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학] 홍대앞 문화-공간과 문화의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0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개 요
Ⅱ. 공 간
1. 정책의 변화
2. 교통의 발달
3. 범위의 확장
Ⅲ. 문 화
1. 클럽과 클럽데이
2. 축 제
3. 카 페
4. 맛 집
5. 공 연
6. 프리마켓
7. 전 시
8. 미술학원
9. 걷고 싶은 거리
Ⅳ. 미 래

본문내용

3.맛집과 카페
서교동 로컬매거진 홍대찾기에서 만든 내 손안의 홍대찾기에 소개된 맛집, 카페로써 테마별로 가게를 소개해 놓은 것입니다.
저렴한 한식부페 : 서교회관, 친구야 반갑다, 로뎀한식부페, 그린한식부페
테이크 아웃하면 할인되는 카페 : 짬, 커피센터&컬쳐, 커피랩, 손끝세상, 스타워즈
분위기에 먼저 취하는 홍대스러운 bar : 섬, 설탕바, 로베르네집, 술퍼맨, 문너머,
Salon de red
음악과 추억이 담긴 바로 그 가게 : 곱창전골, 밤과 음악사이, 별이 빛나는 밤에,
라디오스타, 클럽빵, 몽마르뜨 언덕위 은하수다방
제빵왕 김탁구도 울고 갈 빵집 : 호밀밭의 호두꾼, 부첼라, 이스뜨와르당쥬, 김진환제과점,
뽀르뚜아과자점, B#베이커리까페

Ⅲ. 문화

5. 공연
1990년대 초반 특색있는 카페가 들어서면서 시작된 "홍대앞 문화"는 1990년대 중반 드럭, 블루 데블, 재머스등의 라이브 클럽이 생겨나고, 크라잉 넛, 델리 스파이스, 황신혜 밴드등의 인디 밴드들이 활동하면서, "홍대앞"만의 독특한 문화를 형성하였다.

홍익대학교 정문에서 극동방송국 사이의 거리에는 다양한 술집과 펑크 락과 테크노 음악을 전문적으로 연주하는 라이브 클럽들이 모여있으며, 언더그라운드 문화의 거리로도 불리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빕스 마케팅분석 및 경영 성공요인
  • 문화에서 없어서는 안 될 만큼의 입지를 다지며 성장했고, 또 앞으로의 전망도 밝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미국의 경기침체와 각종 세금의 증가 등으로 레스토랑 체인회사인 베니건스가 파산 보호 신청을 하는 등 외식 경영환경이 여러 가지로 어려움을 겪게 되었고, 최근에는 경쟁업체인 롯데 그룹의 T.G.I. FRIDAY를 운영하는 Foodstar가 수년째 실적이 부진한 탓으로 어쩔 수 없이 이를 매각하기 위해 시장에 기업을 내놓은 상태까지 왔다. 뿐만 아니라

  • 우리나라 공연 특징, 정의, 한국 공연의 상품화, 풍수지리 분석, 한국 공연 예술의 상품화, 국내 생활 풍수, 산세와 명당,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지리학을 도입해 화제가 되고 있다. 우선 팬더 익스프레스가 오렌지 카운티 지점들의 인테리어에 풍수를 도입한 선두주자다. 2명의 풍수지리학 전문가의 조언으로 팬더의 레스토랑들은 앞문과 뒷문이 서로 마주보고 있지 않다. 이는 복이 나가지 않는 풍수의 기본 원칙을 따른 것. 또한 기본색조는 풍요를 상징하는 붉은 색을 사용했다. 또한 오렌지 카운티 인근 하시엔다 하이츠의 맥도날드도 풍수를 도입, 플라스틱 의자를 치우고 붉은 색 철제의자

  • 주점업 펍 사업계획서
  • 홍대의 APPLE TREE에 자문을 구해본 결과, 4인당 약 8만원의 매출로 객단가 약 20,000원 산출. 라운지 20평, 스탠딩 펍 30평의 공간을 2인용 테이블로 환산하여 50석 환산. 스탠딩 펍과 라이브 특징상, 맥주 단품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어 맥주 500CC당 2500원인 점을 감안하여 객단가 15000원으로 조정. 라이브가 이루어지는 점으로 미루어 테이블 회전율은 낮게 2로 상정.- 요일별 매출은 월요일부터 일요일 순으로 60 : 70 : 70 : 80 : 100 : 100 : 50 의 비율로 매출설정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문화, 다양한 사람들을 접하며 견문을 넓히고 나 자신과 대화하는 시간을 많이 갖도록 하는 등의 방법을 통해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바를 깨닫고 그와 관련된 직종에 종사하면서 나의 만족감을 충족시킴과 동시에 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힘쓰고 싶다.내 주위만 살펴보더라도 앞서 내가 말한 고민과 같이 자신이 하고자 하는 바를 모르고 살아가는 이들이 몇몇 있다. 이는 무엇이 자신을 행복하게 만드는지 모르고 있기 때문이라 말할 수 있는데 작가

  • [경영학] 아웃백스테이크 고객만족경영
  • 앞으로 현 상황에 안주해 더 이상의 전략 개발에 소홀하고 외부의 잠재고객에게 집중하지 않는다면 아웃백도 지금의 자리를 지킬 수 없을 것이다.Ⅰ. 서론 1. 주제, 선정이유 및 연구방식 -가. 주제 -나. 선정이유 다. 연구방식 2. 고객만족경영의 개념정의 및 중요성 -가. 고객만족과 고객만족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