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LG패션 기업전략 분석-마케팅 및 경영철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05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2.
기업소개

2-1
사 업 개 요

2-2
기 업 소 개

3.
마케팅 전략

3-1
서 론

3-2
LG패션의 종합적인 마케팅 전략

3-3
LG패션의 제품군 별 마케팅 전략

3-4
마케팅 전략과 연계된 제품개발 전략

3-5
LG패션의 4P 전략

3-6
LG패션의 STP 전략

4.
생산 및 유통 물류체계

4-1
생산 및 유통

4-2
생산 및 유통의 기본전략

4-3
생산공정

4-4
물류흐름 분석

5.
주가동향 분석

6.
재무분석

7.
인사제도 및 CEO 리더십

7-1
인사제도

7-2
CEO 리더십

8.
결론 및 소감

9.
기 타

본문내용

❍ HAZZYS

Concept
전통에 대한 현대적 해석을 시도하는 스타일리시한 캐슈얼 브랜드이다.
자연을 사랑하고 이성과 과학을 존중하는 젊은이들의 진취적인 기상과 도전정신을 담고 있다.갖춰 입은 듯 하지만 편안한 자연스러움과 예의 바름이 공존한다.
Target
고급스러움과 편안함이 공존하는 캐슈얼정장을 선호하는 젊은이들을 위한 브랜드이다.
Brand Philosophy
전통과 신사도를 사랑한 영국 상류사회는 그들의 가치관과 전통생활 습관에 맞춰 복식 체계를 발전시켰고 영국의 사립학교인 옥스포드, 캠브리지의 교복과 스포츠 클럽 유니폼이 바로 그 주역이다. 해지스는 영국의 전통과 명예를 중시하면서 진취적인 기상과 도전정신을 추구하는 젊은 층의 classic함을 기반으로 한다.

❍ Positioning

• LG패션의 각 브랜드는 세분화된 시장에 표적을 선정한 후, 기업의 위치를 확고히 하기 위한 포지셔닝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브랜드별로 분류된 포지셔닝 전략의 예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대표적인 포지션닝 전략을 구사하고 있는 브랜드는 마에스트로와 해지스이다.

❍ 마에스트로 - ‘Maestro = 명품브랜드’

• LG패션의 신사복 브랜드 「마에스트로」는 이번 S/S에 명품 브랜드로의 도약을 위해 이태리 명품 브랜드 「로로 피아나」에서 디렉터 활동해 온 ‘클라우디오 테스타(Claudio Testa)’씨를 영입했다. 「마에스트로」는 클라우디오 테스타 씨를 브랜드의 패턴 개발 프로젝트 참여뿐 만 아니라 상품 기획 및 개발, 브랜드 토털화를 위한 상품 구성 및 매장 구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명품 브랜드를 지향할 예정이다. 마에스트로는 이처럼 명품브랜드로서의 포지셔닝을 강화하고 있다.

참고문헌
9-1 참고사이트 목록

❍ LG패션 홈페이지 (http://www.LGfashion.co.kr/)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 이트레이드증권 홈페이지 (http://www.etrade.co.kr/)

❍ 한화증권 홈페이지 (http://www.koreastock.co.kr/)

❍ 네이버금융 (http://finance.naver.com/)

❍ 패션기업 분석 (http://blog.naver.com/astrojason?Redirect=Log&logNo=20067128434)

❍ 주식투자 분석 카페(http://annapurna516.tistory.com/13)





9-2 참고문헌 목록

❍ 명품에 베팅하라
•안하영 (2011. 5. 4), 한화증권 리서치 센터

❍ Compass 2011 국내 패션기업 분석
•Deloitte

❍ 의류산업의 경쟁력 조사
•무역위원회 생활산업연구소(2005. 10. 31)

❍ 2010 LG패션 사업보고서
•LG패션, (2010, 12,30)

❍ 2011 1분기 LG패션 사업보고서
•LG패션, (2011, 5,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 스타벅스 기업분석
  • 1. 서론2. 본론1) 스타벅스의 회사 소개 및 연혁2) 스타벅스의 기업이념 및 경영철학3) 스타벅스의 기업환경 분석1.기업환경 분석2.스타벅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분석 : 설문조사 결과 분석3.경쟁사 분석4) 스타벅스 기업 분석1. 생산2. 마케팅3. 인사4. 재무5) 스타벅스의 성공요인1.제품 성공요인2.서비스 품질 성공 요인3.내부 고객 만족 경영4.마케팅 전략5.아이디어 전략6.현지화 전략6) 스타벅스의 발전방향1.스타벅스의 문제점2.앞

  • [국제마케팅] 스타벅스 마케팅분석 -품질경영
  • 분석(Current Situation)3. 기업 분석1) 스타벅스 매출액2) 스타벅스 코리아 매출액3) 스타벅스 매장 증가 추이4) 스타벅스 코리아 매장 증가 추이4. 스타벅스 코리아 1) 소 개2) 연 혁3) 진입과정4) 경쟁업체 분석5) SWOT 분석(본사, 코리아)6) 마케팅 믹스(4Ps)7) STP 분석5. 스타벅스 품질경영 성공요인1) 제품성공요인2) 서비스 성공요인3) 내부고객 만족경영4) 마케팅 전략5) 아이디어 전략6) 현지화 전략「결 론」1. 문제점 및 개선방안2. 우리의 의견

  • LG 디자인 경영 레포트
  • 기업의 디자인 경영전략 수립 프로세스 유형3. LG전자 소개3.1 LG전자의 연혁 3.2 LG전자의 비전 3.3 LG전자의 경영 현황4. LG 디자인 경영 사례 연구4.1. LG디자인 경영 철학 및 목표4.2. LG 디자인 경영 도입과정4.3. LG디자인 경영 과정4.4. LG 디자인 경영 특징4.4.1. 디자인 先 제안전략4.4.2. 슈퍼 디자이너 제도4.4.3. 매트릭스 제도4.4.4. 벤치마킹4.5 LG 디자인 경영 성과4.5.1 주요 디자인상 수상 경력4.5.2 디자인경영을 통한 이익창출 성과4.6 SWOT분석5. 결론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및 입사 후 희망업무, 포부 행동하는 사람, 실천하는 사람! - 경영정보학을 전공하면서 경영학과 전산학 모두 접할 기회가 있었고, 그 중 마케팅 관리와 경영전략이라는 과목에 흥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앞으로 기업경영에 있어 전략적 경영 노하우는 중요한 경쟁력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이러한 시대에 주도적인 사람이 되고자 귀사의 기획팀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야간학교에서 기획자 활동을 하면서 기획직에 대한 매력을 느끼게 되었고, 그

  • [외국진출, 해외진출, 국내진출] 현대자동차 미국진출 사례, 태평양화장품 중국진출 사례, 가파치 중국진출 사례, 신일피혁 중국진출 사례, USP사 남미진출 사례, LG전자 베트남진출 사례, 외국광고회사 국내진출 사례 분석
  • 기업특유의 이점2. 장소특유의 이점3. 내부화 이익4. 지구적 전략변수1) 지구적 집중2) 지구적 시너지3) 가타 전략적 동기Ⅱ. 현대자동차의 미국진출 사례Ⅲ. 태평양화장품의 중국진출 사례1. 태평양화장품, 중국공략 10년 결실 2. 마케팅전략3. 한류열풍4. 이미지마케팅5. 현재와 향후Ⅳ. 가파치의 중국진출 사례1. 최고를 향한 장인정신 가파치2. 성사장의 경영철학3. CAPACCI 브랜드 만들기4. 고급브랜드를 향한 기호의 집념5. 국내 경쟁전략 및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