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 디지털카메라에 의한 사진의 대중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7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디지털 카메라에 의한 사진의 대중화>

사람들의 가방 속 혹은 주머니 속에 디지털이란 용품이 하나쯤은 지니고 있을 법하다. 이는 디지털이 인간에게 있어서 없어서는 안 되는 물건 된 것이다.
그 중의 하나인 '디지털카메라'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흔히 볼 수 없는 주머니 속 풍경이었다. 과학의 발달로 인하여 디지털 카메라는 점차 소량화 되어지고 대량생산으로 인해 초기의 판매가격보다 하루 하루가 지날수록 가격은 저렴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사람들의 주머니 속에 하나씩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디지털카메라 이는 곧 사진에 대한 관심이 만아 졌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이러한 형상은 프로든 아마추어든 간에 누구나가 카메라를 기본적이고 간단한 작동 법만 알면 쉽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일 것이다. 더구나 요즘에 와서는 디지털 카메라의 대중화로 인하여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사람들이 디지털 카메라를 들고 사진을 찍는 것이 아주 익숙한 모습이 되었다. 사람들은 자신의 모습이나 생각들을 남기고 기억하며 추억할 수 있기를 원하다. 그래서 글을 쓰거나 다른 방법들을 이용하여 기록하고 추억한다. 사진 역시 이러한 것들의 방법 중에 하나로 사람들은 사진을 찍어서 자신의 모든 것을 기록하여 남긴다. 아날로그 시대에는 필름의 구입부터 현상, 인화에 이르기까지 번거로움이 있으나 디지털 카메라의 발달로 인해 그러한 번거로움을 없어지고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모스들을 찌어서 발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요즘에는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휴대하고 많이 이용한다.
그렇다면 디지털 카메라의 등장으로 인해 대중들은 그것을 어떻게 이해하고 받아들이며 대중들에게 사진은 어떠한 의미를 가지는지에 관해서 생각해 보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커뮤니케이션] N세대의 커뮤니케이션
  • 디지털카메라가 커뮤니케이션에 미친 영향5.1.1. 온라인 측면① 의사소통 방식의 변화: 텍스트에서 이미지로 ② 의사소통 성격의 변화: 익명성에서 이미지를 통한 개방적인 자기표출로 5.1.2. 오프라인 측면① 디지털사진의 유통성과 새로운 놀이 문화의 형성 ② 디카의 휴대성과 사진의 일상화 ③ 취미의 전문화 5.2. 집단 영역에서의 디지털카메라가 커뮤니케이션에 미친 영향5.2.1. 집단 영역에 대한 고찰에 들어가며: 기본 논의의 전개 5.2.2. 온라

  • 컴퓨터의이해1공통) 홈네트워킹과 스마트홈 메타버스 마이크로프로세서 컴퓨터에서 데이터의 입출력 방식에 대하여 설명하라0K
  • 카메라 정보를 구하여 좌우 영상을 생성하고, 생성된 좌우 영상을 기반으로 한 스테레오스코픽 영상을 출력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이렇게 함으로써, 사용자는 3D LFD 상에서의 DIBR 방식의 3D 컨텐츠와 유사한 입체 효과를 가지는 스테레오스코픽 방식의 3D 컨텐츠를 3D TV에서도 볼 수 있게 된다.참고문헌-공용, 2021, 인터넷과정보사회, 메타버스주제 로그인(LogIn) 메타버스 인간공간시간혁명정리-김한철 외, 「메타버스에 기반한 차세대 U-Biz 고찰」, Sa

  •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분석, 유료아이템분석, 미니홈피, 성공요인분석
  • 디지털 카메라 소유가 대중화됨으로써 웹상으로 사진을 업로드하고 자신들의 공간을 만들어 나가고 있는 추세를 적절하게 이용하여 미니홈피의 보급은 싸이월드로 하여금 커뮤니티 사이트로서 그 가입자 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는데 그 역할을 하고 있다. 우리는 싸이월드가 커뮤니티로서 성공할 수 있었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 보고 유료아이템과 미니홈피 사업 분야를 중심으로 조사해 보고자 한다. 2 싸이월드 소개 및 연혁(1) 싸이월드 소개

  • Nikon,Nikon마케팅전략,Nikon분석,니콘,니콘마케팅전략,니콘분석
  • 취미다를 인식 Nikon-노력영희야 DSLR 어렵지??괜찮아니콘포토스쿨이있으니깐온라인 커뮤니티의 활용DSLR=참 쉽죠잉~ Nikon-노력 ‘제품’새로운 기능의 추가 동영상2009년 가을 D90을 통해 세계 최초로 선보인 DSLR 카메라의 동영상 기능인 ‘디무비’ 기능의 추가로 고객의 구매욕구 자극결론취미문화의 중요성을 인식 NiKon취미문화니콘 DSLR=취미다소비자 욕구의 대응소비 행동 유도광고를 통한 문화 형성성능,가격,커뮤니티Q&A

  • 페이스북,페이스북산업,페이스북해외진출,페이스북중국실패,페이스북해외진출실패,SNS,SNS산업,SNS역사,SNS특징,페이스북수익구조,Facebook,페이스북성공요인,트위터와페이스북
  • 문화적 전략을 수립하지 않는다면, 토종 서비스에 비할 수 없는 외국인 비용을 감당하게 될 것이다.7. 부록SNS특 징싸이월드○ 2001년 9월 ‘사이좋은 사람들’이라는 슬로건 아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 공유와 소통을 함께 나누는 1인 미디어 서비스○ 텍스트, 사진, 동영상, 그림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업로드 가능○ 미니홈피, 클럽, 포털 등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 제공○ 미니홈피의 일촌 맺기 기능으로 회원들 간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