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러 나라의 민속춤]이야기 나누기, 상호작용, 우리나라와 세계 여러 나라, 우리나라 전통춤, 다른나라 민속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5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세계 여러 나라의 민속춤'에 대한 이야기 나누기 PPT자료입니다.
우리나라와 세계 여러 나라의 민속춤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다른 나라의 문화를 이해합니다.
대부분이 실물 사진이나, 경극, 훌라춤, 캉캉, 발레는 모형이나 그림자료입니다.
천사들과 함께 세계 여러 나라의 축제 속으로 들어가 흥겨운 민속춤으로 재미있는 수업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1.세계 여러 나라의 민속춤[표제]
2.우리나라의 민속춤
3.탈춤
4.사자춤
5.장구춤
6.부채춤
7.상모돌리기
8.삼고무
9.태평무
10.세계 여러 나라의 민속춤
11.중국(경극-모형)
12.중국(사자춤)
13.일본 전통춤
14.캄보디아(고기잡이춤)
15.말레이시아 전통춤
16.이집트 전통춤
17.브라질(삼바)
18.아르헨티나(탱고)
19.스페인(플라멩코)
20.하와이(훌라춤-그림자료)
21.프랑스(캉캉-그림자료)
22.러시아(발레-그림자료)
23~24.도입 및 마무리 상호작용
본문내용
◐도입
교사: 친구들! 오늘 선생님이 갖고 온 이야기가 무엇일까 맞춰보세요.
유아: 무엇일까? 요즘 세계 여러 나라에 대해서 알아보니깐 관련이 있을 것 같은데… (등등 다양한 대답)
교사: 음~ 추리력이 대단한데요. 관련이 있지요.
유아: 그런데 힌트 좀 주세요. (등등 다양한 대답)
교사: 이건 음악과 같이 다녀요.
유아: 음악과 같이 다니면… 춤? 춤이요? (등등 다양한 대답)
교사: 딩 동 댕~ 맞혔어요. 우리 친구들은 어떤 춤을 좋아하나요?
유아: 테크노댄스요. 머리를 흔들면서 추는 춤이요.(등등 다양한 대답)
교사: 테크노댄스는 요즘 추는 춤이고 오늘은 세계 여러 나라의 전통 춤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해요.
유아: 우와~ 재미있겠다.
교사: 우리 친구들은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 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아나요?
유아: 부채춤이요. 탈춤이요…(등등 다양한 대답)
교사: 그래요. 부채춤, 탈춤 그리고 다른 여러 춤들이 있어요. 여기 우리나라를 비롯해서 세계 여러 나라의 민속춤을 보여 주기 위해 다양한 나라에서 대표들이 와있어요. 어떤 나라에서 어떤 민속춤을 보여줄 지 궁금한가요?
유아 : 네. 보고 싶어요.
교사: 그래요. 그럼 지금부터 각 나라의 대표들이 무대 위에서 민속춤을 보여줄 거에요. 무대가 열릴 때마다 여러분들이 힘찬 박수로 환영해 주기로 해요. 그리고 선생님이 준비한 자료를 보면서 그 춤이 어떻게 추는 것인지 본 적이 있거나 아는 친구들은 나와서 다른 친구들에게 보여 주기로 해요. 자 그럼 세계 여러 나라의 민속춤 경연대회를 시작해볼까요?
유아: 네.
교사: 자, 세계 여러 나라의 민속춤 경연대회장으로 출발~~~
참고문헌
국어사전
백과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만4세 2학기 9월-2월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60페이지
  • 여러 개 그리고 이어본다. 교사가 무엇을 그렸냐고 물어보자 “상상한 거에요.” 라고 말한다. 네임펜을 가져와서 동그라미를 색칠하고, 골판지를 잘라서 선에 이어붙인다.자연탐구도형 자석블록으로 만들기를 한다. 자석이 붙어서 움직이지 않자 “와 이것 봐. 안 움직여” 라고 OO에게 이야기 한다. OO가 “진짜 네 안 움직이네.” 라고 이야기를 하자 다른 자석블록을 붙이고 움직이는지 손으로 장난감을 밀어본다. 그러고는 “선생님 신기하죠? 안

  • 표준보육과정의(기본생활, 신체운동, 사회관계)중 1가지 영역을 선택하여 영유아보육현자에서 적용해볼 수 있는 사례 1가지를 작성해보기
  • 다른 사람에게 관심가지기․양육자와 애착 형성하기 ․가족관계 이해하기․또래에게 관심가지기․자신이 속한 집단 알기․가족과 화목하게 지내기․또래와 사이좋게 지내기․공동체 정신 기르기․다양성을 존중하기사회적 지식․우리나라에 관심가지고 이해하기․경제생활에 관심가지고 이해하기․시간의 흐름에 관심가지고 이해하기․지역사회와 환경에 관심지고 이해하기․세계 여러 나라에 관심가지기․미디어를 이해하고 활용

  • 만4세 평가제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200Page (아주 자세합니다)
  • 이야기 나누기 후 친구에게 사과를 받고 다시 OO이와 놀이를 한다.예술경험OO는 달력 틀을 받아서 자신의 자리에 앉는다. 앞에 놓인 그리기 도구를 살펴보다가 사인펜을 꺼내어 그림을 그린다. 그림을 그리던 중 옆에 있는 OO가 ʻʻ눈 오는 거 그려야지.ʼʼ라고 말하는 것을 듣고 OO를 쳐다본다. OO는 OO와 자신의 그림을 번갈아 가며 보다가 ʻʻ나도 그럼 눈사람 그려야겠다.ʼʼ라고 말하며 추가로 그림을 더 그린다. ʻʻ나는 눈사람 여러 가지 색깔로 그릴

  • 만4세 1년 (3월-2월)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310페이지
  • 이야기 한다. 교사가 몸으로 바퀴가 굴러가는 것을 표현할 수 있는지 물어보자 앞으로 나뫄 바닥에 눕고 옆으로 굴러가며 “저 커다란 바퀴같죠?” 라고 이야기 한다.의사소통우리 몸속 기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다. “음식물이 지나가는 통로의 이름이 무엇일까요?”교사의 물음에 “음.뭐지” 하며 계속 고민한다. ‘식도’의 이름을 보여주자 “아! 식도?” 하며 반복해서 식도의 이름을 혼잣말로 말한다.사회관계OO가 우리나라를 상징하는

  • [보육학] 다문화교육
  • 우리나라도 여러 민족과 인종이 활발히 교류하는 국제시대의 한 일원인 만큼, 생각이나 언어, 종료, 피부색이 다른 사람들과 어울려서 함께 살아가야 하며, 그들과 평화로운 세계를 만들어 가야 할 책임과 의무가 있고, 다른 나라 사람들의문화나 종교, 정치 등에 대해서도 이해를 해야 한다. 그림책은 글과 그림이 함께 조화를 이루며 이야기를 엮어 가는 유아가 처음 접할 수 있는 하나의 완성된 세계이다. 유아들은 문학작품을 통해서 단편적이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