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스마트폰 실패 사례 분석-LG전자의 스마트폰 시장진입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8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 01 스마트폰이란?
스마트폰 등장배경과 현재/ 스마트폰 경쟁구도
PART 02 삼성과 애플 사례
삼성, 애플의 시장진입전략/ 경영전략
PART 03 LG전자의 실패사례
LG전자의 시장진입과 경영전략/ LG전자의 경영전략 실패요인 분석
PART 04 결론
LG전자가 나아가야 할 길
- 본문내용
-
원래 스마트폰은 PDA폰으로 부터 출발함.
BUT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키지 못하면서 시장에서 사라짐.
아이폰이 출시 되면서 사람들의 일상과 시장은 완전하게 바뀜.
경영전략의 공통점
스피드 경영전략
-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 대한 대응력을 극대화
고객이 만족하는 제품, 서비스를 남보다 빠르게 제공하는 경영
스피드 경영의 구체적 전략화 - “디지털 횟집 전략”
- 디지털 시장이 마치 횟집처럼 아무리 비싼 생선회라도 하루 이틀 지나면 가격이 떨어 지고,
재고가 치명적이라는 점에서 최우선적으로 '스피드'를 고려해야 한다는 경영전략
- 동일한 방법으로 후발주자가 선발주자를 따라잡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
- 새로운 시장기회를 먼저 파악,
이에 대해 미리 대응하는 속도 전략 중요한 경영전략으로 부상
경영전략의 차이점
차별화 경쟁 → 가격 차별화 VS 제품 차별화
- 삼성 : 스피드와 원가경쟁력에 집중
- 애플 : 스피드와 기존 가전제품의 융․복합화와 하드웨어와 콘텐츠 간 시너지
를 창출하는 '차별화' 전략으로 대응
CEO 경영스타일의 차이
- 삼성 : 이건희 회장의 천재경영.
안정적인 시장을 구축해 놓은 뒤에 사업을 확장
- 애플 : 스티브잡스의 새로운 시장을 개척 경영
늘 새로운 제품을 내놓으며 혁신적이고 새로운 것에 도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쿠팡 기업분석과 SWOT,STP분석 및 쿠팡 마케팅 4P전략 분석
- 유한킴벌리 하기스 마케팅전략분석및 하기스 중국시장진출 성공요인분석과 유한킴벌리 국내시장 현지화전략실패사례분석및 앞으로의과제
- 맥도날드 마케팅SWOT,STP,BCG매트릭스,4P전략분석 파워포인트
- [마케팅] 오션월드 홍보 & SNS 마케팅 전략
- 아동복지법 ppt 레포트
- [관광경영] 제주관광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