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비교광고의 장단점 및 분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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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비교광고란
2.비교광고의 장단점
3.비교광고의 분류
4.비교광고 논문
5.관련법
본문내용
일반적으로, 후발브랜드가 선발브랜드와의 속성비교를 통해 자사브랜드의 우위를 객관적으로 전달하려는 목적


미국 연방 거래 위원회(FTC)1979
비교광고는 객관적으로 측정 가능한 속성이나 가격에 근거하여 각각의 상품을 비교하는 광고이며, 제품이나 일러스트레이션, 혹은 여타의 특정한 정보를 통해 여러 브랜드 중 특정 브랜드를 특화 시키는 것이다


일방적 소구 - 광고주의 상표의 장점만을 보여주는 것

쌍방적 소구 - 광고주의 상표의 장점뿐만 아니라 단점까지 제시하는 것

옹호적 소구 - 광고주의 상표의 단점에 대해서 합리적인 설명
을 하는 것

비옹호적 소구 – 광고주의 상표의 단점에 대해 합리적인 설명
을 하지 않는 것



경쟁사를 명시하는 광고와 하지 않는 광고

광고주 상품의 장점만을 명시하는 광고
단점도 함께 명시하는 광고

자사의 구형상품과 비교한 광고

정치광고
제품선정

실용적 제품(MP3플레이서, PDP TV, 프린터 노트북)
쾌락적 제품(명품 지갑, 명품 벨트, 명품 핸드백, 트레디셔널 캐주얼 의류)
중에서 실용적 제품에는 PDP TV가,
쾌락적 제품에는 캐주얼 의류가 가장 잘 대표하는 것으로 선정

또한 관여도에 대한 사전조사 결과 비슷한 수준에서 고관여 제품으로 나타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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