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크 해운의 운송 대상이 되는 화물과 달리, 단위당 가격이 높아, 그 취득가격(CIF)에서 차지하는 운임의 비중이 적고, 따라서 운임부담력이 큰 화물의 운송수요가 있다. 이러한 화물은 제품, 반제품, 식료품, 기타 고액 상품 혹은 우편물 등으로 구성된다. 이들 화물은 상기를 잃지 않고 계 3자에게 판매하지 않으면 안 되거나 혹은 기타의 이유로 인해 신속하고 안전한 운송과 빈번한 운송 서비스를 중요시한다. 이를 위해 저운임 운송보다는 안전하고 신속한 운송과 특정항로에서 정기적이면서 빈번한 운항 빈도의 운송 서비스를 강하게 요구한다. 이러한 운송수요의 화물은 이것을 충족하기 위해 높은 운항 코스트에서 도
해운으로 들어가는것은 이것일테고, 부수적으로 내륙운송업체는 해운으로는 포함되지 않는다.(2) 해운산업해운산업은 목표 시장을 특정지역이나 권역에 한정하는 것이 아니라 세계무대에서 영업망을 구축하고 경쟁하기 때문에 타산업보다 국제간, 기업간의 경쟁이 치열하며, 세계경기변동, 기후, 국제적인 정황 등의 많은 변수에 의해 시황의 호황*불황이 불규칙적으로 반복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해상운송은 다른 수송수단과 비교해 볼 때 오대
운송주선인 부문)2011. 05 2011. 11부산 신항만 창고 운영 개시 부산세관장 표창 수상2011. 12 2012. 04 2012. 07 2012. 12 2013. 03 2013. 08AEO 공인 획득 (보세구역운영인 부문) 김포세관장 표창 수상 인천공항세관장 표창 수상 홍콩법인 설립 베트남 호치민 주재사무소 설치 김포공항 제2물류센터 운영 개시1954. 04한국/일본간 정기선 및 부정기선 해상운송업으로 고려해운(주) 설립1986. 08고려해운 복합운송부로 국제 해상복합운송업 개시
운송, 클레임과 분쟁의 해결1. 해상운송국제간 물품을 해상 항로를 이용, 선박으로 운송하는 것원양.연안 항로 등을 따라서 운항서비스를 제공하는 운송 시스템(shipping : carriage by sea ; ocean transportation대량 및 원거리 운송저렴한 운송비안정적인 운송자유로운 운송로국제성 많은 시간 소요독점적 카르텔 형성반 독점적 체제 운송시장Trade Transport, Claim Resolution무역과 운송, 클레임과 분쟁의 해결1) 정기선 운송개품 운송 계약해운 동맹정기선
해상 손해1) 물적 손해(전손, 분손)2) 비용손해(1) 구조비용(2) 특별비용(3) 손해방지비용(4) 손해조사비용국제운송과 해상보험I. 해상운송무역계약이 성립된 이후 거래조건에 따라 운송계약의 의무를 가지는 당사자는 계약물품을 인도하기 위하여 운송을 수배하게 된다. 해상에서 선박이라는 운송수단을 이용하여 화물을 운송하는 해상운송의 경우, 일반적으로 운송계약의 당사자는 매도인이 되며 이에 따라 매도인은 해운선사와 운송계약을 체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