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으로 만들어요]이야기나누기, 상호작용, 콩프로젝트, 곡식, 가을, 수업자료, 모의수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5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콩으로 만들어요]이야기나누기 PPT 자료입니다.
콩으로 만든 음식과 콩으로 만든 제품 등을 알 수 있습니다.
목차
1.표제
2~24.콩으로 만든 음식
25~29.콩으로 만든 제품
30~31.도입 및 마무리에 대한 간단한 상호작용
본문내용
◐도입
교사: 콩으로 만든 음식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유아: 두부요…콩국수요…콩떡이요…
교사: 그래요. 우리 친구들이 콩으로 만든 음식에 대해 많이 알고 있네요.
그럼 콩으로 만든 음식을 먹어본 적이 있나요?
유아: 네.
교사: 맛이 어땠나요?
유아: 맛있었어요…맛 없어요…
교사: 콩은 맛도 맛이지만 우리 몸에 좋은 영양분이 아주 많은 음식이에요.
콩으로 만든 음식 말고 또 콩으로 무엇을 만들 수 있을까요?
유아: 모르겠어요.
교사: 콩은 음식 말고도 우리 생활에 필요한 것 중에 콩이 들어간 제품들이 많이 있어요.
그럼 오늘은 콩으로 무엇을 만들 수 있는지 같이 알아볼까요?
유아: 네.
교사: 그럼 다 같이 콩 나라로 출발~~~
(위의 상호작용을 참고하여 더욱 재미있는 수업하세요…)
참고문헌
국어사전
백과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육계획안 레포트
  • 만들어 본다. 활동자료▶세계 여러 나라의 집 사진, 다양한 블록들제작방법▶크고 작은 폐품 상자를 모아 상자에 신문지를 넣고 겉면에 흰색 종이를 붙인다.▶1에 흰색 종이(얼음집), 갈색 종이(흙집), 나무 무늬 종이(수상가옥)로 포장하여 각각 20개 이상 블록을 만든다.활동방법1. 사진을 보며 여러 나라의 집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 집의 이름은 무엇일까? 어떻게 생겼을까? 무엇으로 만들었을까?2. 블록으로 여러 나라의 집을 만들어 보기로 하

  • [교과교육론] ICT의 기본 개념과 그 활용
  • 상호작용의 시간을 거의 갖지 못한 채 유년기를 보내고 있다. 엄마와 함께, 아빠와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이러한 물음에서부터 우리의 프로젝트는 진행되었다. 부모가 참여하는 교육, 부모를 느낄 수 있는 시간, 아이들의 자유선택놀이, 컴퓨터 활용이라는 목적을 한 대 엮어 “부모가 읽어주는 동화”를 제작하였고, 이 활동이 다른 창의적, 신체적, 사회적 활동과 연계되어 진행될 수 있도록 하였다. 예를 들면 이야기를 동화를 그

  • [보육프로그램] 영유아 프로그램
  • 상호 작용 하는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1, 2세 영아를 위한 환경구성▶⑴ 조작영역영아가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위해 손으로 조작해서 움직임을 관찰할 수 있는 자료 등을 구성해준다. 바닥에 자료들을 담고 쏟는 일이 많으므로 바닥에는 카펫을 깔거나 낮은 책상을 비치한다. ① 키울 수 있는 간단한 동 ․ 식물② 조각 맞추기(1~3조각), 나무못과 못판, 크기가 다른 컵, 누르면 튀어나오는 장난감③ 감각놀이대와 재료(콩이나 마카로니

  • FIFTH EDITION SCIENCE STORIES 저자 Janice KOCH Chapter 7 Sustained Inquiry
  • 상호작용을 통한 현재의 개념들을 다듬도록 만드는 것을 자극한다. 이 같은 방법 안에서 교사들의 구조적인 안내를 통해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것이다(Olson & Louck-Horsely, 2000).이야기들을 따라가면 어떻게 학생들이 생명체와 살아있는 식물들과 동물들에 관한 아이디어와 상호작용하는지를 관찰한다. 많은 유아들은 첫 번째 이야기에서 다루는 단순한 질문인 “살아있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에 관한 반응이 확실하지 않다.SCIENCE

  • [유아문학교육] 문학 단원 계획안 및 모의수업 계획안
  • 자료로 제작한다. 그리고 이를 활용하여 노랫말을 새롭게 넣어서 불러보는 활동을 한다. 유아들에게 동화내용을 반영하여 즉석에서 노랫말을 창작하는 활동이 다소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하였기 때문에, 노랫말 지어 부르기 활동에 앞서 이야기를 나누고 글로 표현한 것을 바탕으로 띠 자료로 만들어 제시하도록 하였다. 이에 따라 수업으로 계획한 ‘노랫말 지어 부르기’ 활동은 다음과 같이 진행된다. 먼저, 활동에 사용할 노래인 을 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