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이유식 업체의 온라인 이유식 판매를 위한 DB 구축 및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05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1. 프로젝트 배경
2. 프로젝트 대상선정
3. 프로젝트 착수
Ⅱ. 본론
1. 비즈니스 규칙과 E-R 모델
2. DB 구축과정
2.1 관계형 모델
2.2 HTML과 ASP 구현
2.3 쿼리 도출 및 엑셀을 이용한 자료 분석
Ⅲ. 결론
1. 제언

본문내용
Ⅱ. 본론
1. 비즈니스 규칙과 E-R 모델
 비즈니스 규칙
1. 상품은 고객의 주문에 의해 제조되는 선주문방식이다.
2. 한 고객은 여러 개의 주문을 할 수 있으며, 각 주문은 오직 한 고객과 연결된다.
3. 하나의 고객 주문은 여러 개의 주문내역을 가질 수 있다. 즉, 고객은 한번에 여러 상품을 주문할 수 있다. 그러므로 또한 하나의 상품은 여러 개의 주문내역에 포함될 수 있다.
4. 상품은 단계에 따라 한 종류의 용기에 담기며 단계는 초기, 중기, 후기, 완료기로 구분된다.
5. 하나의 용기는 여러 개의 용기주문내역과 연결되며 각 용기주문내역은 하나의 용기와 연관된다.
6. 용기는 용기제조업체의 사정상 한 번 주문 시 한 종류만 주문 가능하다.
7. 용기는 여러 개의 재고를 가질 수 있으며 각 용기재고는 종류에 따라 하나의 용기와 연결된다.
8. 용기 배송 관련은 담당 업체에서 책임 진다.
9. 용기재고는 2주에 한번 재고의 수량을 파악해서 주문을 넣는다.
10. 용기의 기초재고는 200개로 시작하며 수요예측을 통해 주문에 반영한다.
11. 상품은 하나 이상의 재료로 만들어진다.
12. 재료는 여러 번의 재료주문내역을 가질 수 있다. 또한 하나의 재료주문내역은 한 종류의 재료와 연결된다. 즉, 한번에 다양한 재료를 주문할 수 있다.
13. 하나의 거래처는 여러 개의 재료주문내역을 가질 수 있으며 재료주문내역은 하나의 거래처에 연결된다. 단, 거래처별 주문 가능한 재료는 다음과 같이 구분되어 있다.
횡성가든 쇠고기
신선목장 계란, 아기용치즈, 닭가슴살
푸름해역 잔멸치, 미역, 다시마
우리먹거리지킴이 검은콩, 흑미, 쌀, 참기름, 찹쌀, 두부
여민동락공동체 당근, 무, 오이, 양배추,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애호박, 배추, 단호박, 청경채
㈜뜨락 사과, 감자, 고구마, 새송이버섯, 양파, 연근, 표고버섯
14. 재료는 수요예측을 통해 적정 수준의 재고를 유지해야 한다. 기초 재료는 다음과 같다.
쌀 800 브로콜리 150 사과 50 검은콩 50 미역 50
쇠고기 200 다시마 50 당근 100 청경채 50 연근 50
애호박 100 단호박 50 표고버섯 50 두부 50 잔멸치 50
양배추 100 흑미 100 감자 50 새송이버섯 50 배추 50
무 200 닭가슴살 100 고구마 50 양파 150 계란 50
오이 50 콜리플라워 50 찹쌀 50 아이용치즈 50 참기름 50
(단위는 한 상품당 구성되는 수)
 E-R모델


2. 데이터베이스 구축 과정
옹알옹알의 구성원은 기존의 모든 데이터 관리를 수작업으로 진행 해 온 상태였다. 이는 데이터중복의 문제와 일관성 결여라는 문제를 발생시킨다. 이에 a팀은 옹알옹알의 구성원으로부터 현존하는 데이터를 모두 전달 받아 Access 상에서 데이터 베이스를 작성하였다.
a팀은 옹알옹알의 구성원과의 인터뷰를 통해 데이터베이스 요구사항을 도출하였고, 비즈니스 규칙에 따라 E-R모델을 구축하였다. 우선 이유식의 온라인 판매에 필요한 개체와 속성, 기본키를 정의 한 후, 각 개체 간의 관계를 정의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식품영양학]국내 유기농식품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A+리포트)
  • 판매하는 유기농 전문 편집매장으로서 2003년 초 현대백화점 미아점 매장에 자리하고 있다. 아직은 수입 유기농 농상품에 의존하고 있지만 나아가 국내 유기농 생산농가 및 선진 해외 유기농 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제품을 공급하려 하고 있다.② CEO 메시지 “토털 헬스 푸드(종합 건강식품)와 지역 커뮤니티를 접목해 새로운 외식문화를 선보이려고 저희 삼양사는 노력하고 있습니다. 2003년 유기농 식품전문점 구텐모르겐을 오픈 한데 이어 첫 사업으로

  • [서비스 경영] 클럽메드리조트 경영 사례 분석
  • 위한 대책을 세워 클럽 메드만의 특성화된 옵션을 통해 고객을 계속적으로 유인해야 할 것이라고 본다.4. 리조트의 경영적 특성1) SWOT 분석강 점(Strength)약 점(Weakness)기존 고객에 대한 브랜드 로열티수평적인 의사결정 구조리조트 업체로서는 대규모 체인타 업체가 쉽게 모방할 수 없는 독특한 운영 시스템(G.O.시스템)고객의 자유에 의한 유연한 스케쥴 운영전세계 각 리조트간 네트워크 시스템각 나라의 최고의 입지에 위치항공사와의 파트너십

  • 클럽&리조트 경영론,클럽메드,클럽매드,클럽메드경영전략,The Farm at San Benito 리조트,산베니로리조트,남해힐튼리조트,스파리조트
  • 위한 대책을 세워 클럽 메드만의 특성화된 옵션을 통해 고객을 계속적으로 유인해야 할 것이라고 본다.4. 리조트의 경영적 특성1) SWOT 분석강 점(Strength)약 점(Weakness)기존 고객에 대한 브랜드 로열티수평적인 의사결정 구조리조트 업체로서는 대규모 체인타 업체가 쉽게 모방할 수 없는 독특한 운영 시스템(G.O.시스템)고객의 자유에 의한 유연한 스케쥴 운영전세계 각 리조트간 네트워크 시스템각 나라의 최고의 입지에 위치항공사와의 파트너십

  • [마케팅] 인터넷마케팅시스템에 대해서
  • 정보획득량)2. 방문자수(접속수)3. 판매액 및 판매건수4. 재방문자수5. 컨텐츠의 질과 디자인 및 신기술적용여부6. 커뮤니티 활성화정도7. 웹사이트를 통한 조직운영cost절감효과8. 사이트인지도9. 구축비용 대비 효과(ROI)이쯤에서 사이트 구축 후 홍보 팁을 알려드리지요. 흔히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요령입니다. 이것은 물론 사이트 뿐 아니라 여러 비즈니스 형태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많은 인터넷 업체들이 새롭게 등장하면서 가장 고민하는 것

  • [마케팅] 연세우유 분석 및 향후전략
  • 정보 수집, 분석 & 활용연세우유의 방판 위주 유통 구조 특성상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이에 따라 기존 고객에 대한 분석 및 철저한 관리로 기존 고객의 이탈을 막는 promotion 방법이 우선적으로 필요하다. 방판 위주의 유통 구조는 제품 promotion에 제약이 될 수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판매원을 매개로 하여 직접적인 인적 판매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더욱 적극적인 promotion의 기회가 될 수도 있다. 고객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