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과 미디어-걸 그룹이 구현하는 여성이미지의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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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들어가는 말
2.문헌조사
3.연구방법 및 가설
4.가설검증
5.결론 및 요약
본문내용
가설Ⅰ. 사랑 노래의 비중이 줄어든 반면, 젊음과 자유, 자기 자신을 표현하는 노래의 비중은 늘었다.

가설Ⅱ. 사랑에 관한 노래의 경우, 여성이 먼저 유혹하거나 이별을 고하는 등 연애에서 여성의 적극적인 태도를 드러내는 가사가 늘었다.

가설Ⅲ. 뮤직비디오 속에서 표현된 여성의 모습이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모습으로 변했다.

가설Ⅳ. 이전의 걸 그룹이 전적으로 순수한 소녀의 이미지만을 구현 하였다면, 2010년의 걸 그룹은 다양한 여성의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다.


90년대

너를 사랑해 나의 마음이 너를 생각할수록 나는 행복해
다른 누구도 난 부럽지 않아 (SES 너 를 사랑해)


2000년대

이 답답한 도시에서 벗어나자 박자에 맞춰
모두 다 우리는 우리 밖으로 탈출한 사자
I wanna rock your body 오늘 하루는 잠시 미쳐봐
몸이 뜨거워 질 때까지 뛰어봐 (2NE1 박수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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