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론] 웅진 코웨이를 통한 소비자의 태도변화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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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 소비자태도의 개념
태도의 개념
태도의 구성요소
Heider의 균형이론
Katz의 기능이론

본론 - 이론 접목한 광고사례 및 분석
Heider의 균형이론 적용
Katz의 기능이론 적용

결론 & 제언
본문내용
여러 대상이 상호 관련이 있고 각 대상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들 간에 불균형이 발생하면 심리적 긴장감을 느끼게 되며 이러한 심리적인 긴장감을 해소하기 위해 각 대상에 대한 기존의 태도를 변화시켜 태도들 간의 균형을 이루려고 하는 것


이영애의 특별한 코디편


평소 깐깐한 자기관리와 깨끗한 이미지로 유명한 이영애를 통해 웅진코웨이의 정수기 광고 첫선


건강하고 꺠끗한 물 이미지인 이영애 출연
광고의 메인 컨셉 – 깨끗해 지는 몸
소비자들의 주된 관심사가 건강이라는 점 착안


송헤교편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인 송혜교를 통해 웅진코웨이의 브랜들 이미지를 한층 높여줌

유명배우인 송혜교를 모델로 사용 → 호의적인 태도 유도
일반적인 지면광고나 경쟁 브랜드 광고와도 차별적인 주의를 유발


제품의 가격이 높아 소비자의 관심을 끌지 못한다는 사실에서 착안

가격을 낮추는 대신 제품을 빌려주고 조금씩 돈을 나누어 받는 방식의 사업을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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