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콘텐츠] 콘텐츠의 성공법칙을 바탕으로 한 콘텐츠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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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A씨와 같은 미디어 소비자들은 어떤 사람일지 Life Style과 가상의 하루 일과를 제시하시오.

2. A씨가 기존 콘텐츠 중 어떤 것들을 좋아할지 예상하고 이것을 바탕으로 A씨의 미디어 소비패턴을 분석하시오.

3. 성공하는 콘텐츠의 원리와 법칙을 적용하여, 그 적용원리를 근거로 하여 효과적인 콘텐츠를 기획하시오.

4. 특정 미디어 콘텐츠 기업이라고 가정하고 현 회사의 규모와 시장상황에서 본 콘텐츠가 거둬들일 수 있는 수익 예상치를 분석하시오.

5. 콘텐츠 플랫폼의 제한은 없으나 적어도 2개 이상의 플랫폼에서 상호 연동될 수 있는 OSMU 사업이 가능한 콘텐츠.


본문내용
1) 예능
A가 즐겨보는 프로그램은 주로 케이블에서 제작한 예능 프로그램이다. 지상파에서 하는 많은 프로그램은 가볍고 아이돌 띄어 주기 위주라 마음에 들지 않는다. 때로는 시청자인 자신을 존중해주지 않는다는 느낌을 받을 때도 있다. 하지만 무한도전은 매주 챙겨본다. 옛날부터 즐겨보았고, 또 젊은이들이 좋아할 만할 소재와 코드로 비교적 빠르게 진행된다는 점과, 간간히 담겨있는 정부에 대한 반사회적 메시지에서 그녀는 쾌감을 느끼기도 한다. 그 외 예능 중 몇 개는 재미가 있어서 심심할 때 가끔 스트레스 해소용으로는 보지만 A 입장에서 지속적인 공감을 끌어내기엔 부족하다.
그러나 케이블 tv에서는 너무 웃음거리에만 중심을 두진 않으며, A가 관심 있는 패션과 여행에 관한 소재를 다루는 프로그램이 많다는 점에서 그녀의 마음에 든다. 특히 즐겨 본 프로그램은 <유진의 겟잇뷰티>, <패션 오브 크라이 시즌2>, <도전 슈퍼모델>, <토크 앤 시티>, <트랜드 리포트 필>, <서인영의 론치 마이 라이프> 등이 있다. 겟잇뷰티는 패셔니스타 유진과 전문가가 패션과 메이크업에 대한 고급 정보를 공유하고 다양한 맞춤 뷰티 솔루션을 제시함으로써 A를 비롯한 많은 여성들에게 실질적 만족을 주고 있으며 직접 스튜디오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뷰티 멘토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고 있다. 또한 패션 오브 크라이는 외형에 자신이 없고, 외모 때문에 불이익과 상처를 받은 사람들이 방송에 출연하고, 7명의 스타일리스트가 7일 동안 그 사람을 멋진 여자로 변신시켜주는 프로그램으로, 멋지게 변신하고 당당함을 찾는 여성들을 보고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패션 테러리스트들의 패션을 고쳐주는 과정을 보고 자신의 패션도 돌아보고 더욱 세련되어 질 수 있는 기회가 된다. 도전 슈퍼모델은 A가 관심 있는 패션이라는 분야에서 경쟁하고 살아남는 치열한 과정을 통해 꿈을 실현해 가는 모습이고, 소재 자체가 패션을 다룬다는 점에서 그녀에게 매력 있는 콘텐츠 일 것이다. 토크 앤 시티나 트랜드 리포트 필 같은 프로그램은 스타일리쉬한 연예인과 유명한 패셔니스타가 출연해 패션 트랜드를 짚어주고, 베스트 패션을 제안하기도 한다. 또한 해외여행을 하면서 외국의 아름다운 모습을 소개하고, 여행 속의 여유와 황홀함을 만끽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해외여행 중 빠질 수 없는 쇼핑 타임은 패션을 사랑하는 A로 하여금 열광하게 만들 것이다. 마지막으로 서인영의 론치 마이 라이프는 서인영이 실제로 유명한 가방 브랜드의 디자이너로 투입되어 회사 생활을 하는 등 패션업계의 생생함을 전해준다. 또 신상 백을 만들어 내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헤프닝이 보는 사람의 재미를 더한다. 또한 회의를 위해 프랑스 파리로 떠난 서인영의 프로패셔널한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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