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원론] 유니클로의 4P, SWOT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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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선정동기
Ⅱ. 기업소개
Ⅲ. Vision & Mission
Ⅳ. Segmentation & targeting
Ⅴ. 4P
ⅵ. SWOT 분석
Ⅶ. 경쟁사 분석
Ⅷ. 결론
본문내용

1 . 의류의 기획 , 디자인 , 생산 , 유통 , 판매 등
모든 단계를 한 업체에서 직접 운영하는 형태

제조원가, 판매가의 저렴화
2 . 소비자의 needs 와 trend를
정확하고 발 빠르게 캐치하여 바로 상품에 반영
빠른 상품회전 가능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가 입을 수 있는
고품질 베이직 캐주얼을
시장 최저 가격으로
제공한다.

Strength


유행에 맞춘 상품을 적기 공급
넓은 시장을 커버
소비자들의 비목적 구매 유도에 용이
다양한 상품의 보유


Weakness



품목당 마진의 폭이 작음
Normal한 디자인상품의 취급은 강점인
동시에 약점
국내 소비자를 잘 알고 있는 Local 브랜드
의 인지도에 무너질 우려가 있음


Opportunity

저가격 상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 증대
점점 더 빨라지는 Trend 순환주기
국내 Local Apparel Brand들의 눈에 띄는
약세

1975년 스페인 작은 가게에서 시작

현재 세계 유수의 유명 브랜드들을 위협하는
Group Inditex의 간판 브랜드로 성장

유럽, 아메리카, 아시아, 아프리카의 400여개 도시에
917개의 점포가 개설
외국에 위치한 점포들에 대한 매출의 비중이 65.8%를
넘어서면서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시행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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