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아이코닉스(뽀로로)의 프랑스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3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경영학 관련 수업 A+ 발표자료입니다.
목차
1. 기업소개 및 해외진출연혁
2. 시장 현황 & 분석
- 기업실적
- 경쟁사
3. 제품 특성
4. STP
5. SWOT 분석
6. 4P
7. 해외진출사례 - 프랑스
8. 성공 사례 및 성공요인
9. 향후 방안
본문내용
표적시장
각 세분시장의 크기와 성장성, 구조적 매력도(경쟁사와의 비교), 회사의 목표와 자원의 평가를 토대로 표적시장 선정

- 크기와 성장성
경제적 투자규모가 크고 성장가능성이 높은 시장

- 구조적 매력도
경쟁자는 많지만 3D영상기술을 원동력으로
2~5세 대상의 ‘유아용 애니메이션’시장에 진입.

- 회사의 목표와 자원
국내 애니메이션 시장의 규모는 매우 협소.
따라서 해외진출을 목표로 초기부터
철저한 해외 마케팅을 추진.

→ 구매영향력을 지닌 중산층 이상 소득 수준을 가진 가정의 2~5세 유아들

포지셔닝
* 디자인 차별화 ( 캐릭터/ 배경/ 컬러 )
* 디지털 애니메이션의 표현성 극대화
* 애니메이션, 연령층 차별화 분야
* 소비자 행동 철저히 분석
참고문헌
http://www.iconix.co.kr/

http://ika77.blog.me/130122817874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117&aid=0000041808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001&aid=0000947764

http://blog.naver.com/ad_storm?Redirect=Log&logNo=80125991172

http://blog.naver.com/chosaeun?Redirect=Log&logNo=140117386183

http://blog.naver.com/ryanplee?Redirect=Log&logNo=14010583304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뽀로로 중국 시장 진출기
  • 진출 캐릭터도 줄어들고 있으며 인지도 있는 신규 캐릭터가 발굴되지 못해 주춤하는 실정이다. 913중국이 소비형 국가로 전환하고 있고 중국의 소비증가가 세계 경제 성장에 본격적으로 기여하게 될 것 이러한 소비증가는 중국의 급격한 경제성장과 맞물려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을 것 15웃는뽀로로! 우는뽀로로! 해서 긍정적요인/부정적요인 구분16인구가 많아서 소비시장이 크고 또 산아제한 정책의 실시로 인한 소황제 현상과 같은 현상으로

  • [국제경영](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 `뽀로로` 해외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 REPORT- 아이코닉스 엔터테이먼트 -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아이코닉스란?2. 아이코닉스의 마케팅 전략- 뽀로로의 해외진출전략 및 기존마케팅 전략 3. 동종사업의 해외진출전략Ⅲ 결론 1. 아이코닉스 엔터테이먼트의 개선방안 및 전망Ⅳ 참고문헌Ⅰ. 서론요즘 글로벌화는 기업에게 가장 큰 과제이자 대세라고 말할 수 있다. 이러한 세태는 한국을 포함한 대부분의 많은 국가가 그렇다. 그것이 미래의 기업인이 될 우리가 글로벌마케팅을 배우는 이

  • 아이코닉스 기업분석과 뽀로로 성공전략분석및 당면과제및 향후방향분석
  • 진출해있는 프랑스 애니메이션 시장분석을 통해 향후 뽀로로의 성공과 발전 방향에 대해 검토해보았다. 분석도구에는 4가지를 사용하였는데, Five-force 모델과 VRIO분석을 통해 환경을 판단할 역량을 파악하고 STP분석과 SWOT분석을 통해 현재의 내부환경과 외부환경을 알아본 결과 ㈜아이코닉스가 미개척시장인 유아용 애니메이션 시장을 단일 표적 시장으로 중점적으로 공략하는 전략을 최종 선정했다는 것 알 수 있었다. ㈜아이코닉스는 제작 단계에서

  • 뽀로로의 프랑스 진출 전략
  • 뽀로로목 차1. 서 론 : 뽀로로 주제 선정 이유 2. 기업소개 : 아이코닉스, 오콘3. 뽀로로의 성공 요인 및 현황분석4. 뽀로로의 해외진출 전략 분석: 프랑스5. 뽀로로의 향후 전망 분석6. 결 론 7. 참고문헌 : 그림, 도표 발췌1. 뽀로로 주제 선정 이유① 국내 캐릭터 시장의 전례 없는 성공‘뽀로로’는 모두가 잘 알고 있는 캐릭터이며, 현재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다른 국가에서도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 애니메이션 캐릭터이다. 그러나 성공적

  • [마케팅] 아이코닉스 뽀로로의 마케팅 성공사례
  • 1. Introduction(1) 아이코닉스 소개1) 개요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는 애니메이션 기획 및 마케팅 전문회사다.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의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축적된 기획력과 노하우, 범세계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국제 경쟁력을 기반으로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의 개발과 캐릭터 비즈니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수호요정 미셸, 뽀롱뽀롱 뽀로로, 치로와 친구들, 제트레인저, 태극 천자문 등 매년 2개 이상의 창작 애니메이션 프로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