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론] 웅진 코웨이를 통한 소비자의 태도변화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05 / 2019.12.24
- 1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 소비자태도의 개념
태도의 개념
태도의 구성요소
Heider의 균형이론
Katz의 기능이론
본론 - 이론 접목한 광고사례 및 분석
Heider의 균형이론 적용
Katz의 기능이론 적용
결론 & 제언
- 본문내용
-
여러 대상이 상호 관련이 있고 각 대상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들 간에 불균형이 발생하면 심리적 긴장감을 느끼게 되며 이러한 심리적인 긴장감을 해소하기 위해 각 대상에 대한 기존의 태도를 변화시켜 태도들 간의 균형을 이루려고 하는 것
이영애의 특별한 코디편
평소 깐깐한 자기관리와 깨끗한 이미지로 유명한 이영애를 통해 웅진코웨이의 정수기 광고 첫선
건강하고 꺠끗한 물 이미지인 이영애 출연
광고의 메인 컨셉 – 깨끗해 지는 몸
소비자들의 주된 관심사가 건강이라는 점 착안
송헤교편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인 송혜교를 통해 웅진코웨이의 브랜들 이미지를 한층 높여줌
유명배우인 송혜교를 모델로 사용 → 호의적인 태도 유도
일반적인 지면광고나 경쟁 브랜드 광고와도 차별적인 주의를 유발
제품의 가격이 높아 소비자의 관심을 끌지 못한다는 사실에서 착안
가격을 낮추는 대신 제품을 빌려주고 조금씩 돈을 나누어 받는 방식의 사업을 시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