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해상운송-정기선 해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제해상운송-정기선 해운
목차
국제해상운송-정기선 해운




목차

* 국제해상운송-정기선 해운

Ⅰ. 의의

Ⅱ. 경쟁 형태

Ⅲ. 해운동맹의 맹외선 대책

Ⅳ. 해운동맹의 약체화

1. 기술 혁신과 1984년 미국 해운법
2. 동맹 기능의 의도적 변화

Ⅴ. 항로안정화 협정

Ⅵ. 거대 컨소시엄의 탄생

Ⅶ. 아시아 컨테이너 해운 시장
본문내용
국제해상운송-정기선 해운

1. 의의

벌크 해운의 운송 대상이 되는 화물과 달리, 단위당 가격이 높아, 그 취득가격(CIF)에서 차지하는 운임의 비중이 적고, 따라서 운임부담력이 큰 화물의 운송수요가 있다. 이러한 화물은 제품, 반제품, 식료품, 기타 고액 상품 혹은 우편물 등으로 구성된다. 이들 화물은 상기를 잃지 않고 계 3자에게 판매하지 않으면 안 되거나 혹은 기타의 이유로 인해 신속하고 안전한 운송과 빈번한 운송 서비스를 중요시한다. 이를 위해 저운임 운송보다는 안전하고 신속한 운송과 특정항로에서 정기적이면서 빈번한 운항 빈도의 운송 서비스를 강하게 요구한다. 이러한 운송수요의 화물은 이것을 충족하기 위해 높은 운항 코스트에서 도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운기업이 하는 일 보고서
  • 해운으로 들어가는것은 이것일테고, 부수적으로 내륙운송업체는 해운으로는 포함되지 않는다.(2) 해운산업해운산업은 목표 시장을 특정지역이나 권역에 한정하는 것이 아니라 세계무대에서 영업망을 구축하고 경쟁하기 때문에 타산업보다 국제간, 기업간의 경쟁이 치열하며, 세계경기변동, 기후, 국제적인 정황 등의 많은 변수에 의해 시황의 호황*불황이 불규칙적으로 반복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해상운송은 다른 수송수단과 비교해 볼 때 오대

  • 물류기업 조사분석 고려해운 항공
  • 운송주선인 부문)2011. 05 2011. 11부산 신항만 창고 운영 개시 부산세관장 표창 수상2011. 12 2012. 04 2012. 07 2012. 12 2013. 03 2013. 08AEO 공인 획득 (보세구역운영인 부문) 김포세관장 표창 수상 인천공항세관장 표창 수상 홍콩법인 설립 베트남 호치민 주재사무소 설치 김포공항 제2물류센터 운영 개시1954. 04한국/일본간 정기선 및 부정기선 해상운송업으로 고려해운(주) 설립1986. 08고려해운 복합운송부로 국제 해상복합운송업 개시

  • 무역과 운송, 클레임과 분쟁의 해결
  • 운송, 클레임과 분쟁의 해결1. 해상운송국제간 물품을 해상 항로를 이용, 선박으로 운송하는 것원양.연안 항로 등을 따라서 운항서비스를 제공하는 운송 시스템(shipping : carriage by sea ; ocean transportation대량 및 원거리 운송저렴한 운송비안정적인 운송자유로운 운송로국제성 많은 시간 소요독점적 카르텔 형성반 독점적 체제 운송시장Trade Transport, Claim Resolution무역과 운송, 클레임과 분쟁의 해결1) 정기선 운송개품 운송 계약해운 동맹정기선

  • 국제물품운송
  • 국제물품운송목차국제물품운송1 해상운송1. 정기선 운송2. 부정기선 운송2 컨테이너운송1. 컨테이너운성의 의의2. 컨테이너화물의 유통경로3. 컨테이너화물의 운송형태4. 컨테이너화물의 운송절차3 복합운송1. 복합운송의 개념2. 복합운송의 주요경로4 항공운송1. 항공운송의 특성2. 한국의 항공화물운송3. 항공운송계약4. 항공화물운송장* 참고문헌국제물품운송계약물품을 생산하거나 수집하면 수출업자는 운송계약을 체결하여

  • [국제운송과 해상보험] 해상운송, 항공운송, 복합운송, 해상보험의 의의와 종류, 해상위험과 해상손해
  • 해상 손해1) 물적 손해(전손, 분손)2) 비용손해(1) 구조비용(2) 특별비용(3) 손해방지비용(4) 손해조사비용국제운송과 해상보험I. 해상운송무역계약이 성립된 이후 거래조건에 따라 운송계약의 의무를 가지는 당사자는 계약물품을 인도하기 위하여 운송을 수배하게 된다. 해상에서 선박이라는 운송수단을 이용하여 화물을 운송하는 해상운송의 경우, 일반적으로 운송계약의 당사자는 매도인이 되며 이에 따라 매도인은 해운선사와 운송계약을 체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