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 유니세프 Supply Chain 물류 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0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서 론Ⅱ. 본 론 1. 유니세프 물류 소개 가. 유니세프 물류 소개
1) 유니세프와 물류
2) 유니세프 물류 공급 프로세스 소개 2. 유니세프의 Supply Chain 가. 유니세프 Supply Chain의 특징
1) 수요예측기법
2) E - procurement
3) 물류 키트
4) 안전 재고의 유지
5) Hub & Spoke
나. 유니세프 Supply Chain의 성과

3. 유니세프와 인터뷰시도Ⅲ. 결론

Ⅲ. 결론

본문내용
< Unicef 유통 경로 , 출처 : 유니세프 물류 홈페이지 >
2. 유니세프의 Supply Chain. 가. 유니세프 SCM의 특징
1) 수요 예측 기법
<유니세프의 수요 예측 공식 - 학교 등록 예시>
(출처 : Unicef annual report 2005)

유니세프의 물류 프로세스 중 첫 번째 [Planning]에서 혁신적인 부분은 수요 예측 방법이 정해져있다는 것이다. 경험에서 우러나온 노하우와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그들은 그들만의 일반적인 ‘수요 예측 공식’을 만들었다. 예를 들어 그림에서 제시되어있는, 학교 등록에 대한 유니세프의 대략적인 수요 예측 기법은 다음과 같다.
우선, 지난 수요조사 통계수치를 분석한다. 이는 수요 예측 방법 중 시계열분석을 원리로 하는데, 과거의 수요가 미래의 수요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학교의 경우 수요에 해당하는 지난해의 등록인원수 및 관련 통계자료를 수집한다. 다음은 내년 수요에 대해 알 수 있는 자료를 수집하는 형식이다. 이 때에는 미래 수요가 명확한 자료가 필요하다. 역시 학교 등록을 예시로 할 경우에는 내년에 등록여부가 확실한 학생들 또는 내년 등록금 납부 현황을 자료로 채택한다.
이렇게 모인 자료들을 통해 미래에 물리적인 자원에 무엇이 들어가야 하는지 정밀하게 분석해본다. 각각의 개별자원을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 학교의 경우 1인당 선생님의 수, 교과서의 수, 교실 수, 필요 행정실 직원, 필기도구, 칠판 및 분필 등이 이에 해당한다. 그것들의 분석을 끝낸 후에는 비용 시스템을 통해 각각의 비용을 계산하여 수치화시킨다. 선생님의 연봉, 교과서의 가격, 칠판 및 분필에 필요한 비용 등이 나오는데 이를 합산하면 수요 예측이 완료된다. 아래는 실제 수요예측을 통해 그 예측이 실제 수요와 비교해 본 결과이다. 모든 공급을 총합하여 나타낸 결과인데, 12개월 단위의 수요 예측을 시도한다. 유니세프는 이러한 수요 예측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재평가하여 개선작업을 하고 있고 그 과정에서 EDI,ERP 등의 전략적 시스템의 도움 역시 받는다.

수요 예측부분의 지속적인 개선, 더 나아가 공급사슬 전체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해 UNICEF는 글로벌컨설팅 기업인 'Accenture'와 파트너쉽을 맺었는데 이는 NPP(NON-PROFITABLE PARTNERSHIP)으로 'Accenture'의 인도적 차원에서의 협력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급사슬관리] 세븐일레븐의 SCM
  • 물류비용이 많이 들고 또한 필요한 자동차 수도 많고 편의점 입장에서도 물건이 하나하나 따로 오기 때문에 매우 복잡함을 느낄 것이다. 이 때문에 각 제품회사에서는 제품을 하나의 공동 배송 센터로 보내 필요로 하는 물건을 모두 모아 보내게 되는 것이다. 그렇게 했을 때 물류비용은 매우 절약 될 것이다. 웰로스는 제3자 물류회사로 전체 Supply chain에 걸쳐 운송, 보관(창고관리), 입하, 출하, 상/하차, 물류 유통가공 등의 종합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 [유통업]유통의 관점으로 본 엘지홈쇼핑의 전략분석 및 전망
  • 물류 제휴구로 종합물류창고에 입주해 있는 LG홈쇼핑은 명실상부한 소품종 다빈도 배송물류의 표본으로서, 전국의 케이블TV 시청자에게 판매되는 2만여 품목을 입고에서부터 재고관리를 거쳐 출고까지 연간 700만 박스의 물량에 대해 전담배송 및 반품회수까지 일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SCM(Supply Chain Management)SCM을 도입, 매시간 생방송의 상품주문 현황과 배송, A/S 관련정보를 제공한다. 물류서비스 혁신을 통해 고객이 주문한 상품을 최단기간에

  • 세븐일레븐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SCM
  • Chain 이 부분에 국한되어 시행하고 있음제조/유통업 중심으로 일부 대기업에 편중총체적인 Supply Chain관리대부분의 산업에 절반이상의 기업이 도입하고 있음기업 관심 사항기업내부의 효율화 중심고객중심 및 고객만족 중심기업간 제휴 환경독립정보망을 구축하고 있고 패쇄작업공동정보망을 구축하고 있고 개방적임표준화SCM 표준 부재물류표준코드 및 시스템의 미비SCOR같은 SCM표준 확립물류코드 및 시스템의 표준 확립http://blog.naver.com/junw

  • 나이키의 혁신 분석
  • 혁신의 내용- 나이키 기부 런닝 머신 -실제로 본 마케팅을 실행했던 아르헨티나의 나이키 부서는 부에노아이레스 주요 도시의 유동인구가 밀집된 거리에 10일 동안 러닝머신 부스를 설치하여 누구나 참여 가능하도록 함.런닝머신 옆 숫자 계기판에 사람들이 달린 km수가 합산이 되어 나타나고, 이는 10km 당 미화 35달러의 가치를 지니며 유니세프에 기부되기로 되어있었음.나이키의 소셜 마케팅 캠페인으로 기부를 진행할 때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 [글로벌경영] 피앤지 P&G의 해외진출 사례
  • 관리 제품 등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비누에서 치약, 세제, 스폰지 케잌, 기저귀 등으로 제품군을 다양화 시키기 시작하여 최근 20년 동안 과자, 드링크 등 수많은 신제품을 개발하거나 타사 브랜드를 사들여 매년 히트제품을 내고 있으며 P&G는 창업 22년 만인 1859년 매출 100만 달러를 넘어섰고, 1899년에 30 여종의 비누를 팔 만큼 시세가 확장되었다. 일상용 소비재 산업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갖고 있으며 1996년 연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