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레포트] 유니클로의 한국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3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경영학 관련 수업 A+ 발표자료입니다.
목차
1.유니클로 소개
2.국내 의류 시장 규모와 상황 분석
3.유니클로의 한국 시장 진입
4.SWOT 분석
5.4P 분석
6.STP 분석
7.유니클로의 외국 마케팅과 한국 마케팅
8.차이점 비교 분석
9.유니클로 성장 과정 및 성공 요인
10.앞으로의 문제점
11.보완점
본문내용
STP분석
Segmentation
유니클로의 목표 세분시장은 ‘폭넓은 고객층’이다. 10대 부터 50대 까지 커버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허나 주로 20대 대학생을 타겟으로 잡고 서브 타겟으로 10대 청소년들과 30~40대 주부들을 목표로 하고 있다.

주 타겟 인 10대와 20대는 친 미디어적 성향이 강하다. 또한 유행에 민감하여 트렌드가 빠르게 반영된 옷, 그 중에서도 캐주얼 복장을 찾는다. 그리고 싸면서도 품질이 좋은 옷을 원한다는 기본적인 심리를 가지고 있다.

구체적으로 나이대별 세분화를 시키면 제한적 감성소비형(13~18세), 적극소비형(19~29세), 경제적 소비형(30세 이상) 으로 나눌 수 있다.
참고문헌
http://cafe.naver.com/rassoroom.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7719&
http://yeobang.co.kr/40068476444 하나금융그룹 연구원 정귀수, 김유진
국제경영과 일본의 국내진출 기업 저자:정환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SPAO 경영전략 제안-유니클로와의 비교 중심으로
  • 진출을 가속화하여 현재 중국, 홍콩, 한국, 미국, 프랑스, 싱가포르 등에 유니클로 매장을 열고 글로벌로의 도약을 꿈꾸고 있다. 유니클로는 소비자 욕구를 디자인과 생산 과정에 신속하게, 그리고 제대로 반영하기 위해 기획, 생산, 마케팅, 머천다이징,. 판매 등 각 분야의 사람들이 원테이블 미팅을 통해 결정하는, 이른바 토털 프로듀서를 지향하고 있다. 다양한 품목보다는 베이직 위주 전략, 즉 고품질에 패션성은 있지만 기본적인 디자인 위주의 옷

  • [경영] SPAO 마케팅 전략 제안
  • < 경영전략 김봉선 교수님 – 사례개발 중간레포트>스파오의 유니클로 넘어서기Ⅰ. 전략적 이슈- SPA시장의 전반적인 성장장기적인 경기침체와 이에 따른 소비감소로 국내 패션 업계는 저성장 국면에 진입하였다. 이런 상황 속에서도 SPA브랜드들은 최근 몇 년간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여주었다. 2008년 5천억원에 불과했던 SPA시장 규모는 2013년 3조원으로 6배나 증가하였고, 전문가들은 이러한 성장세가 계속되어 2015년엔 시장 규모가 5조원에 이를 것으

  • [경영정보시스템] Five force model과 Value chain을 이용한 UNIQLO(유니클로)의 경영전략
  • 유니클로’ 고유의 경영 전략 및 채널 시스템을 본질적으로 수용한다고 가정한다.1) 신규진입의 위협캐주얼시장이 물론 포화상태이긴 하지만 소비자의 needs는 유동적이고 언제든지 변화할 수 있기 때문에 그에 따른 욕구를 충족시키는 업체가 다수 등장할 수 있다. 또한 경기침체가 지속된다면 유니클로와 비슷한 형태의 수입업체가 진입할 가능성이 크다.실제로 글로벌 SPA 브랜드들이 매장 사이즈를 줄이며 백화점에 진출하고 있다면 국내 브랜드들

  • [마케팅전략]SPAO VS 유니클로 마케팅전략 분석
  • 유니클로 SWOT 분석4. 전략분석1) 유니클로 의 SWOT 분석(2) SPAO VS 유니클로 SWOT 분석4. 전략분석1) 유니클로 의 SWOT 분석Ⅲ. 결론1. 추천전략1. 추천전략StrengthWeaknessOpportunity① 높은 제품기능과 한류열풍이용한 아시아 시장 진출② 경제 불황 하 한국인에게 특화 된 고기능 제품유니클로 보다 낮은 가격살 수 있다는 점 중점 광고③ 모 기업 유통망 이용, 전국에 매장 입점 하여 매출액 상승과 더불어 브랜드 광고 효과① 제품의 다양성신 제품

  • [경영정보론] 유니클로 응용
  • 한국 패션 비즈니스 모델 개발 : 최종결과보고서2010. 가와시마 고타로. 야나이 타다시 유니클로이야기2009. 이호정, 정송향. SPA 성공 전략 : 글로벌 브랜드 경영의 실제1994. 다지마 요시히로 편저. 김명근 역. 인스토어 머천다이징2006. 이화여대 석사. 윤미연. 한국형 패션비즈니스 전략 제안 - SPA시스템 고찰을 중심으로2002. 한양대 석사. 정준원. SPA형 전문점 소비자의 쇼핑성향과 점포속성중요도에 관한 연구2007. 한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