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토익 어학 출판업 사업계획 및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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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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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1. 회사소개
- 회사현황
- 기업사명 소개
2. 사업개요
- 사업대상
- 사업영역
3. 마케팅환경 분석
- 내부환경
- 외부환경
- 시장분석
4. 마케팅 정보
- 고객니즈파악
5. SWOT분석
6. STP전략
7. 4P 전략
8. 제품수명주기
9. 손익분기점
10. 리스크 관리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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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시장분석
토익 시험은 매년에 정기, 특별 시험 합쳐 13번 정도 이루어지고 있다. 매 시험마다 응시생은 평균 16만명 정도이며 일년에 120만명 정도가 시험을 보는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토익 시험 응시생들은 토익 시험을 보기 위해 토익 교재를 사게 되는데, 분야를 크게 나누면, RC와 LC로 나뉘어지고 있고, 영역별로 나누면 총 7가지 영역으로 나뉘어 지고 있다. 그에 따라 토익 응시생들은 평균 2-3권의 책을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토익 응시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는 빅3가 대부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고 있다. 빅3로는 ‘해커스’, ‘토마토’, ‘모질게’ 이렇게 세가지 브랜드가 교재 시장의 88%를 차지하고 있다. 토익 교재 시장의 전체 시장 규모는 460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이러한 시장 규모는 물가 상승에 따라 점진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다음 장의 표는 토익 브랜드별 시장점유율을 나타내는 그래프이다.
4. 마케팅 정보
① 고객니즈파악
이하는 실제로 인터넷을 통해 서베이를 해서 얻은 반응입니다.
조사 기간은 5월 14일-5월 21일입니다.
반응수 : 20명
반응1) 제가 공부한 바로는 해설이 자세한 문제집이 좋은 것 같아요! 그래야 혼자 공부하기도 편하잖아요 ^^
반응2) 빨/파랭이 해커스 책들은 사실 단원마다 답을 예상할 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 좀 아쉬웠던 것 같아요.
물론 처음 시작때는 단원별로 정리된 책이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ㅎ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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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사법고시 커뮤니티 중 책 분권에 대한 의견 나눔터
http://gall.dcinside.com/list.php?id=jcexam&no=10822
서울 과기대 포상제도 참고
http://www.snutcivil.com/new_2008/bbs/board.php?bo_table=bbs_01&wr_id=956&sfl=&stx=&sst=wr_datetime&sod=desc&sop=and&page=20
참고사이트
녹색연합 홈페이지 : http://www.green-paper.org/use/participation.html
종이 견적 사이트 : 한솔제지(www.papermal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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