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스마트폰 실패 사례 분석-LG전자의 스마트폰 시장진입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서론
1. 스마트폰의 등장과 성장

본론
1. 스마트폰 시장의 경쟁구도

2. 경쟁사들의 스마트폰 시장진입 전략
2-1.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시장진입 전략
2-2. 애플사의 스마트폰 시장진입 전략
2-3. 성공한 삼성전자와 애플사의 경영전략 분석

3. LG전자의 스마트폰 시장진입
3-1. LG전자의 진입과 실패
3-2. LG전자의 실패요인 정리

결론
1. LG전자가 나아가야 할 길

본문내용
2-2. 애플사의 스마트폰 시장진입 전략
1) 사용자 인터페이스 혁신을 통해 터치기반의 새로운 스마트폰 User Experience 창조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놀라울 정도로 직관적이고 단순하며 쉽고 재미를 가져다 줌
-멀티터치와 센서 기술(하드웨어)와 Mac OS X(소프트웨어)를 함께 조화시킴

2) 애플과 앱스토어, 아이폰의 가장 큰 무기어플리케이션
- 스마트폰이 밀리언셀러를 기록하기 위해서는 하드웨어만이 아닌 소프트웨어 개발의 중요성 대두, 애플사는 하드웨어를 벗어난 킬러 컨텐츠 확보 싸움이 될 것을 미리 전망

3) 기업의 창의적인 기업정신을 바탕으로 하여 아이폰의 출시를 통해 고객들의 숨은 욕구를 자극시키고 고객들의 삶에 편의성을 크게 향상

4) 시장규모 성장의 한계가 존재하나 4G의 출시와 함께 아이패드와 콘텐츠 공유

 5)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하여 스마트폰 시장을 먼저 선점했다는 사실이 애플의 최대 장점

2-3. 성공한 삼성전자와 애플사의 경영전략 분석
(1) 경영전략의 공통점
 o “스피드 경영 전략”
- 예측이 불가능한 미래 변화 속에서 스피드 경영이 불가피해짐. 애플과 삼성은 스피드 경영을 통해서 경쟁 속에서 한 발 앞서 나가고 있음
- 스피드 경영은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 대한 대응력을 극대화함으로써 고객이 만족하는 제품, 서비스를 남보다 빠르게 제공하는 경영
- 경영성과 측면 : 기회선점효과 → 신규시장 조기진출과 한계사업 조기정리의 효과
경영의 관리 주기 단축 → 장기 예측 시 발생하는 위험 감소 효과
업무 처리시간 단축 → 생산성 향상의 효과
사이클 타임 단축 → 자산 회전율 증대와 신제품 조기출시의 효과
신속한 고객대응 → 제품 및 서비스의 고가격화 및 시장점유율 확대
- 고객만족 측면 : 시간 절약형 상품, 서비스 제공 → 고객의 시간 절약

o 스피드 경영의 구체적 전략화 - “디지털 횟집 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노키아기업분석,노키아마케팅전략,노키아한국시장실패,Nokia,Nokia기업분석
  • 폰의 실패p.184. SWOT분석-p.195. 스마트폰 시장 현황-p.19 (1)스마트폰 시장 성공의 필수 아이템 -앱스토어p.20(2)각 회사별 앱스토어 시장의 비교p.226. 향후 노키아의 한국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p.27(1) 디자인

  • 삼성전자 해외마케팅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사업전략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 전자 기업이며, 삼성그룹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삼성그룹 안에서도 가장 규모가 크고 실적이 좋은 기업이다. 삼성전자는 세계 전자업계 서열에서도 최고의 자리에 올라 있다. 매출액 기준으로 LCD TV, LED TV 는 1위, 메모리 반도체는 세계 1위, 비메모리 반도체는 세계 4위의 자리에 올라 있다. 현재 세계 시장에서 많은 소비자들이 사용하고 있는 이 회사의 제품은 TV 등의 음향영상기기(AV), 냉장고, 세탁기 등 가전제품, 스마트폰 등 각종 휴대전화, PC, 하드

  • [다국적환대기업론]노키아 휴대폰(스마트폰)한국시장 진출 전략
  • 실패(1) 한국시장내의 4P분석(2) 시장에서의 고객 needs를 따라 가지 못함(3) A/S 등 서비스의 비활성화(4) 개발과정에서 본사와 현지 생산업체(텔슨)과의 의사소통이 원활하지 못함(5) 통신방식의 차이(6) 익스프레스 뮤직폰의 실패4. SWOT분석5. 스마트폰 시장 현황(1)스마트폰 시장 성공의 필수 아이템 -앱스토어(2)각 회사별 앱스토어 시장의 비교6. 향후 노키아의 한국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1) 디자인(2) A/S 정책/센터(3) 어플리케이션 시장(4) 한국

  • 해외마케팅 사례 분석
  • 경영학원론 해외마케팅 사례 분석서론 : 해외 시장 조사해외시장조사의 개념 자사제품의 가격 또는 비가격 경쟁력을 감안하여 몇 개의 나라를 목표시장(target market)으로 정하는 것이다. 해외시장조사는 목적시장의 전반적인 개황(정치, 경제, 사회, 문화, 역사, 경제기구, 과학기술의 수준, 기후, 언어 등)을 조사한 다음 취급상품에 대한 유통구조, 경쟁대상, 제품의 가격정책, 거래대상, 거래처 등을 조사하는 일련의 단계를 거치게 된다.해외시장조

  • 삼성전자의 조직문화, 효율성 조직의 발전 방향
  • 시장의 요구고객만족(CS)21세기 미디어, 네트워크의 발달고객의 직접적인 소통요구고객과 직접적인 소통가능스마트폰 도입트위터, SNS4. 조직구조 변화의 이유1) 새로운 경쟁원천 : 창의성삼성의 과거 경쟁자 : SONY삼성의 과거 모바일 부문 경쟁자 : 모토로라, NOKIA삼성의 현재 경쟁자 : Apple‘혁신‘ ‘창조‘4. 조직구조 변화의 이유1) 새로운 경쟁원천 : 창의성새로운 경쟁원천 : 창의성실패사례성공사례일본 전자* 가전업계미국 IT 업계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