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스타벅스의 글로벌 마케팅 분석-로고변경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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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ontents /
_글로벌확장개념
_기업소개&개요
_로고분석
_vs맥까페
본문내용
Foreign Direct Investment (외국인직접투자)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생산요소 및 경영자원을
하나의 패키지 형태로 해외로 이전, 직접 경영활동을
전개하는 시장진입방식

외국인 직접투자는 지적재산권과 부동산 등
모든 형태의 유,무형 자산이 이전돼
부를 창조할 목적으로 이뤄지는 투자를 포함

FDI예 : M&A(인수합병)




- 본사에서 전액 출자

- 경영의 모든 부분을
본사가 관리감독

- 서비스 등의 표준화 용이

1990년 100만 달러도 되지 않던 이익
1992년 410만 달러, 1995년 2610만 달러,
1996~2000년 사이엔 연간 수입이 700% 이상 상승



WHY?

①커피시장의 포화상태→
새로운 시장창출 필요성↑

②스타벅스의 장기plan 유연성 부여
-2015년까지 중국시장 점포수
450개→1500개
-슈퍼마켓 사업에 진출
-다양한 noncoffee제품생산

우리는 이제 커피만 생산하고
판매하는 기업이 아니다!!!


_1993년에 맥도날드는 ‘맥카페’ 개념 도입

_카페를 즐겨 이용하는 유럽과 중남미
국가의 시장공략을 위해 개발

_현재 전세계적으로 1100개의 점포개설
(한국 2009년 맥카페 도입)

_경영방침: 편안한 공간, 최고급 커피를
적당한 가격에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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