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스마트폰 실패 사례 분석-LG전자의 스마트폰 시장진입 실패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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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ART 01 스마트폰이란?
스마트폰 등장배경과 현재/ 스마트폰 경쟁구도

PART 02 삼성과 애플 사례
삼성, 애플의 시장진입전략/ 경영전략

PART 03 LG전자의 실패사례
LG전자의 시장진입과 경영전략/ LG전자의 경영전략 실패요인 분석

PART 04 결론
LG전자가 나아가야 할 길

본문내용

원래 스마트폰은 PDA폰으로 부터 출발함.
BUT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키지 못하면서 시장에서 사라짐.
아이폰이 출시 되면서 사람들의 일상과 시장은 완전하게 바뀜.

경영전략의 공통점

스피드 경영전략
-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 대한 대응력을 극대화
 고객이 만족하는 제품, 서비스를 남보다 빠르게 제공하는 경영


스피드 경영의 구체적 전략화 - “디지털 횟집 전략”
- 디지털 시장이 마치 횟집처럼 아무리 비싼 생선회라도 하루 이틀 지나면 가격이 떨어 지고,
재고가 치명적이라는 점에서 최우선적으로 '스피드'를 고려해야 한다는 경영전략

- 동일한 방법으로 후발주자가 선발주자를 따라잡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

- 새로운 시장기회를 먼저 파악,
이에 대해 미리 대응하는 속도 전략 중요한 경영전략으로 부상


경영전략의 차이점

차별화 경쟁 → 가격 차별화 VS 제품 차별화
- 삼성 : 스피드와 원가경쟁력에 집중

- 애플 : 스피드와 기존 가전제품의 융․복합화와 하드웨어와 콘텐츠 간 시너지
를 창출하는 '차별화' 전략으로 대응

CEO 경영스타일의 차이
- 삼성 : 이건희 회장의 천재경영.
안정적인 시장을 구축해 놓은 뒤에 사업을 확장

- 애플 : 스티브잡스의 새로운 시장을 개척 경영
늘 새로운 제품을 내놓으며 혁신적이고 새로운 것에 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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