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MIS) -경영정보시스템의 정의와 분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경영정보시스템(MIS) -경영정보시스템의 정의와 분류
목차
* 경영정보시스템(MIS)
Ⅰ. 경영정보시스템(MIS) 정의와 경영정보의 분류
1. MIS란 무엇인가
2. 경영정보의 분류
가. 조직계층(관리활동)에 따른 정보의 유형
나. 의사결정문제에 따른 정보의 유형
Ⅱ. MIS의 분류
1. 수직적 분류: 경영활동에 따른 분류
가. 거래처리시스템(TPS)
나. 정보보고시스템(IRS)
다. 사무자동화시스템(OAS)
라. 의사결정지원시스템(DSS)마. 임원정보시스템(EIS)
바. 지식관리시스템(KMS)
사. 전사적 자원관리시스템(ERP)
아. 전략정보시스템(SIS)
2. 수평적 분류: 경영기능에 따른 분류
가. 생산정보시스템(PIS)
나. 마케팅정보시스템(MKIS)
다. 재무정보시스템(FIS)
라. 회계정보시스템(AIS)
마. 인적자원정보시스템(HRIS)
Ⅲ. 학문 영역으로서의 MIS
1. MIS의 학문적 정의
2. MIS 전문가의 소양
- 본문내용
-
경영정보시스템(MIS)
I. 경영정보시스템(MIS) 정의와 경영정보의 분류
1. MIS란 무엇인가
경영정보시스템(MIS)을 올바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이를 구성하고 있는 경영(Management), 정보, 그리고 시스템(System)의 정의를 먼저 내려 볼 필요가 있다.
* Management(경영): 기업경영에서 발생되는 각종 문제를 효과적이며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일체의 의사결정 행위
* Information(정보): "처리된 데이터(processed data)"로서 경영에 필요한 각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