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의 국제물류] 다국적기업의 자가물류와 국제물류체계 및 선택요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다국적기업의 국제물류] 다국적기업의 자가물류와 국제물류체계 및 선택요소




목차

* 다국적기업의 국제물류

Ⅰ. 다국적기업의 자가물류

Ⅱ. 생산의 국제화와 기업 내 무역

1. 생산의 국제화
2. 기업 내 무역

Ⅲ. 다국적기업의 국제물류체계

1. 고전적 시스템
2. 일시거점시스템
3. 지속시스템
4. 다국향창고시스템
5. 현지공장시스템
6. 역내기업화 시스템

Ⅳ. 다국적기업의 국제물류체계의 선택요소

1. 경제적 요소
1) 상품의 특성
2) 제품의 종류 및 양
3) 수요의 성격
4) 주문량과 수입업자의 유형
2. 환경적 요소
1) 해외시장 고객서비스 수준
2) 수송루트의 특수사정
3) 수입국 법령, 규칙에 의한 제약
4) 내륙수송비
3. 관리적 요소
1) 시스템 관련사항
2) 재고비용 부담 조건
3) 자회사 간 수송사정
4) 상품의 최종점검
본문내용
다국적기업의 국제물류

기업(화주로서 제조업)의 해외진출에 따른 생산의 국제화와 다국적기업화 전략과 함께 물류의 국제화도 급진전되고 있으며, 이와 같은 물류의 국제화가 기업이 지배적인 역할을 담당하면서 진행되고 있다. 해외진출 기업의 물류는 자가 물류와 기업 내 물류가 주류를 이루고 있다.

I. 다국적기업의 자가물류

1) 자가물류의 의의

물류시장은 일반적으로 수송수단별, 사업자별 등으로 구분이 가능하다. 전자의 수송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의 전략 -동북아 물류중심 국가
  • 기업의 태동과 기업활동의 세계화를 빠르게 촉진시키고 있고 이는 우리 한국에게도 새로운 국가전략을 요구하고 있다. 이중 가장 중요한 것중 하나가 전세계로 전개되는 생산, 유통 활동을 급변하는 소비자 기호에 맞게 최적으로 관리하는 국제적 물류체계를 갖춘 동북아 물류 허브국가로의 탈바꿈이다.FTA등 무역장벽의 철폐와 시장구조의 변화로 화물의 물동량은 앞으로 더욱 증가하게 될 것이며, 제품의 고부가가치화, 제품생산 및 분배구조의 세계

  • [국제운송론] 글로벌로지스틱스
  • 7 - R E P O R T- 글로벌 로지스틱스 -과목: 국제운송론소속: 팀원: 담당교수: 제출일: ′04. 5. 2554 - 개 요●로지스틱스의 발전○글로벌 로지스틱스의 발전○글로벌 로지스틱스의 특성●국제물류의 개념 및 체계●국내 인․아웃바운드 물류 현황○도로운송․철도운송 주요과제○현재 우리나라 물류현황○도로․철도 운송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글로벌 기업의 전략○글로벌 기업○국제 로지스틱스의 전략○현대 모비스

  • [국제경영] 다국적 기업의 기술 이전
  • 자가 개발도상국에서의 ‘선진국의 재외생산(在外生産)’에 머무르지 않고, 개발도상국의 생산요소의 존재 상태나 기술수준에 적합한 합병사업으로 운영된다면, 적절한 기술이전을 통하여 경영자 기술자 노동자 등이 숙련과 경험을 축적하는 데 공헌할 수도 있다.이와 같이 기술이전은 현대의 다국적 기업, 국제 기업에 있어서 필수 불가결한 요소가 되었다. 그럼 이제부터 기술이전의 개념과 특성 종류 등을 살펴보고 그와 관련된 성공 및 실패 사

  • [경제학, 사회학] 물류산업의 활성화 방안
  • 기업의 입장을 반영하여 물류관리측면의 계획수행통제과정을 강조하고 있다. 이상과 같은 용어의 정의의 특징은 첫째로 물류의 범위와 영역이 협의로는 생산라인에서 소비자까지 판매물류 그리고 광의로는 생산라인의 생산물류와 원재료의 조달물류까지 포함한다는 점이다. 둘째로 물류를 기능별로 구분할 때 기본요소 외에도 주문처리, 시장예측 및 고객서비스 등 기업과 소비자간의 인간관계(人間關係)의 향상을 통한 서비스 제고까지 포괄하고

  • IKEA 이케아 경영전략
  • 다국적기업’에 순위를 기록했다는 점 또한 주목할 만 하며, 그동안 자동차산업이나 전자산업에만 관심을 쏟던 우리에게 가구업계라는 새로움으로 다가왔다는 점에서 이번 보고서의 주제로 IKEA를 선정하게 된 것이다.이번 보고서를 통해 IKEA가 다국적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무엇이 있었는지 IKEA의 마케팅, 디자인, 제조, 물류(유통), 판매 및 광고의 가치사슬을 중심으로 기업의 성장 요인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다. 그리고, 유럽시장에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