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헤이리 아트밸리의 마케팅 성공사례에 관한 연구,헤이리아트밸리,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성공
헤이리 아트밸리의 마케팅 성공사례에 관한 연구 Study on the Actual Marketing Success Case of Heyri Artvalley 요 약‘헤이리 아트밸리’ 마케팅의 관한 연구는 우리조의 팀원들이 본래 생각했던 상업성이 주가 되는 마케팅에 관한 개념에 변화를 가져왔다.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인들의 자유로운 창작 활동과 담론의 장을 만들기 위해 순수한 예술정신과 이념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공동체인 헤이리 아트밸리는, 이러한 목적에 맞춰 마케팅도 상업적인 면에 치
- 스폰서쉽 Sponsorship의 전략적 활용
♣. 목 차1. 들어가며2. 이론적 배경 - Sponsorship이란 무엇인가2-1. Sponsorship의 정의2-2. Sponsorship의 효과2-3. 성공적인 Sponsorship을 위하여2-4. Sponsorship의 유형2-4-1. Event Sponsorship2-4-2. Cause-related Sponsorship3. Sponsorship의 전략적 활용 - 사례 연구3-1. Sponsorship 성공사례3-1-1. Sports Sponsorship 성공사례3-1-2. Culture&Art Sponsorship 성공사례3-1-3. Cause-related Sponsorship 성공사례3-2. Sponsorship 실패사례- Aambush marketing과 함께 보는 실패 사례4. 나가며 1. 들어가며21세기 감
- [경영학] 문화마케팅
마케팅의 본질로서 고객에 대한 철저한 이해에서부터 시작되는 개념으로, 원활한 교환창출을 위해서는 고객의 니즈(needs)와 욕구(wants)가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이를 충족시키기 위한 효과적이고 과학적인 마케팅 활동의 전개가 필수적이다. 문화를 활용한 마케팅(Marketing through Culture)은 광고 속에 문화코드를 활용하는 것에서부터 기업의 이미지 제고 그리고 직원들의 문화 복지 혜택에 이르기까지 기업의 사업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문화를 활용하는 일
- 고객을 끌어당기는 프랜차이즈 인테리어 방법론
사례1. 상점별 조명계획(1) 유통업구두점의 조명 계획은 피혁제품이 광택이 나나 검정, 갈색계통의 제품이 많아 반사율이 낮고 흡수율이 높으므로 상점 내의 조명은 밝다고 느낄 정도로 높게 한다.보석점의 조명사용 예귀금속, 보석, 시계, 안경, 카메라점의 조명 계획은 그림자가 생기지 않도록 높은 조도로 조명하여 형, 크기 등이 확실히 분별될 수 있게 한다. 상품의 광택을 강조하기 위해 부드러운 확산광보다 휘도가 높은 점광원의 스포트 라이
- 한국의 미술시장과 아트마케팅
“미술시장 뜯어보기”Ⅰ. 들어가며Ⅱ. 본론- 16세기 미술시장의 흐름과 주문자들의 요구로 분석한 브뤼겔의 그림과 새로운 해석- 한국 팝 아트의 현재- 국내 ‘레지던시 프로그램’의 현황과 활성화 방안- 한국 미술시장의 화두- 한국의 ART FAIR, 현재와 미래- 서브컬쳐의 장, 그리고 대안공간- 아트마케팅- 상업과 예술의 만남Ⅲ. 나오며Ⅰ. 들어가며1970~80년대에 미술계가 특정 담론의 흐름에 따라 흘러갔던 모습과 달리, 현재 미술계는 지배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