  • 「한림별곡」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 「한림별곡」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Ⅰ. 「한림별곡」의 문학교육적 의의Ⅱ. 무엇을 가르쳐야 하는가1. 작품 개관1) 원문2) 해석3) 특성2. 교수-학습 내용 추출Ⅲ.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1. Jigsaw 모형1) 이론2) 수업 절차3) 유의점4) 관찰 도구5) 수업 단계 요약2. JigsawⅡ 모형을 활용한「한림별곡」 교수-학습 방안1) 교수-학습 흐름도2) 교수-학습 지도안Ⅳ. 맺음말Ⅰ. 「한림별곡」의 문학교육적 의의「한림별곡」은 현행 7차 교육과정상

  • [교수학습방법론] 상황학습, 정황학습
  • 2. 구성주의 철학과 심리학 및 교육학의 관계- 개별적이고도 독립적으로 보이는 개인이 ‘사회’라는 울타리 안에서 상호작용을 하며 살아가고 있기에 철저하게 분리될 수 없는 것처럼, 교육학 또한 자신의 분야를 성립시키기 위해서 타학문의 이론들을 많이 차용하여 교육현상에 적용하였다. 그 중에서도 교수학습 영역은 특히나 심리학을 많이 차용하였고, 오늘날 교실에서 적용되고 있는 교수학습 이론의 대부분은 심리학에서 유래하였다고 해

  • 국어과 수업 지도안 역사 앞에서
  • 학습 성과 점검하기8 보충 학습 높임 표현으로 쓰이는 어휘를 위계별로 정리하기 상황을 고려하고 남을 배려하며 말하는 태도를 체화하기 심화 학습 국어의 성분 생략 현상과 올바른 국어사용 자세 확인하기 말하기 / 듣기를 의식적으로 점검하는 자세의 필요성 알기 6. 차시별 학습 목표차시교수  학습 목표1 국어의 품사의 범주와 성분 범주를 이해할 수 있다. 자신의 말하기 태도를 진단할 수 있다.2 국어의 시간 표현

  • [독서교육론] 비문학 제재 교수학습 -지구 온난화를 중심으로
  • 2. 글의 수준과 범위 Ⅲ. 교육내용 추출1. 논증 개념, 요소, 방법 소개2. 논증방식의 타당성Ⅳ. 교수학습 방법1. 교수․학습 방법의 정의2. 교수학습유형의 종류3. 현시적 교수법을 적용한 교수․ 학습 방법 Ⅴ. 교재 및 단원 구성1. 교재 및 단원명2. 단원 설정의 이유3. 단원의 구성4. 차시별 교수-학습 계획 (총 6차시, 1차시는 45분)Ⅵ. 지도안 제시 및 제재 분석Ⅶ. 결론 및 제언 비문학 제재 교수학습-지구 온난화를 중심으로-Ⅰ. 교육 목표 설정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