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페이스북의 성공전략과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8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팀 프로젝트를 시작하며
2. 페이스북의 급격한 부상
2.1 정보 소통방식의 변화를 주도하는 SNS
2.2 SNS 대표주자 페이스북의 약진
3. 페이스북의 성공요인
(1) ‘변화’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대한 적절한 대응책 마련
(2) 기존 서비스의 문제점 해결
(3) 스마트한 비즈니스 모델 구축
4. 향후 전망과 시사점
4.1 SNS 업체들이 시멘틱 검색으로의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할 전망
4.2 新사업 전개에 페이스북의 성공요인을 적극 활용
4.3 SNS개념을 기업경영에 적용
4.4 경쟁사인 트위터의 미래
- 본문내용
-
2. 페이스북의 급격한 부상
2.1 정보 소통방식의 변화를 주도하는 SNS
□ 전 세계적으로 SNS 사용이 이메일을 추월하면서 기존 소통방식이 변화하였다.
- 2009년 기준 전 세계 SNS 사용자는 8억 3,000만 명으로 전년 대비 20%성장
⦁총 이용시간은 월평균 1.88억 분으로 전년 대비 25% 성장
- SNS 사용자 수가 이메일 사용자 수를 추월하여 소통 채널로서 SNS의 위상이 확립되었다.
- SNS는 미국 등 영어권 지역뿐만 아니라 비영어권에서도 사용이 확대
⦁남미, 중국, 러시아 등에서도 SNS 사용자 수가 급증세
- SNS 사용자 수 증가에 따라 서비스 업체도 함께 급성장세를 보이며 IT업계의 새로운 강자로 부상하였다.
2.2 SNS의 대표주자 페이스북의 약진
□ 페이스북은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지 4년 만인 2010년 7월, 가입자 수가 5억 명을 넘어서는 등 SNS 업체 중 가장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여주었다.
- 2010년 현재 페이스북은 전체 인터넷 이용자의 25%가 접속하는 SNS업체로 전 세계에 서 70개 언어로 이용 가능하다.
⦁창업자 마크 주커버그는 2003년 하버드대 재학 시절 발표했던 Facemash 서비스의 후속으로서 2004년 페이스북을 설립
⦁설립 초기에는 회원 가입조건에 제한을 두고 우선 테스트를 거친 후 2006년부터는 가입 제한 없이 서비스를 본격 가동하였다.
자료평가
- 레포트 작성하는데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ㅎ 잘썻습니다 ㅎ,,
- visv***
(2013.05.10 08:33:1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