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의류 브랜드 `베이직 하우스`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05 / 2019.12.24
- 13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요약
Ⅱ. 도입 및 문제제기
Ⅲ. 상황분석
1. 기업
2. 소비자
3. 경쟁사
4. 전반적 시장 상황 및 동향
Ⅳ. 문제점 및 기회요인(SWOT)
Ⅴ. YOUNG BASIC HOUSE 전략
Ⅵ. YOUNG BASIC HOUSE 전략 실행 계획안
Ⅶ. Appendices
- 본문내용
-
4. 전반적 시장 상황 및 동향
A. 경제위기와 실용적 상품 소비의 증가
최근 몇 년간 경제위기의 영향으로 실용적 상품의 소비가 증가하고 있으며 많은 실용적 상품이 개발, 판매되고 있다. 최근 Cheap-Chic 상품의 등장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품질의 상품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Cheap-Chic 상품은 저렴한 가격에 품질을 더하여 실용성과 심미성을 갖춘 제품들로 원래는 패션용어였으나 현재에는 많은 분야에 확대되어 쓰이는 용어이다. SPA브랜드도 Cheap-Chic의 일종이라 할 수 있다. 좋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는 중저가 브랜드 즉, SPA브랜드는 성장을 거듭하고 있어 2005년부터 2009년까지 5년 만에 실적이 2배 이상 증가 하였다. 이를 통해 볼 때 국내 SPA브랜드의 대표주자인 베이직하우스는 시장의 대세를 잘 파악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B. 베이직 캐주얼의 수요 증가
베이직하우스가 속해있는 캐주얼브랜드 제품 군에서 베이직하우스가 전반적인 소비자의 needs 파악에 있어 성공적이었음을 알 수 있다. 20대~50대 소비자 2547명을 대상으로 소비자들의 캐주얼 소비 스타일을 조사한 결과 유행을 타지 않는 기본스타일 49.3%와 실용추구 유틸리티 스타일 27.5%를 선호함을 알 수 있었다. 76% 넘는 소비자들이 기본적이고 실용적인 스타일을 선호한다는 결과에서 시장 내의 많은 소비자들이 이러한 스타일을 선호하고 구매하고자 함을 알 수 있다. 베이직하우스가 기본적이고 실용적인 스타일을 선호하는 많은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들을 이미 제공하고 있다는 사실을 고려하면 베이직하우스는 만족할 만한 규모의 잠재적 고객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유니클로, 지오다노 등의 유사한 제품을 제공하는 브랜드들이 의류시장 내에서 놀랄만한 실적을 내고 있다는 것을 고려하면 베이직하우스가 만족시킬 수 있는 잠재적 고객과 시장이 대규모이며 이러한 고객을 유인할 수 있는 요소만 갖춘다면 충분한 성공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