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가 주는 선물-나무야 고마워!] 이야기나누기, 상호작용, 나무프로젝트, 숲프로젝트, 나무로 만든 물건, ppt, 수업자료, 모의수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5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나무가 주는 선물]이야기나누기 ppt 자료입니다.
나무가 우리에게 주는 선물은 무엇인지 알아보고 나무로 만든 물건을 알아봅니다.
나무가 우리에게 왜 소중한지를 알게 합니다...
목차
1.표제
2~15.나무가 주는 선물
16~40.나무로 만든 물건
41~42.도입 및 마무리에 대한 간단한 상호작용
본문내용
◐도입
교사: 지난 시간에 우리 친구들과 “나무야 궁금해”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를 했었는데 기억하나요?
유아: 네. 길에 나무를 보니깐 너무 반가워서 쓰다듬어 주었어요. 집에서 기르는 화분에 물도 주고 사랑도 주었어요.
교사: 그랬어요? 나무가 정말 좋아했겠네요.
유아: ^^ 오늘은 어떤 이야기 나누기를 할지 너무 기대 돼요.
교사: 우리가 좋아하는 맛있는 사과는 어디에서 열리나요?
유아: … 사과나무요.
교사: 그래요. 사과나무에서 열려요. 그럼 구수한 밤은 어디에서 열릴까요?
유아: 밤나무요.
교사: 맞았어요. 이렇게 맛있는 과일들은 모두 나무가 주는 선물이에요.
그럼 나무가 주는 선물에는 또 무엇이 있을까요?
유아: 종이요…연필이요…
교사: 그래요. 참 많네요. 그럼 나무가 주는 선물에는 또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 번 자세히 알아볼까요?
유아: 네.
교사: 여기 나무가 우리에게 준다고 많은 선물을 가져왔어요. 나무가 가져온 선물보따리에는 무엇이 들어 있을까요?
무엇이 있는지 궁금한가요?
유아: 네.
교사: 그래요. 나무가 우리에게 주는 고마운 선물들을 하나씩 알아보기로 해요.
자, 나무가 우리에게 주는 첫 번째 선물이에요.
(위의 상호작용을 참고하여 더욱 재미있는 수업을 하세요)
참고문헌
국어사전
백과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전소설] 운영전 연구
  • 나누기로 한다. 이때 어휘는 글자와 단어를 포함하는 개념으로 구절은 여러개의 어휘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문장을 구성하는 일부분 으로 본다. 단락은 서사의 흐름이 바뀌는 것으로 하나의 단락은 여러개의 작은 이야기들로 이루어져 있으므로 이를 단락소라고 지칭한다.의 유무에 의해서도 편차가 나타난다. 단락소는 경우에 따라 생략하기는 쉽지만 없었던 내용을 새롭게 첨가하기는 어렵다. 다만 표현양상이나 서술방식에 변화를 주어 필사자

  • [교수학습방법론] 마인드맵
  • 자료(○) 및 유의점(●)생각열기(5)◦포장용기에 들어 있는 물건 알아 맞추기 게임◦학습 문제 확인○포장용기와 물건서로의 작품을 육색 사고모자기법으로 감상해보자.생각 나누기(20)◦학습활동 안내①만든 포장용기 작품 진열하기②감상할 작품 선택하기③육색 사고모자기법으로 감상하여 기록하기◦육색 사고모자기법으로 포장 용기 작품 감상하기․작품 감상의 요소 알아보기 - 주제, 표현재료, 표현방법, 창의성, 실용성 등 ․여섯 가

  • 대기업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모음
  • 수업과 캡스톤 프로젝트 수행으로 두 차례 시스템을 구축을 해보았습니다. 아직 서툴지만, 이 두 번의 경험은 LG CNS에서의 업무에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산업공학과 특성상 여러 가지 주제에 대한 텀 프로젝트를 수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나무보다는 숲을 보는 넓은 시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여러 분야의 산업 현상을 좀 더 넓은 시각으로 분석하여 효율적인 시스템 구축에 이바지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4. 어려운 문제를

  • [공무원면접] 시사상식
  • 주는 ‘마찰’이란 뜻의 프랑스어가 기원이며 그림물감을 화면에 비벼 문지르는 채색법을 말한다. ‘드로잉쇼’에선 동양의 탁본수법을 차용한 흔적이 역력하다. 즉 나무 ․ 돌 ․ 금속등의 표면에 종이를 대고 먹으로 문질러서 그 모습을 옮기는 것처럼 목탄가루를 뿌리거나 손으로 문질러 글자를 새기는 데 쓰인다. 둘째, 셰도 드로잉은 이름 그대로 그림자를 활용한 기법으로 유리에 먹 등으로 그림을 그리고 이를 조명으로 비추면 멀리 떨어진 흰색

  • 다문화 교육 레포트
  • 물건에 대해 아이들과 일대일로 이야기 나눌 것교사들이 유념해야할 지침(이경우, 이은화, 1995, p13)1. 문화는 추상적인 것이 아니다. 유아들이 다른 사람(가족, 친구 등)과 상호작용하는 방식, 집안의 관습, 가족들이 하는 일상적인 것이다. 따라서 문화를 가족과 연결시키고 매일의 생활이나 학급활동과 연결시키는 것이 중요하다.2. 다문화교육을 학급 활동에 연결시킬 때 모든 사람이 다른 문화를 소유한다는 것을 유아들로 하여금 인식하게 한다. 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