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과 인터넷 쇼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6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홈쇼핑과 인터넷 쇼핑의 정의
2. 홈쇼핑과 인터넷 쇼핑의 시장 점유율
3. 홈쇼핑과 인터넷 쇼핑의 장단점과 구체적인 예
1) 홈쇼핑과 인터넷 쇼핑의 장점
2) 홈쇼핑과 인터넷 쇼핑의 단점
4.홈쇼핑과 인터넷 쇼핑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과 소비자의 자세

본문내용
1. 홈쇼핑과 인터넷 쇼핑의 정의

홈쇼핑이란 소비자 입장에서 볼 때 소비자가 통신 및 광고매체를 통하여 상품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고 상점에 갈 필요 없이 전화, 우편, 인터넷 등으로 직접 상품을 주문하는 구매 방식을 말한다. 이는 판매자 입장에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고객에게 직접 판매하는 다이렉트 마케팅이며, 점포가 필요 없는 무점포 판매 혹은 통신 판매 방식이라고 볼 수 있다. 홈쇼핑은 연구기관에 따라 구분하는 기준이 다소 차이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카탈로그 홈쇼핑과 TV 홈쇼핑 및 온라인 홈쇼핑 등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인터넷 쇼핑은 전자 상거래의 한 형태로 상품의 생산자나 판매자가 소비자를 상대로 인터넷 상점을 개설하고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을 말한다. 전자 상거래 기본법 제 2조에서는 “사이버몰이라 함은 컴퓨터 등과 통신 서비스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한다.” 라고 정의하고 있다.

홈쇼핑과 인터넷 쇼핑은 기존의 일반 점포 판매방식과는 차별화된 다양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불특정 다수의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홈쇼핑] 홈쇼핑의 특징과 현황 및 성공 사례
  • 홈쇼핑의 특징과 현황 및 성공 사례Ⅰ. 서론Ⅱ. 홈쇼핑 산업의 특성Ⅲ. 홈쇼핑의 유형1. 케이블 TV 홈쇼핑2. 인터넷 홈쇼핑3. 카탈로그 홈쇼핑 : 가격 변동 적은 물건 구입하는 게 유리4. 인터넷 홈쇼핑Ⅳ. 국내 홈쇼핑 시장의 현황Ⅴ. 홈쇼핑이 소비자들에게 미치는 사회적 행위로서의 의미Ⅵ. 홈쇼핑의 성공사례1. 국내의 성공사례1) 메타랜드(http://www.metaland.com)2) LG나라(http://www.lgnara.com)3) 키드북(http://www.kidbook.co.kr)4) 와우북(http://www.wowbook.com)5)

  • [유통관리] 홈쇼핑에 대하여
  • 목 차Ⅰ -유통관리 -Ⅰ. 서 론1. 홈쇼핑의 위기?2. 홈쇼핑의 기회요인3. 홈쇼핑의 새로운 성장동력Ⅱ. 본 론1. 디지털 TV의 활용방안2. 휴대폰 사업으로의 진출3. 인터넷 사업의 확장 4. 카달로그의 재발견Ⅲ. 결 론1. 시사점2. 나아갈 방향Ⅰ. 서 론1. 홈쇼핑의 위기?홈쇼핑 매출액의 60%이상을 차지하는 TV홈쇼핑의 매출이 2004년부터 서서히 떨어지고 있다. 그 원인으로는 인터넷 쇼핑이 강세를 보이기 시작했고, 최근 보급이 확대된 디지털TV가 케이

  • [전자상거래] 인터넷홈쇼핑에서의 소비자구매행동 설문조사
  • 인터넷 홈쇼핑에서의 소비자 구매행동 설문조사안녕하십니까? 본 조사의 목적은 인터넷 홈쇼핑에서의 세대별성별에 따른 소비 자의 구매 행동을 파악하고자 실시하는 것입니다.설문지에 대한 여러분의 진지한 의견들은 소비자의 요구를 파악하 여 인터넷 홈쇼핑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귀한 자료로 활용 될 것입니다.본 설문지는 총 25문항이며 시간은 대략 15분 소요될 것입니다.본 자료는 익명으로 처리되며, 본 조사를 통해 얻어지는 개

  • TV홈쇼핑의 성장배경과 장애요인과 향후 홈쇼핑 시장의 전망
  • 홈쇼핑 사업에 따른 외국기업의 투자 및 컨설팅 급증뉴미디어 사업의 호황시장환경측면유통단계 축소를 통한 가격파괴 경향 심화홈쇼핑의 세계적 추세인터넷 전자상거래 시장 확산신용카드 사회 정착재래시장의 급격한 잠식백화점 형식의 유통구조 경쟁력 저하가격 및 품질경쟁시대 도래 ( 고품질 저가격소비자환경측면생활 유형의 변화 (Lifestyle의 변화 : 쇼핑 시간 최소화하려는 생활유형)쇼핑시간의 단축 희구쇼핑의 편의성 희구구매 판

  • [대중문화론]새로운 문화로의 전환
  • 홈쇼핑과 온라인쇼핑의 현황과 발전 홈쇼핑이란 소비자가 정보통신 및 다양한 광고매체를 통해 상품에 대한 정 보를 입수, 구매 여부를 판단하고 상점에 방문하는 수고없이 전화, 우편, 인터넷 등으로 상품을 직접 주문하는 구매 방식을 말한다. 물론, 이는 소비자의 구매 방식이라는 입장에서 본 관점이다. 판매자의 입장에서는 다이렉트 마케팅, 무정포 판매, 통신 판매 방식 등의 다른 이름으로 정의할 수 있다.홈쇼핑이 가지는 의미의 핵심은 장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