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페이스북의 성공전략과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팀 프로젝트를 시작하며

2. 페이스북의 급격한 부상
2.1 정보 소통방식의 변화를 주도하는 SNS
2.2 SNS 대표주자 페이스북의 약진

3. 페이스북의 성공요인
(1) ‘변화’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대한 적절한 대응책 마련
(2) 기존 서비스의 문제점 해결
(3) 스마트한 비즈니스 모델 구축

4. 향후 전망과 시사점
4.1 SNS 업체들이 시멘틱 검색으로의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할 전망
4.2 新사업 전개에 페이스북의 성공요인을 적극 활용
4.3 SNS개념을 기업경영에 적용
4.4 경쟁사인 트위터의 미래


본문내용

2. 페이스북의 급격한 부상

2.1 정보 소통방식의 변화를 주도하는 SNS
□ 전 세계적으로 SNS 사용이 이메일을 추월하면서 기존 소통방식이 변화하였다.
- 2009년 기준 전 세계 SNS 사용자는 8억 3,000만 명으로 전년 대비 20%성장
⦁총 이용시간은 월평균 1.88억 분으로 전년 대비 25% 성장
- SNS 사용자 수가 이메일 사용자 수를 추월하여 소통 채널로서 SNS의 위상이 확립되었다.


- SNS는 미국 등 영어권 지역뿐만 아니라 비영어권에서도 사용이 확대
⦁남미, 중국, 러시아 등에서도 SNS 사용자 수가 급증세
- SNS 사용자 수 증가에 따라 서비스 업체도 함께 급성장세를 보이며 IT업계의 새로운 강자로 부상하였다.

2.2 SNS의 대표주자 페이스북의 약진
□ 페이스북은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지 4년 만인 2010년 7월, 가입자 수가 5억 명을 넘어서는 등 SNS 업체 중 가장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여주었다.
- 2010년 현재 페이스북은 전체 인터넷 이용자의 25%가 접속하는 SNS업체로 전 세계에 서 70개 언어로 이용 가능하다.
⦁창업자 마크 주커버그는 2003년 하버드대 재학 시절 발표했던 Facemash 서비스의 후속으로서 2004년 페이스북을 설립
⦁설립 초기에는 회원 가입조건에 제한을 두고 우선 테스트를 거친 후 2006년부터는 가입 제한 없이 서비스를 본격 가동하였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레포트 작성하는데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ㅎ 잘썻습니다 ㅎ,,
  • visv***
    (2013.05.10 08:33:14)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소셜네트워크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페이스북의 글로벌 경쟁전략
  • 페이스북 이란 회사와 그들의 글로벌 경쟁 전략이 국제경영학을 공부하는데 있어 많은 가치가 있다고 판단하여 이 주제를 선정하였다. SNS시장과 페이스북의 현황에 대하여 알아보고 성공요소를 분석해 보았으며, 상생전략과 경쟁전략을 조사하며 페이스북의 현재, 그리고 미래에 대하여 생각해 보았다. SNS(Social Network Service)시장전 세계적으로 웹 2.0시대의 도래로 인하여, 인터넷 소비자들은 더 이상 공급해주는 인터넷 정보가 아닌, 유저 대 유저 (P2P

  • Angel-In-Us(엔제리너스) 컨설팅 전략
  • 페이스북 : 스타벅스(미국계정/한국계정 없음)어플리케이션 : 스타벅스, 엔제리너스트위터 브랜드별 현황엔제리너스스타벅스카페베네팔로잉1,764510,652팔로워1,70721,1029,807리스티드501,067218트윗수20510,6113,620별첨 3 : SNS활동 비교Angel-in-us4 YOU18엔제리너스 커피스타벅스카페베네신용카드 제휴롯데신용카드다양한 계열사의 신용카드Ex) 롯데, 우리, 삼성씨티 클리어 카드멤버십카드롯데멤버스카드(5%)X자체 멤버쉽카드(2%)통신사

  • 글로벌 기업 명상 열풍이 끄는 차드 멍 탄
  • 성공한다는 생각은 편견깨달음 통해 긍정적 영향 줘야◇깨달음을 얻은 리더가 좋은 리더이다구글에서만 매주 3시간씩 명상법을 가르치는 그에게는 명상 효과를 톡톡히 봤다는 동료들의 메일이 수시로 들어온다. 명상을 하고 난 덕분에 승진했다거나 (명상을 한 후로) 동료와 고객들이 나를 더 좋아하는 것 같다는 식의 메일이다.실제 비즈니스 무대에서는 명상의 효과를 잘 활용해 성공한 글로벌 기업 CEO도 많다. 세계 최대 헤지펀드 브리지워

  • 혁신에 대한 모든 것 독후감
  • 성공을 거둔 네 명의 스타트업 창업자들이 등장한다. 2부에서는 세계 최고의 자동차 회사 중 하나인 도요타 생산 시스템(TPS)의 탄생 과정을 살펴본다. 3부에서는 실리콘밸리의 대표적인 IT 기업들인 구글, 애플, 페이스북 세 곳의 공통점을 분석한다. 4부에서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빅데이터 기술 및 활용 방법을 소개한다. 5부에서는 비즈니스 모델 혁신 전략을 다룬다. 6부에서는 사회 전반에 걸친 혁신 트렌드를 짚어보고, 7부에서는 미래의 혁신 방향성

  • [경영전략] 소셜네트워크 페이스북의 성공요인 분석
  • 페이스북의 경쟁상대라고 하기엔 제공하는 컨텐츠나 서비스가 부족하지만 트위터 특유의 내세울 수 있는 서비스(140자 신속성, 가벼움 등)는 아직 페이스북이 쉽게 따라잡기 힘든 부분이다. 그리고 구글은 SNS 전문 사이트는 아니지만 같은 시장을 공유하는 페이스북을 경계해 페이스북만에 대항하는 대항마를 개발하고 있다. 또한 아직 태동하지 않은 SNS 후발주자들이 많으며 잠재적인 개발자들도 무수하다. 평생 1위가 될 순 없으니.4. 페이스북 성공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