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의류 브랜드 `베이직 하우스`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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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요약
Ⅱ. 도입 및 문제제기
Ⅲ. 상황분석
1. 기업
2. 소비자
3. 경쟁사
4. 전반적 시장 상황 및 동향
Ⅳ. 문제점 및 기회요인(SWOT)
Ⅴ. YOUNG BASIC HOUSE 전략
Ⅵ. YOUNG BASIC HOUSE 전략 실행 계획안
Ⅶ. Appendices
본문내용
4. 전반적 시장 상황 및 동향
A. 경제위기와 실용적 상품 소비의 증가
최근 몇 년간 경제위기의 영향으로 실용적 상품의 소비가 증가하고 있으며 많은 실용적 상품이 개발, 판매되고 있다. 최근 Cheap-Chic 상품의 등장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품질의 상품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Cheap-Chic 상품은 저렴한 가격에 품질을 더하여 실용성과 심미성을 갖춘 제품들로 원래는 패션용어였으나 현재에는 많은 분야에 확대되어 쓰이는 용어이다. SPA브랜드도 Cheap-Chic의 일종이라 할 수 있다. 좋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는 중저가 브랜드 즉, SPA브랜드는 성장을 거듭하고 있어 2005년부터 2009년까지 5년 만에 실적이 2배 이상 증가 하였다. 이를 통해 볼 때 국내 SPA브랜드의 대표주자인 베이직하우스는 시장의 대세를 잘 파악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B. 베이직 캐주얼의 수요 증가
베이직하우스가 속해있는 캐주얼브랜드 제품 군에서 베이직하우스가 전반적인 소비자의 needs 파악에 있어 성공적이었음을 알 수 있다. 20대~50대 소비자 2547명을 대상으로 소비자들의 캐주얼 소비 스타일을 조사한 결과 유행을 타지 않는 기본스타일 49.3%와 실용추구 유틸리티 스타일 27.5%를 선호함을 알 수 있었다. 76% 넘는 소비자들이 기본적이고 실용적인 스타일을 선호한다는 결과에서 시장 내의 많은 소비자들이 이러한 스타일을 선호하고 구매하고자 함을 알 수 있다. 베이직하우스가 기본적이고 실용적인 스타일을 선호하는 많은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들을 이미 제공하고 있다는 사실을 고려하면 베이직하우스는 만족할 만한 규모의 잠재적 고객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유니클로, 지오다노 등의 유사한 제품을 제공하는 브랜드들이 의류시장 내에서 놀랄만한 실적을 내고 있다는 것을 고려하면 베이직하우스가 만족시킬 수 있는 잠재적 고객과 시장이 대규모이며 이러한 고객을 유인할 수 있는 요소만 갖춘다면 충분한 성공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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