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콜라전쟁 - 코카콜라와 펩시의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을 중심으로 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3 / 2019.12.24
- 3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100년 동안이나, 그리고 지금까지 유지되고있는
코카콜라와 펩시의 콜라전쟁의 과정을 살펴보고
코카콜라와 펩시의 경영전략 & 마케팅 전략을 중점으로 분석합니다.
주요 자료는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 게제된 콜라전쟁 편을 참고하였습니다.
특히나 농축액 생산자와 탄산음료 제조업자의 수익구조에서 기인한 점 또한 기술해놓았습니다.
이외에도 시대별 각종 사례와 함께 분석했습니다.
프레젠테이션 파일로 작성되어있으며 36페이지입니다.
- 목차
-
콜라전쟁
1.콜라전쟁은 어떻게 시작되었나
2.농축액 생산자와 탄산음료 제조업자의 수익성이 다른 이유
3.Coke과 Pepsi의 경쟁이 산업의 성장과 수익에 미친 영향
4.탄산 음료 시장이 확대되는 상황에서, Coke과 Pepsi의 대응
5.2000년대 이후 Coke과 Pepsi의 성과 차이의 이유
6.Q&A
- 본문내용
-
코카콜라의 시작은 100년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약국에서 판매되었다는 시작점만 같을 뿐
100년이라는 시간동안 두 제품은 같으면서도 다른 역사를 거쳐왔다
선도자 위치에서의 코카콜라와 수많은 모방경쟁자 중 하나였던 펩시가 2인자의 위치로 올라서기까지의
역사를 사례중심으로 살펴보고 마케팅과 경영전략적 관점에서 분석해보고자 한다.
14년 뒤 코카콜라에게 디자인이 귀속
이후 미국에 유통되는 모든 코카콜라 병모양을 통일
기존 병의 2/3의 양. 원가 절감
성장기 : 제품이 본격적으로 잘 팔리는 시기 매출의 성장으로 인한 가장 많은 수익
성숙기 : 매출이 가장 많이 이루어지는 시기 경쟁사들의 진입, 이로 인한
광고비 지출
수익은 성장기보다 감소
- 참고문헌
-
경영전략론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 콜라전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고관리] 재고관리의 의의와 대상, 목적, 실시방법, 역할 및 재고번호부착과 재고보관방법, 자재관리와 주문관리
- DHL 기업분석과 DHL 경영전략분석 레포트
- GATT의 설립배경 및 과정
- GATT와 WTO 레포트
-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