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마케팅] 스포츠 브랜드 `퓨마` PUMA 마케팅 제안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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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스포츠 시장의 현황
Life style
스포츠 시장 연령별 구성비
소비 pattern trend

2. 보완점
2011 F/W Supplement Point
Display


3. 제안서
2011 F/W Suggestion
Special Line Launching
Summary
본문내용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다양한 연령층으로 확대할 필요성

기능성, 패션성 강화로 소비가 잦은 젊은 층을 메인 타겟으로 설정러닝, 워킹 등 주력 상품 기능성 강화한다.
요즘 경쟁이 치열한 러닝, 워킹화 시장에서 단단한 입지를 굳히기 위해 주력상품의 기능성을 강화시킨다.
푸마는 러닝화 'FAAS 300'으로 러닝화 시장에 뛰어들었다. 이 신발을 기초로 올 하반기에 기능화 라인을 한층 강화, 러닝과 워킹에 적합한 아웃솔과 미드솔부터 착용감을 개선한 소재 등을 사용하는 것은 물론 ‘이온’ 등 신체에 직접적으로 좋은 영향을 주는 기능성을 개발한다.


Collaboration 적극 활용
-The Black Label 푸마 아이콘 스니커즈를
현대적이면서도 럭셔리한 디자인으로 재해석한 라인
스타일에 민감하고 활동적이며 성공적인 세대를 위한
디자인으로 럭셔리 슬림을 추구하는 Made-in-Italy 제품 라인

- Alexander McQueen PUMA
전통과 기술을 결합한 도발적인 스포츠 패션 스타일로,
이번 시즌 모티브는 해부학, 발을 해부한 독특한 디자인


Line 확장 – accessory , inner wear , tracking 라인추가확장
슈즈에 메인 주력을 주고 있지만, 좀 더 라인확장으로 소비자의 고객층을 다양하게 만족시켜주는 형식으로 제안
러닝화 트래킹화로 정확히 따로 구분되어 있는 라인이 없다
-> 계절별 스키복이나, 수영복 새로운 라인 런칭

모자, 양말, 장갑, 손목보호대 등 스포츠를 하면서 필요한 패션 악세사리를 다양화시킬 필요 -> 고기능적인 액세서리에 집중하는 방법도 모색

-신발중심의 판매에서 의류판매로 중점을 조금씩 옮긴다
신발중심으로만 머무르던 판매를 의류와 용품으로 옮겨 토털 스포츠 브랜드로서의 매출 균형을 이뤄갈 수 있도록 해야한다.

대형 메가숍 오픈 - 단순한 브랜드 매장이 아닌 토털
컨셉숍으로 구성할 수 있는 브랜드를 중심으로 대형 매장을 제안



신발은 품질측면에서 많은 클레임이 최소화 하기
최대한 가볍고 슬림한 디자인을 추구하다보니 ,
오래 신다보면 금방 헤지거나 찢어지는 경우가 많다. 디자인 부분에서만 중점을 둘 것이 아니라. 조금 더 튼튼한 소재를 사용하여 품질관리를 할 필요가 있다.
또한 사이즈 부분에서도 약간 크게 나오는 것이 많은데 최대한 한국인의 발사이즈에 맞출 필요있다

jumper
보온 및 방수 등 기능이 뛰어난 아웃도어 의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데, 보다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원하는 소비자라면 아웃도어 스타일이 다소 부담스러울 수 도 있을 것이다. 이를 해결해 주기위해 이번 시즌에는 슬림하고 시크한 다운점퍼 스타일을 계획하고 있다. 이번 시즌 다운점퍼는 여성스러움과 세련미를 부각할 수 있도록 디테일을 강화하고 슬림한 라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리고 겨울 트렌드에 맞추어 다소 톤 다운된 컬러와 고급스러움을 강조하여 다른 의상과도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는 디자인을 내놓을 예정이다. 색상은 초콜릿 브라운, 프리즘 바이올렛, 카키, 다크 셰도우, 에나멜 블루, 네이비, 블랙 정도의 칼라로 구성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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