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LG패션 기업전략 분석-마케팅 및 경영철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05 / 2019.12.24
- 3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2.
기업소개
2-1
사 업 개 요
2-2
기 업 소 개
3.
마케팅 전략
3-1
서 론
3-2
LG패션의 종합적인 마케팅 전략
3-3
LG패션의 제품군 별 마케팅 전략
3-4
마케팅 전략과 연계된 제품개발 전략
3-5
LG패션의 4P 전략
3-6
LG패션의 STP 전략
4.
생산 및 유통 물류체계
4-1
생산 및 유통
4-2
생산 및 유통의 기본전략
4-3
생산공정
4-4
물류흐름 분석
5.
주가동향 분석
6.
재무분석
7.
인사제도 및 CEO 리더십
7-1
인사제도
7-2
CEO 리더십
8.
결론 및 소감
9.
기 타
- 본문내용
-
❍ HAZZYS
Concept
전통에 대한 현대적 해석을 시도하는 스타일리시한 캐슈얼 브랜드이다.
자연을 사랑하고 이성과 과학을 존중하는 젊은이들의 진취적인 기상과 도전정신을 담고 있다.갖춰 입은 듯 하지만 편안한 자연스러움과 예의 바름이 공존한다.
Target
고급스러움과 편안함이 공존하는 캐슈얼정장을 선호하는 젊은이들을 위한 브랜드이다.
Brand Philosophy
전통과 신사도를 사랑한 영국 상류사회는 그들의 가치관과 전통생활 습관에 맞춰 복식 체계를 발전시켰고 영국의 사립학교인 옥스포드, 캠브리지의 교복과 스포츠 클럽 유니폼이 바로 그 주역이다. 해지스는 영국의 전통과 명예를 중시하면서 진취적인 기상과 도전정신을 추구하는 젊은 층의 classic함을 기반으로 한다.
❍ Positioning
• LG패션의 각 브랜드는 세분화된 시장에 표적을 선정한 후, 기업의 위치를 확고히 하기 위한 포지셔닝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브랜드별로 분류된 포지셔닝 전략의 예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대표적인 포지션닝 전략을 구사하고 있는 브랜드는 마에스트로와 해지스이다.
❍ 마에스트로 - ‘Maestro = 명품브랜드’
• LG패션의 신사복 브랜드 「마에스트로」는 이번 S/S에 명품 브랜드로의 도약을 위해 이태리 명품 브랜드 「로로 피아나」에서 디렉터 활동해 온 ‘클라우디오 테스타(Claudio Testa)’씨를 영입했다. 「마에스트로」는 클라우디오 테스타 씨를 브랜드의 패턴 개발 프로젝트 참여뿐 만 아니라 상품 기획 및 개발, 브랜드 토털화를 위한 상품 구성 및 매장 구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명품 브랜드를 지향할 예정이다. 마에스트로는 이처럼 명품브랜드로서의 포지셔닝을 강화하고 있다.
- 참고문헌
-
9-1 참고사이트 목록
❍ LG패션 홈페이지 (http://www.LGfashion.co.kr/)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 이트레이드증권 홈페이지 (http://www.etrade.co.kr/)
❍ 한화증권 홈페이지 (http://www.koreastock.co.kr/)
❍ 네이버금융 (http://finance.naver.com/)
❍ 패션기업 분석 (http://blog.naver.com/astrojason?Redirect=Log&logNo=20067128434)
❍ 주식투자 분석 카페(http://annapurna516.tistory.com/13)
9-2 참고문헌 목록
❍ 명품에 베팅하라
•안하영 (2011. 5. 4), 한화증권 리서치 센터
❍ Compass 2011 국내 패션기업 분석
•Deloitte
❍ 의류산업의 경쟁력 조사
•무역위원회 생활산업연구소(2005. 10. 31)
❍ 2010 LG패션 사업보고서
•LG패션, (2010, 12,30)
❍ 2011 1분기 LG패션 사업보고서
•LG패션, (2011, 5,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