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우리 떡 아냐], [아냐. 맛있는 우리 떡이야!] 동시, 떡프로젝트, 창의활동지, 동시짓기, 창작동시, 떡의 종류, 한식, 동시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5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맛있는 우리 떡 아냐, 아냐. 맛있는 우리 떡이야!
떡에 관한 창작동시자료 2편입니다.
떡만드는 방법에 따른 떡의 종류를 알 수 있고, 우리 떡의 이름과 특징을 알 수 있습니다. 출력하셔서 동시판으로 활용하세요.
동시에 관한 동시짓기 활동지도 있습니다.
※[아냐, 아냐 맛있는 우리떡이야]동시는 B4크기의 양식으로 작성되어 있으니, 출력하실 때는 인쇄방식에 자동인쇄가 아닌 '공급용지에 맞추어'로 설정하시고 출력하세요. 그럼 A4출력이 가능합니다.
목차
1~3. 맛있는 우리 떡 동시내용
4~7. 아냐, 아냐. 맛있는 우리 떡이야! 동시내용
8~9. 동시짓기 활동지
본문내용
맛있는 우리 떡
떡메로 치고 또 쳐서
쫄깃쫄깃한 인절미
시루에 찌고 또 쪄서
따끈따끈한 시루떡
손으로 만들고 또 만들어
예쁜 모양 송편
프라이팬에 뒤집고 또 뒤집어
기름에 부친 부침개
아냐, 아냐. 맛있는 우리 떡이야!
상위에 무지개가 떴다.
아냐, 아냐. 색색이 고운 무지개떡이야.
상위에 반달이 떴다.
아냐, 아냐. 반달모양 송편이야.
상위에 하얀 눈이 쌓였다.
아냐, 아냐. 눈처럼 하얀 백설기야.
상위에 뱀이 있다.
아냐, 아냐. 뱀처럼 길다란 가래떡이야.
상위에 꽃이 피었다.
아냐, 아냐. 예쁜 꽃잎 붙인 화전이야.
모두 모두 맛있는 우리 떡이야!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가 너무 마음에 들어요..~~^^
  • kis***
    (2015.11.07 14:57:40)
회원 추천자료
  • 만4세 1년치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4명입니다.
  • 활동지에 정확하게 표현하여 기록 해 본다.6/OO는 가방에서 가져온 재활용품을 꺼낸다. 미술영역 위에 놓고 용품끼리 색 테이프와 양면테이프를 연결해서 크고 작은 구성물들을 만든다. 다 만든 뒤 친구들과 교사에게 자랑하며 흐뭇한 표정으로 웃는다.6/OO가 교사에게 ‘우리 엄마는 돈으로 맨날 맛있는 거 사줘요’ 하고 이야기 한다. 교사가 ‘그렇구나. 돈으로 뭐 살 수 있을까?’하고 묻자 ‘돈으로 젤리도사고 과자도사고 아주 많이 살 수 있어요

  • [초등체육교육 수업지도안] 협동학습 모형 -3-2. 표현활동(재미있는 소고춤)
  • 창작하고 연습하는 과정에서 창작 및 연습을 위한 논의를 하게 되므로 ‘수행에 대한 생각 나누기’의 구조도 포함된다고 볼 수 있다. 학습주제소고춤 응용하기학습내용2006년 월드컵 응원춤 만들기협동학습모형의 구조협동 수행을 위한 협동학습, 수행에 대한 생각 나누기적용방법▶교사는 2002월드컵에서 붉은 악마 응원단이 우리의 전통악기를 가지고 응원하는 사진자료를 우선 보여준 후 우리도 모둠별로 응원춤 만들기를 할 것임을

  • [외식론] 우리나라와 서양의 전통음식
  • 우리 나라는 밀의 생산이 적어 밀가루 음식을 상용하지 않았다. 다만 길게 뽑은 국수요리는 길게 기린다는 뜻에서 생일, 결혼, 환갑잔치 등에 특별상으로 차려졌다. 국수의 종류는 메밀국수, 녹말국수, 밀국수 등이 있다.만두는 계절에 따라 겨울에는 생치만두, 김치만두, 봄에는 준치만두, 여름에는 편수, 규아상 등을 먹는다. 또 정초에는 흰떡국, 조랭이떡국, 생떡국 등도 만들어 먹었다.2)부식류 (1)국국은 밥과 함께 내는 국물요리로서 여러 가지 수

  • [만3세 관찰일지-1학기,2학기] 만3세 15명 1년치 관찰일지
  • 종류를 알아보던중 황토가 나오자 “그때 친구들이랑 산에가서 밟아봤잖아요!”라고 이야기 함.11/18숲속그림판에 나무세게를 붙여 놓고는 나무숫자를 세더니 “지금 세게 있는데 두게 더 하자”라고 이야기 함.12/15블록을 길게 놓은뒤 그 위를 걸어가며 “조심조심가”라고 이야기 함.12/22친구에게 “맛있는 붕어빵 줄께”라고 이야기 하며 붕어빵을 접시위에 올려 건네줌.12/24크리스마스 카드를 꾸미고 편지지르 가져와 유나에게“우리 엄마

  • 만3세,4세,5세 혼합반 놀이활동,일상생활 관찰일지 110Page
  • 우리 같이 교실에 가서 알아볼까?”라고 말한다. 교사의 말을 들은 OO는 고개를 끄덕인다.일상생활일기예보 동영상을 보며 이야기를 나눈다. 교사가 “여름에는 햇볕이 어떤가요?”라도 묻자 OO가 “햇볕이 강해서 피부가 따가워요.”라고 답한다. 활동지에 이번 주 날씨를 예상하여 일기예보를 만든다. 교사가 “활동지에 이번 주 날씨를 예측하여 그려볼까요?”라고 말한다. 활동지에 OO가 한 주 간 비가 오는 날씨를 그린다. 교사가 “비가 계속 오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