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스마트폰 실패 사례 분석-LG전자의 스마트폰 시장진입 실패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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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 스마트폰의 등장과 성장
본론
1. 스마트폰 시장의 경쟁구도
2. 경쟁사들의 스마트폰 시장진입 전략
2-1.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시장진입 전략
2-2. 애플사의 스마트폰 시장진입 전략
2-3. 성공한 삼성전자와 애플사의 경영전략 분석
3. LG전자의 스마트폰 시장진입
3-1. LG전자의 진입과 실패
3-2. LG전자의 실패요인 정리
결론
1. LG전자가 나아가야 할 길
- 본문내용
-
2-2. 애플사의 스마트폰 시장진입 전략
1) 사용자 인터페이스 혁신을 통해 터치기반의 새로운 스마트폰 User Experience 창조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놀라울 정도로 직관적이고 단순하며 쉽고 재미를 가져다 줌
-멀티터치와 센서 기술(하드웨어)와 Mac OS X(소프트웨어)를 함께 조화시킴
2) 애플과 앱스토어, 아이폰의 가장 큰 무기어플리케이션
- 스마트폰이 밀리언셀러를 기록하기 위해서는 하드웨어만이 아닌 소프트웨어 개발의 중요성 대두, 애플사는 하드웨어를 벗어난 킬러 컨텐츠 확보 싸움이 될 것을 미리 전망
3) 기업의 창의적인 기업정신을 바탕으로 하여 아이폰의 출시를 통해 고객들의 숨은 욕구를 자극시키고 고객들의 삶에 편의성을 크게 향상
4) 시장규모 성장의 한계가 존재하나 4G의 출시와 함께 아이패드와 콘텐츠 공유
5)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하여 스마트폰 시장을 먼저 선점했다는 사실이 애플의 최대 장점
2-3. 성공한 삼성전자와 애플사의 경영전략 분석
(1) 경영전략의 공통점
o “스피드 경영 전략”
- 예측이 불가능한 미래 변화 속에서 스피드 경영이 불가피해짐. 애플과 삼성은 스피드 경영을 통해서 경쟁 속에서 한 발 앞서 나가고 있음
- 스피드 경영은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 대한 대응력을 극대화함으로써 고객이 만족하는 제품, 서비스를 남보다 빠르게 제공하는 경영
- 경영성과 측면 : 기회선점효과 → 신규시장 조기진출과 한계사업 조기정리의 효과
경영의 관리 주기 단축 → 장기 예측 시 발생하는 위험 감소 효과
업무 처리시간 단축 → 생산성 향상의 효과
사이클 타임 단축 → 자산 회전율 증대와 신제품 조기출시의 효과
신속한 고객대응 → 제품 및 서비스의 고가격화 및 시장점유율 확대
- 고객만족 측면 : 시간 절약형 상품, 서비스 제공 → 고객의 시간 절약
o 스피드 경영의 구체적 전략화 - “디지털 횟집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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